十一.八字分析七論:팔자 분석 7논
: 팔자 분석 칠론==재해석 연결 크릭 보세요.
干支作用論:1.간지 작용 이론:
本理論體系最關鍵的作用關係是隔不作用。如圖所示:
年幹 月幹 日幹 時幹
年支 月支 日支 時支
從圖中我們可以看清四柱的作用關係,是按著一定的規律相互發生作用的,年干支首先與月干支發生作用,時干支與日干支首先發生作用,而年月作用的結果再作用日幹,而日支與月支間是相互發生作用的,本柱干支之間也是相互發生作用的。
年幹與日幹之間相隔月幹,不作用。
年支與日支之間相隔月支,不作用。
月干支與時干支隔日干支,不作用。
이 이론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분리입니다. 그림과 같이:
해가 마르고, 달이 마르고, 일하면 할 때 일하다
연지월지일지시지
그림에서 우리는 네 기둥의 역할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규칙에 따라 서로 작용, 연간 트렁크는 먼저 월간지와 함께 작동, 시간 간지와 일간 분기는 먼저 작동, 그리고 연간 및 월별 효과의 결과는 다시 건조에 작용하고, 태양과 달은 상호 작용하고,이 기둥 줄기는 상호 작용한다.
연간과 일간 사이에 월간이 서로 떨어져 있어 효과가 없다.
연간지와 일지 사이에 월지가 떨어져 있어 효과가 없다.
월간지와 시간지간은 격일로 지치지 않고, 효과가 없다.
干支天地論:2.간지 천지론:
天地論就是透與藏,古人雲:富貴在天,就是指天干。
如用神透出而與日幹直接發生作用關係以吉斷,即使用神透出不與日幹緊鄰以不吉論,如用神藏而不透應吉為小,同樣忌神透幹與日幹緊貼以凶論,而與日主遙隔或藏而不透以吉應象。天地論中的天干發表於外,主外象,代表外部,如身體就是可見部位、單位、鄰居、本單位對應的外單位等外部環境。而地支則主內象,如身體的內臟、家庭內部、家族內部、單位內部等。同時天干是主突發的外來吉凶,地支主內部吉凶。
천지론은 투과와 장, 옛사람의 구름이다: 부귀가 하늘에 있으면 하늘이 마른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신이 나와 일간과 직접 작용하여 길단에 작용하는 경우, 즉, 신을 사용하여 일간과 인접하지 않고 불길한 이론을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어, 신의 숨기를 사용하는 것은 길조가 작아야 하며, 마찬가지로 신과 일간이 흉론에 밀접하게 달라붙는 것을 금하고, 태양주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숨길 수 없다. 하늘과 땅 이론의 건조는 외부, 주요 외상, 외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몸은 가시 부위, 단위, 이웃, 외부 단위 및 기타 외부 환경에 해당하는 단위입니다. 그리고 토지는 신체의 내장, 가족 내부, 가족 내부, 단위 내부 등과 같은 주요 내부 이미지입니다. 한편, 천간은 주발의 외래 길흉이고, 지주 내부 길흉이다.
干支遠近論:3.간지 원 근 론:
遠近論的遠近,是指忌神與用神對日幹的遠或近的作用結果,而產生的吉凶有所不同。
근거리 이론의 근거리 이론은 금신과 하나님이 태양에 대해 하는 일의 원거리 또는 근접성의 결과이며, 그 결과 길흉이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宮位六親論:4.궁위 6친론 :
此根據古法年柱為祖上父母宮位,月柱為兄弟姐妹宮位,日柱為夫妻宮位,時柱為子女宮宮位法而來,但此法必須結合八字中的六親組合,要星宮同論,從而達到資訊同步,方可使用此法。
이것은 조상 부모 궁전 위치, 형제 자매 궁전 위치, 일주 부부 궁전 위치, 자녀 궁전 위치 법에 대한 시간 기둥에 따라,하지만이 방법은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별 궁전과 같은 이론을 달성하기 위해, 팔자의 여섯 친척 조합을 결합해야합니다.
易象應用論:5.역상 응용론:
只要取准用神,分清忌神,圍繞喜忌與日柱的作用關係,六親宮位作用關係,結合虛實關係,可以類化出祖上父母、兄弟、夫妻、子女、風水、鄰居、單位等等世間的種種萬物類象。
신을 정확히 사용하고, 금기를 구별하고, 기피와 일주의 역할 관계를 둘러싸고, 육친궁위 역할 관계, 허실관계와 결합하면 조부모, 형제, 부부, 자녀, 풍수, 이웃, 직장 등 세상의 모든 종류의 모든 것을 분류할 수 있다.
喜忌有無論:6. 희기신 유무론 :
有既是八字中存在的字,無則是八字中不見的字,有又分為用神與忌神,無同樣分為用神與忌神。
例: 丁 壬 戊 乙 運:癸 甲 乙 丙 丁
巳 寅 戌 卯 卯 辰 巳 午 未
此造為從弱格,以從格論命,以乙木卯木寅木壬水為用神,八字中存在的字為有:
丁 壬 戊 乙
巳 寅 午 卯
不存在的字為無:子醜辰未申酉戌亥甲丙戊己庚辛癸,其中‘有’存在用神有壬乙卯寅。‘無’但為用神的有子亥申酉癸庚辛甲。‘無’不存在的忌神有丙己戌未(醜辰)。
關於“有無”的用法:在八字預測當中,命局中存在的只有八個字,但預測不僅僅是使用這八個存在的字,在我們的預測理論體系中,不存在的字也可以拿出來應用。在干支預測中有二十二個字可以應用,特別是某字相克應的六親,雖然八字中不存在,但是不等於沒有,他們在命局中存在是一個影響,不存在也是一個影響。所以都要考慮進去,這樣不但豐富了我們斷六親的應用,更關鍵的是豐富了我們的“易象”的應用。
팔자에 존재하는 글자가 있고, 아무 것도 팔자에서 보이지 않는 글자이고, 또 신과 기신으로 나뉘며, 마찬가지로 신과 금기로 나뉘지 않는다.
예: 딩 을운: 갑 을병정
인, 임진, 진, 정오, 오
이 창조는 약한 격자에서, 종격으로 명하고, 을목목인목수로 신을 사용하며, 팔자에 존재하는 글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희을 을
인오
존재하지 않는 글자는 무:자추진미신희해갑병기경신희신희,그중에는 유현이 존재하여 신을 겨우 을인을 가지고 있다. 신을 쓰는 유자해신경신갑. 무지가 없는 기신은 병자미(추진)이다.
사용의 유무에 대해 : 여덟 단어 예측에서, 단지 여덟 단어가 존재하지만, 예측은 단지이 여덟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예측 이론 시스템에서, 존재하지 않는 단어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간지 예측에서 22 단어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어 상은 여섯 친척을해야한다, 팔자에 존재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 그들은 삶의 세계에서 존재는 영향이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또한 영향이다. 그래서 고려, 그래서 뿐만 아니라 우리의 6 부모 응용 프로그램을 풍부하게,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쉬운 코끼리 응용 프로그램을 풍부하게하는 것입니다.
干支旺衰論:7.간지 왕쇠론:
干支旺衰論是依天地相通之氣,天干既然臨於地支之上就有著密切的關係,天干好比君王,而地支就是大臣、百姓,也就是水能栽舟,也能覆舟之喻,地支為天干的印比,天地一氣,必以專旺而論。但坐下財官傷就以耗泄天干論,天干弱而無依,就好象孤家寡人,所以依弱論命,強弱一定,便可從中抓出各種易象。
간지왕쇠론은 천지통의 기운에 따라서, 천간은 지에 임하기 때문에 밀접한 관계가 있고, 천간은 임금과 같으며, 땅은 대신, 백성, 즉 물이 배를 심을 수 있고, 또한 배를 덮을 수 있다는 은유를 덮을 수 있고, 땅은 천간인비이며, 천지일기는 독왕으로 논할 것이다. 그러나 재관상에 앉으면 천간을 소모하는 이론으로,하늘이 약하고 의지할 수 없는 것은 마치 외톨이인 같으니,약론에 따라서,강약이 어느 정도 있으면,그로부터 온갖 쉽게 이미지를 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