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4. 11. 5(화) / 총 2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교통안전처
담 당 자 :
전 연 후 처장 ☎(054)459-7230
김 명 희 부장 ☎(054)459-7231
TS-경찰청-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고령운전자 안전운전 지원 맞손
- 5일(화) 업무협약 체결…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보급 등 협력 강화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경찰청,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와 함께 첨단안전장치 보급을 통해 생계형 고령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TS는 5일(화) 경찰청 어울림 마당에서 경찰청(청장 조지호),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의장 이병래)와 함께「생계형 고령운전자 안전운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협약은 최근 고령운전자의 페달 오조작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ㅇ 생계형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첨단안전장치(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를 보급하여 고령운전자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각종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TS는 고령운전자의 안전운전 지원을 위한 첨단안전장치 보급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사업의 효과 분석을 실시하여 사업확대를 위한 정책의 기초자료를 제시한다.
ㅇ 경찰청은 첨단안전장치 보급 확대를 위한 대상과 시범운영 지역을 선정하고 정부 정책의 협업 방향을 마련한다.
ㅇ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 (사)희망VORA*를 통한 기부금 후원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피해자 지원에 동참한다.
* 교통사고 예방 및 피해자 지원 확대 취지로 설립된 비영리 법인
□ TS 정용식 이사장은 “모빌리티 안전을 책임지는 교통안전 종합 전문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안전장치가 제도화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조지호 경찰청장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과 이동권 보장 정책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취약계층에 대한 정책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 이병래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령자 등 교통약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