캐스트롤이 종류에 따라 100%합성유도 있고 반합성유도 있다는데 맞나요?
전 항상 협력업체에서 캐스트롤 엣지 티타늄 5w30으로 가는데 이건 협력업체에서도 캐스트롤 중
상위등급이라고 하고 통에도 fully synthetic이라고 표기돼있던데 100%합성유겠죠?
그리고 제차가 2009년식 8만km인데 차가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많아질수록 오일점도 뒤에 숫자가
30보다는 40이 좋다는데 맞다면 담부터는 5w40이나 0w40으로 갈려구합니다. 연비가 좀 떨어지려나요... @@
오일종류는 모빌원이 100%합성유에 가격대비 캐스트롤보다 좋다고 해서... 제가 팔랑귀라 ㅎㅎ
간단 정리
1. 캐스트롤 엣지 티타늄이 100% 합성유?
2. 연식이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많아질수록 점도는 5w30보다는 5w40이나 0w40?
3. 5w40이나 0w40으로 하면 연비가 좀 떨어지는지?
4. 모빌원이 캐스트롤보다 괜찮은 오일인지?
질문이 많네요 ^^;;
첫댓글 엔진상태가 어떠냐입니다
슬러지 카본많은경우
오히려 오일을갈지않고 보충해서 2만까지 교체않는것이
전문가에따르면 좋다네요 오일이 오래될수록 오일에 카본이나 슬러지녹이는 기능이생긴대요 오래묵혀 찌꺼기녹여주니깐요
이경우 즉 엔진속에 퇴적되고 쌓인게 많을뗀
자주갈면 더 안좋구요
엔진속이 때가 마니마니 낀경우
아무리좋은 오일쓰구 자주 갈아도 아무소용없답니다
속에찌든것은 그대로 있게되어서일듯하네요
자주가니..엔진오일이 슬러지카본 녹일시간이없구
상태안좋을땐 고급오일도 무용지물이라네요
참고만하셔요
단언컨대 개소리입니다. 교환주기를 더 짧게 가져가야 됩니다 쩝
정비사들이 오일자주안간다네요 이만넘어가야 갈구
자기차를 경험에서 엔진자주열어보다보니 그렇겟죠
엔진
클리닝하시거나 광유말고 합성유 존거넣구 이만까지 모셔요
잘관리해오시고 엔진내부상태좋다면 합성유 권장되는거쓰시고요
그런데 가혹조건하의 주행시 통상주행 2만권장이면 가혹조건하에선 일만킬로내에 가셔야합니다 오일교환주기짧게 가져가야합니다
위의내용은 참조만
센터오일 0w30케스트롤엣지 6년째 쓰고 있는데 별문제없어요
고속주행위주일때 고점도인 w40넣으시고 아니라면 w20 w30으로 하셔야한다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