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부산시내버스 준공영제 개편이 시행되면 일부구간은 더이상 버스가 다니지 않는 구간들이 몇몇 보이더군요. 그리고 대부분 대체수단(마을버스등..)또한 없는 구간들입니다.
개편후 더이상 버스(시내,마을)가 다니지 않는구간들..
1. 감만동(동항초등학교)-용당종점
현재 이구간을 다니는 68-1번과 93번 시내버스가 개편이 되면 모두 폐선되기때문에 더이상 이쪽으로는 버스가 지나다니지 않습니다.
감만현대아파트쪽 주민들의 큰 불편이 예상될것이라 생각됩니다.
2. 문현현대아파트-전포삼거리
이 구간은 남구10번 노선이 변경되는 관계로 더이상 버스가 지나다니지 않는 구간입니다.
3. 수영본동-망미2동 우리은행앞 삼거리
이 구간 역시 210번이 민락수변공원으로 변경되면 시내버스 노선은 하나도 없게됩니다.
그러나 망미지하차도부터 수영 대림아파트까지는 수영2번 노선이 어느정도 대체를 하는편이죠..
4. 연산시장(KNN방송국앞)-신리삼거리
이 구간은 시내버스가 안다닌지는 이미 오래입니다.
29, 29-2 2개 노선이 모두 유령화상태라 시내버스 행선판에만 표기되어있을뿐 더이상 다니지 않습니다.
일부구간은 마을버스가 어느정도 대체를 해주고 있는 구간이긴하지만..
그래도 이구간에 사는 주민들은 약간 불편할것 같더군요.
5. 부곡삼거리-산업도로-온천장역구간
이 구간도 역시 사정은 마찬가지 입니다.
온천장역에서 부곡동방향의 경우 부산시내버스로는 130-1번 하나뿐이죠..
반대로 부곡동에서 온천장역 방향으로는 144번 노선이 변경된후로는 노선이 하나도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도 양산시내버스와 또 조금만 걸으면 지하철역이 있으니 크게 걱정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제일 우려되는 구간이 위 1번구간과 4번구간이라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조금만 도보로 이동하면은 대체수단이 있으나 감만현대에서 감만종점까지는 걸어서 가기엔 좀 거리가 먼편이죠..
1번구간보단 덜 우려되지만 4번 구간의 경우도 사실상 걱정은 되는군요.
부산말고도 이 외에 저렇게 유사한 구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5번은 글쓰신분이 말하신대로 큰 문제가 안됩니다^^. 36번 49-1번 50번 등등 부곡삼거리쪽에서 온천장쪽으로 명륜로를 통해서 많은 버스들이 지나갑니다. 온천장지하철역과의 연계성때문에 언급하신것 같은데요. 온천장역과 버스정류장이 멀긴하지만 한 150m 걸으면 역까지 갈수있답니다.^^ 부대쪽에서 동래쪽으로 내려가는 버스들은 원래 산업도로로 가는건 몇개 없었고(지하철때문인듯;) 명륜로나, 장전동에서 온천장쪽으로 내려가는 버스들이 많죠~
예전에는 출,퇴근시간에 26번이 감만동 차고지를 출발해 현대아파트-솔개다리-감만동차고지-이하동일 노선으로 다녔는데 이 형태로 계속 운행하지 않나요?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설령 개편후 26번이 출,퇴근시간대에 다닌다 하더라도 평상시나 주말같은 경우에는 불편을 감수해야하는 상황이...
5번은 양산시내버스 58번(배차는 살짝 길지만..)이 그래도 다니기 때문에 괜찮을것같구요
김해오는 309번 사라지고 130번은 130-1번에 흡수 통합된답니다. 그래서 하나의 130번이 되는데 130-1번이 좌석이니 통합 130번이 좌석이 되겠지요. 그러면 요금 부담이 -_-;;
130-1번은 개편후 시내버스로 다닙니다^^
김해~부산간 좌석버스는 신설노선인 1004번(김해~강서구청~백양터널~서면~부산역)으로 재편됩니다.^^ 130-1번은 일반버스로 전환하며(130번 흡수합병), 309번은 폐지되고요. 128번은 일반버스로 바꾸는 동시에, 노선을 김해~구포~모라~서부터미널~엄궁농산물시장으로 바꿉니다. 좌개차가 대거 등장할 예정이지요.
급행 1004번은 서창-벡스코간 노선이죠... 현 247번노선에서 재송동-벡스코간 연장시켜 급행화한 버스죠..
7457님/// 서창-센텀파크를 운행하는 노선은 1002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