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센터 9월 프로그램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서초구 아버지센터 아침지기 이하림 센터장입니다.
곧 9월, 드디어 가을이 옵니다. 유난히 길고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며, 설레는 마음으로 가을을 기다리게 됩니다.
9월 아버지센터에서는, 스마트한 시니어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스마트폰 7대 필수앱' 사용법 강좌가 열립니다. 최근 경제 뉴스에서 자주 회자되는 주요 빅테크 기업, '네카쿠배당토뤼(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 토스, 뤼튼'의 앞 글자를 딴 용어) 앱이 그 주인공으로, 이 앱들만 잘 사용해도 삶의 행복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이론 수업+가을 출사로 멋진 가을의 추억을 만들어 줄 스마트폰으로 찍어보는 '나의 인생샷' 강좌도 새로이 열립니다. 알록달록 단풍이 곱게 물드는 아름다운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전문가에게 제대로 사진 찍는 법을 배워 멋진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이외에도, 도슨트와 함께 영화 '순수의 시대'를 파헤쳐 보는 일일 특강과,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정규 강좌들도 계속해서 열리니, 관심 갖고 둘러보시기를 바랍니다.
* [NEW] 신규 프로그램 * [가을맞이] 일일 특강 프로그램 * 남성전용 프로그램 *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서초구 아버지센터 프로그램 신청하기
왜 책을 읽어야 할까?
왜 책을 읽어야 할까? 1년에 책 한 권 안 읽는 사람이 성인 10명 중 6명이라고 한다. 정보가 흘러넘치는 디지털 시대에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는 제대로 읽고 판단하는 능력, 즉 문해력 때문이다. 문해력은 그저 글을 읽거나 단어의 의미를 아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다양한 맥락으로 연결된 자료를 통해 정보를 발굴하고 이해하고 새롭게 해석하여 소통까지 이르는 능력을 뜻한다.
- 김을호의 《결국 독서력이다》 중에서 -
* 문해력은 실력입니다. 세상을 헤쳐가는 막강한 무기입니다. 문해력의 출발은 독서입니다. 그러나 단지 책을 읽고 해독하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서로 대화를 하면서도 소통의 부재를 느낍니다. 상대가 무슨 말을 하는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갑니다. 왜일까요? 문해력, 청해력의 부족 때문입니다. 문해력은 단숨에 늘어나지 않습니다. 어릴 적부터 훈련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독서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