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울 택시에 달려있는 티머니 택시 미터기는
(주)에이텍티엔에서 만든것입니다.
에이텍티엔 홈페이지 들어가면 제원이 나옵니다
http://www.atectn.com/product/advanced-taxi-payment-device-t300_kr/
CPU는 V210(1GHz)입니다.
다음은 v210 cpu를 사용한 모듈에 대한 소개입니다.
티머니 단말기도 이와 유사한 형태일 것이라고 봅니다.
1. MV V210 CPU Module 소개 본 제품은 Samsung S5PV210 Cortex-A8 32Bit RISC Processor CPU를 기반으로 DDR2 Memory 및 Nand Flash, Power PMIC로 구성 된 Total Embedded Solution Board이다. 기본적으로 ARM사의 Cortex-A8 Core를 채택한 CPU로 제작된 CPU Module이기 때문에 기존에 ARM9, ARM11기반의 Binary Compatibility를 제공 해 주면서 Single-Core로써는 최고인 1GHz까 지의 CPU 구동 Clock Frequency 성능과 Internal 64bit Bus구조를 가진 제품이다. MV V210 CPU 보드는 이러한 Cortex-A8 코어를 내장한 S5PV210 CPU의 모든 기능을 확장해 서 구현할 수 있도록 거의 모든 Peripheral Pin을 Connector로 Pin OUT하여 설계 되어 있다. 즉, USB Host2.0, USB Client 2.0 과 기본적으로 내장된 HD급, Multi-Format Codec 1080p@30fps MPEG2/4, H.264/H.263, VC-1, XviD등이 지원되는 것은 물론이고, TV-OUT, HDMI1.3,Camera interface, LCD 24bit interface, MiPi CSI 및 DSI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또한 400MHz DDR2 까지 지원하는 SDRAM 인터페이스를 CPU모듈에 내장하고 있으며, 물리적 사이즈는 512MB의 메모리 를 장착하고 있
참고로 v210은 삼성에서 만든 cpu로 최고 클럭은 1GHz입니다.32비트 싱글 코어 cpu이며 내부 버스는 64비트로 작용합니다. 메모리는 ddr2를 사용하고...기타 낸드플러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요.
뭐 좋은 cpu는 아니죠.
택시 카드결제기에 성능 좋은 cpu들어갈 이유없습니다.
단
처음에 만들때는 카드결제기 용도로 만들었는데.... 추가로 미터기 역할까지 하니까...조금은 벅찬감은 있지만,,, cpu속도를 봤을때는 미터기로 사용하기에 힘든 건 아닙니다.
이 cpu로 네비를 돌리기에는 벅찰것 같고....
멀티코어가 아니기 때문에 다중처리하는데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
cpu의 성능은 1GHz속도니까. 10년전에 휴대폰 성능보다 못할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미터기에 바닥쪽이 아닌 위쪽에 설치되어 보기에도 편하고 조작하기도 편합니다.
이 다음에 나올 미터기가 기존 방식대로 아래에 장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나는.. 지금 형태가 더좋네요.
단지 cpu가 조금 빨라지고 멀티코어 형태로 나와서 속도가 빨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미터기로만 사용할거라면 1GHz도 차고 넘치는 속도인데..
여기에 네비나 앱이런걸 작동시키니 .....문제가 되는 겁니다.
큰 문제없다면 지금 방식대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며칠 전
경복 사거리 가나 식당에서
점심을 마치고 나오는데
아저씨 운행 하나요? 묻기에
"예" 라는 대답을 하기도 전에
택시문을 열고 손 승차
목적지를 말씀해 주세요.
가로수길이요.
시동을 걸고 택시가 손 목적지로 출발 합니다.
미터기를 눌러야 하는데
카드기 화면이
바로 작동을 하지 않고
한참을 뜸 들이다 주행하니 정상 화면이 나옵니다.
G랄 염병할......쯥
님아, 그건. CPU속도가 늦어서 그런게 아니고 요즘 미터기는 서울시 서버와 접속하는 과정과 티머니사 접속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려요. 그래서 새로나올 미터기도 동일하게 처음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이건 어쩔수 없는 문제라는 겁니다. 새로운 신형도 똑같이 시간이 걸릴겁니다.
@택시독립
시동을 걸면
카드기 화면이
정상으로 돌아 올때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을 뿐입니다.
@낙성대 (자연을 벗 삼아) 그러니까. 시동을 걸고 전원이 인가되면.... 컴퓨터 부팅하듯이 부팅과정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게다가 서울시 서버와 접속해서 로그인 과정을 거치고 그러니까. 시간이 걸린다는 말씀으로 앱미터기는 다 이런식으로 시간이 걸립니다...
설명을 이해합니다.
만약 기존 미터기 제조회사에서
새로운 미터기를 선 보여도
티머니 앱 미터기 방식으로 만들 수 밖에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