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사업가 살해' 공개수배한 조폭 부두목 조규석 검거(종합)
지난해 5월 범행 뒤 9개월간 도피행각 벌여…충남 원룸서 체포
납치 공범 2명 징역 12년·5년 1심 선고…친동생은 징역 2년6월
검거된 조폭 부두목 조규석(의정부=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25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북부지방경찰청에서 폭력조직 국제PJ파의 부두목 조규석이 검거 돼 광역수사대로 이송되고 있다.
조씨는 지난해 5월 광주에서 공범들의 도움을 받아 50대 사업가를 납치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20.2.25 andphotodo@yna.co.kr
(의정부=연합뉴스) 권숙희 최재훈 기자 = 이른바 '50대 사업가 살인사건'을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폭력조직 국제PJ파의 부두목 조규석(60)이 범행 9개월여 만에 검거됐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중요지명피의자로 종합공개수배 중이던 조씨를 살인 혐의로 체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조씨는 충남 아산지역의 한 원룸에서 은신 중이다가 경찰에 붙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는 지난해 5월 19일 광주에서 공범들의 도움을 받아 사업가 A(56)씨를 납치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중략)
조씨는 이번 사건과 '판박이' 사건인 '2006년 광주 건설사주 납치 사건' 때도 휴대전화 수십대를 바꿔가며 5개월간 도피행각을 벌이다가 검거된 전적이 있다.
(중략)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11425508
첫댓글 우와! 살해당한 사업가가 남자인거지? 이렇게 살해한범죄자 이름도 까고, 얼굴도 까고, 포토 뉴스 원래 이런거야???
매일매일 여자죽은거는 범인 이름 안나오고 얼굴도 안나오고 분위기가 너무 다른데...
기사에 범인이름 이렇게 명확하게 나온거 고유정 이후 처음이다. 판결도 아니고 '혐의'만 받고 있는데 말야.
성별은 다른 기사를 찾아봐도 안 나온다 남자인듯??
공개수배라 이름얼굴 다 공개되나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