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힐링 경험,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리조트
위치 :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힐링스테이코스모스 리조트
전화 : 054-791-7788
홈페이지 : https://thekosmos.co.kr/
울릉도에서 가장 멋진 숙소를 꼽으라면 단연 코스모스 리조트를 선택하겠다. 힐링스테이 코스모스리조트는 울릉도 최초의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로 아름다움과 위생, 안전 모두 놓치지 않고있다. 숙소를 끼고 뒤로는 송곳봉이 있고 앞으로는 탁 트인 바다가 있어 산에 안겨 바다를 보는 것만 같다. 한 떨기 눈 꽃송이 같은 빌라 코스모스와 땅이 꿈틀대는 것 만 같은 역동적인 빌라 테레의 모습이 울릉도, 바로 이 섬과 너무나 조화로워 보였다.
코스모스 리조트는 김찬중 건축가가 울릉도의 자연환경과 천지의 기를 조화시킨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건축하여, 제14회 및 15회 세계 럭셔리호텔 어워즈(World Luxury Hotel Awards)에서 2년 연속 럭셔리 빌라 리조트(LUXURY VILLA RESORT)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객실은 독채 풀빌라인 빌라 코스모스(독채, 4객실)과 리조트 빌라 테레(8객실)으로 이루어져 있고, 빌라 테레는 1층 2층으로 객실이 나눠져 있으며, 트윈, 온돌, 패밀리로 3종류 객실이 있다.
하루 숙박요금은 독채 풀빌라인 빌라 코스모스(Villa Kosmos)가 1~2천만원이고, 펜션형 숙소인 빌라 테레(Villa Terre)는 40~50만원이다.
객실마다 웰컴티와 다과가 정성스레 준비 되어있다. 객실로 들어서면 따스한 기운과 바스락바스락 잘 정돈된 깔끔한 침구가 맞이한다. 욕실에 어메니티와 드라이기 역시 고객을 배려하여 좋은 것만을 준비했다는 느낌을 준다. 객실을 지나면 외부로 나가는 작은 테라스가 있어 잠시 하늘을 올려다보거나 앉아서 고요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조식은 리조트 내 카페울라에서 제공이 되는데 울릉도 특산 나물과 식재료로 만든 ‘울릉도 한식 반상’이 제공된다. 정갈하게 한 상 나오는데 아침 식사로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조식은 아침 8시부터 9시까지 제공되며 커피와 차, 간단한 빵도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리조트 외부인 코스모스 가든에는 명당 포토존이 2곳이 있으며 하나는 송곳봉을 향해 있고 한 곳은 바다를 향해 있다. 흑백의 원형 조형물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바다를 담고 있고, 하나는 송곳봉을 담고 있으니, 그 안에서 인생샷을 찍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코스모스 리조트는 밤에도 아름답다. 매일 저녁 울릉도 최초의 레이저 쇼인 ‘코스모스 라이팅쇼(부제: Journey through the Kosmic Universe)를 진행한다. 코스모스 라이팅쇼는 울릉도의 광활한 자연과 코스모스의 기운생동(氣韻生動)을 콘셉트로 기획된 1부 공연과 여름밤 울릉도의 싱그러움을 담은 2부로, 화려한 불빛과 신나는 음악이 조화롭게 기획되어 있다. 리조트 내 코스모스 가든에서 진행하고 울릉도 주민들과 관광객 누구나 별도 입장료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매일 저녁 기상상황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나 공식 인스타그램(@healingstaykosmos)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겨울철 숙박객을 위한 해피아워 서비스도 새로 오픈하여, 눈이 내려 이동이 어려울 때에도 간단한 주류와 안주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 럭셔리 호텔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기사 등록일 : 2021-10-13
NSP통신 최성만 기자 smc7797@nspna.com
럭셔리 빌라 리조트 부문 수상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코오롱글로텍이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가 지난 11일 발표한 제15회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WORLD LUXURY HOTEL AWARDS)에서 글로벌 영역 ‘럭셔리 빌라 리조트(LUXURY VILLA RESORT)’ 부문을 수상했다.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시상식 중 하나로,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손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우수성을 갖춘 최고의 호텔에 수여되는 상이다.
온라인 리뷰를 통한 호텔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시설, 디자인, 위치 등을 기준으로 30만 명 이상의 호텔 이용 고객의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호텔이 선정된다.
코스모스는 같은 부문 2년 연속 수상은 물론, 2014년 콘래드 서울이 ‘럭셔리 뉴 호텔(LUXURY NEW HOTEL)’ 부문에서 수상한 이래 7년 만에 글로벌 영역에서 수상한 국내 기업이 됐다.
올해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수상 기업 중 국내 기업은 코스모스와 시그니엘 서울(럭셔리 고메 호텔 부문), 시그니엘 부산(럭셔리 비치 호텔 부문)이 유일하다.
코스모스는 지난 2017년 10월 울릉도에 문을 연 이후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후 2018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즈인 IDEA에서 환경 부문 은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영국 유명 디자인 잡지 월페이퍼가 발표한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즈 2019에서 ‘최고의 디자인 호텔’로 선정 됐으며, 같은 해 11월에는 한국건축문화대상 민간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에서 2021년 전국 최초이자 울릉도 역대 최초로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등급을 획득하며, 울릉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코스모스는 아름다운 외관 외에도 오징어, 호박을 테마로 한 수제 맥주, 명이나물과 부지갱이를 활용한 파스타, 호박 아이스크림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과 울릉도 고릴라 캐릭터 ‘울라’의 테마 공간을 기획하고, 야간 관광 상품이 부족한 울릉도에 야간 레이저 쇼인 ‘코스모스 라이팅쇼’를 선보이는 등 울릉도 관광 상품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코오롱글로텍·한국관광공사·울릉군청 삼자가 울릉도 관광 활성화 MOU를 체결하며 민관 합동으로 울릉도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스모스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한 것은 물론 글로벌 영역에서 인정받게 된 것을 몹시 기쁘게 생각한다”며 “울릉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울릉도를 널리 알리며 울릉도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카페 울라
코스모스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카페 울라가 독보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넓은 리조트 부지의 일부를 카페 고객에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은 물론이고, 절경인 송곳산 앞 시그니처 고릴라 조형물을 배치해 포토존을 마련한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지만 카페인이 필요할 때 힐링할 겸 찾기엔 손색이 없는 곳이다.
코스모스 리조트 위치도
코스모스 리조트의
빌라 테레와 빌라 코스모스의
항공촬영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