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집 '행복한 가족 마음여행' 신청안내 '사복사복 맨발걷기&맛집 여행'
안녕하세요. 깊은산속 옹달샘 프로그램 담당 아침지기 유하연입니다.
늦더위가 아직 한창이지만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과 어느새 주변에 살포시 내려앉는 고추잠자리를 마주할 때면 가을이 오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들과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옹달샘에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챙기지 못했던 몸과 마음에 깊은 쉼과 회복을 주는 '명상 프로그램'과 충주의 대표 관광지 탄금대에서 진행하는 '사복사복 맨발걷기' 메밀 막국수와 메밀 치킨의 조합으로 유명한 충주 중앙탑 사적공원에서의 맛있는 '점심 식사'를 즐기며 그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 보내보시면 어떨까요?
준비한 일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옹달샘 '행가마(행복한 가족마음 여행)' 프로그램은 모두 함께 '사람 살리는 건강한 밥상'으로 식사를 하며, 추석 당일에는 명절 음식도 준비됩니다. 그 외에도 함께 웃고 이야기할 수 있는 숲속과 옹달샘 카페, 하비책방 그리고 스파 등 부대시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간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가족 마음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추석 특집 '행복한 가족 마음여행' 신청하기
'아, 좋다!' 하는 기분
기쁨은 명상 수행 상태에서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쾌감이나 즐거움 등을 뜻한다. 호흡에 집중하는 훈련을 해서 호흡을 통해 몸 전체를 느끼게 되고 나아가 몸의 작용을 고요하게 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면 '아, 좋다!' 하는 기분이 느껴진다. 이게 기쁨이다.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그런 '쾌감'이다.
- 김주환의 《내면소통》 중에서 -
* 사람의 기분과 느낌은 다양합니다. 일일이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고, 너무도 변화무쌍해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그 최상위 느낌이 기쁨입니다. 미소, 웃음, 사랑, 감사... 기쁨의 재료들도 많습니다. 어느 순간 '아, 좋다!' 하는 기분만으로도 사람은 다시 살아납니다. 몸과 마음의 면역력이 높아지고 건강과 행복이 뒤따라 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