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원활한 게임진행을 위한 게임 개선을 촉구드립니다.
토르서버에서 랭커로 게임중인 유저입니다.
이 글을 통해 그 어떤 이득을 바라고 쓰는게아닌 방송인도아닌 일반유저로 작성하는 글임을 먼저 알립니다.
게임사의 그어떤 변화도 없는 운영에 수차례 문의를 넣어가며 짧게는 몇주씩
기존에도 여러 타 게임을 해왔지만 여태했던 게임들중 이런 성의없는 답변에
더 이상 시간을 허비하고싶지않아 접기 직전까지 온 상황에 마지막으로
오딘의 한 유저로서 그리고 또 과금유저로서 모든 오딘유저와의 공감은 어려울수있겠지만
한 번 제이야기를 말씀드리고 공감하는 유저들의 목소리도 함께 모아보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 사냥터 & 레벨 관련 시스템
게임이 출시하고 서버가 오픈을한 시점부터 여태까지 늘 7층 7번방 에서만 사냥을 해왔습니다.
이제는 유저들 사이에서조차 "7층미미르 온라인" 이라는말이 각종방송채널과 공식커뮤니티에 난무할정도로
인게임내 콘텐츠가 부족하다못해 고갈된 현상이 나타난지 오래입니다.
현재 하루에 소모하는 미미르는 마일리지로 5~6만점 정도 사용하는것같습니다.
미미르 수치로는 6-70만점정도로 7층에서 랭킹유지를위하여 24시간 사냥하는데에 적지않은돈을 지불하며
수 개월째 플레이중이지만 던전조차 현금성 재화를 결제하여 구매하고 경험치또한 구매하여
게임을 하는것이 맞는걸까 라는 생각이 매일 들고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물론 적지않은 금액도 문제지만 효율입니다.
1. 타 게임과는달리 레벨별 패널티(PVP시발생하는 빗방,저항,적중)구간이 존재하지않습니다.
2. PVP 관련한 시스템 뿐 만 아닌 광활한 오픈필드 게임이라는 "오딘" 을 알고 시작하신 모든 유저분들은 "지하감옥"이아니면
레벨업이 힘든수준인걸 아실겁니다.
그리고 그 힘든 레벨업을 하기위해서는 미미르를 제외하더라도 던전은 추가입장료가 존재합니다.
게임플레이를 라이트하게 하고싶지않아도 기초적인 사냥조차 과금을 해야만하는 시스템 때문에 캐릭터의 스펙에는
관계없이 무리한 과금을 하지않으려면 주 단위 무료던전시간을 제외하면 던전 진행조차 부담인 분들도 길드내에 많습니다.
* 던전 이용시간을 추가해야하는 아이템인 "모래시계" 는 드롭률상 절대 과금을 하지않고는 유지가 불가능할 정도 입니다.
해당 시스템에대해 운영진분들께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PVP를 즐기는 유저에게도 남들보다 렙업을 치고 상위랭커를 유지해야할 목적을 심어주셨으면 좋겠고,
일반적으로 사냥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도 강제로 과금을 하지않으면 필드에서 길드원보다 남들보다 도태된채로 플레이를 해야하는 부분은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으면합니다.
▣ 파티던전 개선요청
지난 업데이트에서 난이도를 세분화하여 드롭률을 상향했다는 공지를 보았지만
그 후에도 그 전에도 드롭률은 "이걸 왜 해야하는 정도" 의 수준입니다.
심지어는 위 항목과같이 과금을 해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지하감옥티켓을 구매후 사냥중
희박한확률로 티켓을 얻어야만 진행이 가능한 콘텐츠입니다.
4명의 파티원이 1회 입장을 하려면 위와같은 과금혹은 희박한확률을 뚫어야만 진행가능한 파티던전이니만큼
희귀/영웅/전설 등급 아이템(망토,etc)의 제작의 핵심재료 같은 최소한의 보상은 존재했으면 합니다.
▣ 서버이전/월드던전/서버통합/신규콘텐츠
1. 서버이전
이라도 가능하다면 오딘에 과금유저로 플레이중인 쟁을 하고싶어 오딘을 시작하고 쟁을위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오랜시간 방치되어있는 7층미미르온라인 현상에서 벗어나 조금 더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2. 월드던전(가칭)
월드던전 그리고 신규콘텐츠 에 대한 업데이트가 9월에 되기로 했었다가 11월로 미뤄지면서 정말 많은 과금유저들이
저희길드내에서도 게임을 접어버렸고 현재에도 많은 유저분들이 게임내 콘텐츠가 없다는이유로 많은 과금을 했음에도
게임을 놓아버리는 분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있습니다.
정말 남아있는 모든유저들이 11월 대규모업데이트만을 기다리고있을텐데
현재 갸름/발두르 등 단일서버 유저만 모이더라도 렉과 끊김현상 팅김현상등이 다양한데 이 부분은 고쳐진채로 나올것인지
알고싶습니다.
3. 서버통합
오딘내 서버가 70개가넘는것으로 알고있고 계속해서 신규서버들이 오픈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그에따른 작업장 불법프로그램 유저들이 서버의 50%이상을 차지하고있는 상황이라는 유튜브를 본 적이있습니다.
저 많은서버갯수와는 달리 대다수의 서버에 필드쟁이 없고 사냥터에는 나뿐인가 라는 생각을하며 플레이중인상황이며,
이 부분은 분명 많은서버의 대다수의 라인&중립 길드 유저분들 모두가 아시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매일같은 몬스터만 몇십만마리를 잡아가며 신화아바타를 획득하고 전설 장비를 획득했음에도 서버는많은데 유저는없고
PVP 관련 아이템과 컬렉션을 획득했음에도 싸울 적이하나 없는 현상에 심각한 박탈감과 스트레스를 겪고있습니다.
1~9개의 서버를 조금 축소통합을 하는 것에대한 건의를 해보고싶습니다.
4. 신규콘텐츠
앞으로 나올 콘텐츠중 하나인 "무스펠하임" "월드공성전 (가칭)" 이 있는데 지난 개발자노트를 통해 말씀해주신
내용과 많은것이 다르겠죠?
개발자노트 내용▼
" 많은 전사님들께서 높은 성장 궤도에 들어선 만큼 새로운 플레이 콘텐츠를 기대하고 계신 점 잘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전사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새로운 형태의 분쟁 던전 그림자성채 가 추가됩니다 "
많은 전사님들이 높은성장 궤도에 들어섰다.
네 맞습니다. 높은성장궤도를 넘어섰다고도 생각이 들 정도로 저희는 도대체 언제까지 감옥에 갇혀 사냥을해야만 저희는 새로운형태의 분쟁던전에서 말그대로 분쟁할 적과 만나 싸울수 있을지 알고싶습니다.
성채 콘텐츠는 오늘까지도 저역시 정말 많은기대를 했었지만 사실상 실망스러움 그자체인 컨텐츠였고
난이도와 렉현상 모두를 해결하고자 내놓았던 층을 나누는 대안은 처음에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었지만
최근 3층이 추가로 나오게되었고 이번 3층은 나오자마자 10월14일 저녁10시경 심지어는 서버가 터지기까지하는 서버불안정
현상을 겪어야했습니다.
신규 콘텐츠에서는 더 이상 지하감옥에 국한된 말그대로 감옥에 갇힌 사냥이아닌 오픈필드를 통한 원활한 경험치획득과
필드내부 핵심 사냥터 에서 필드쟁을 할 수 있는 그런 콘텐츠가 나오길 너무나도 간절히 바랍니다.
적이없는 유저가없는 서버는 정말 통합이라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렉 / 튕김현상 / 스킬 적용오류 및 이동오류 / PK 브루탈 시스템
1. 렉과 튕김현상
현재 대부분의 유저들이 어지간한 모바일기기로는
게임다운로드나 업데이트조차 불가능하고 발열때문에 전용 클라이언트(PC) 로 플레이를 많이합니다.
말 그대로 앱플레이어를 통한 접속이아닌 전용 클라이언트 접속임에도 끊임없는 렉현상과/튕김현상은 존재합니다.
나아가 당장 다음달 월드공성전인데 이 부분은 반드시 해결이 되야할 부분이라 생각하기에 해결이 가능한지 꼭 알고싶습니다.
2. 스킬 적용오류 및 이동오류 현상
스킬을 맞췄음에도 스킬이 적용되지않고 데미지가 반영되지않으며 쿨타임만 돌아가는 현상에 사냥도 PVP도 진행이 어렵습니다. 관련한내용이 유튜브나 공식카페에 수차례 버그오류 게시판에 끝없이 언급되고있음에도 개발자노트하나 볼 수 없었습니다. 계속해서 이 오류현상은 수정이 되지않을예정일까요 ?
첫댓글 컨텐츠를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