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형(클리앙)
오픈을 하자마자 .. 고객 두분이 들어옵니다.
할머니 한분 ... 아주머니 한분입니다...
일단 먼저 들어오신 할머니부터 응대합니다.
-어머니.. 어떤거 도와드릴까요??
-나 기계를 가지고 왔는데.. 바꿔줘요..
단말기를 꺼내십니다...
아.......SHW-M250입니다...(갤럭시S2....)
-어머니.. 이걸 왜 쓰시려고 그래요???
-아는사람이 줬어요.. 그래서 쓰려고요...
-지금 쓰는 전화기는 어떤건데요???
-이거요.... (전화기를 보여주십니다..)
지금 사용하는 전화기는 SM-A908입니다...
도대체 왜 갤럭시S2를 쓰려고 하시는지 물어봅니다.
-어머니.. 지금 가져온건 14년된 전화기에요..
-그냥 이거로 (갤럭시S2) 바꿔줘요...
-이건 지금 쓰는것보다 못한겁니다...
-지금거는 커서 못쓰겠어요.....
-가져오신건 안에 들어가는 유심카드도 안맞아요..
-그게 뭔데요...???
-아무튼.. 지금 사용하는 전화기로 그냥쓰세요..
-좀 바꿔주지.. 참... 알았어요....
.
.
.
나가셨습니다...
이제 두번째.. 아주머니..... 응대합니다.
-고객님은 어떤게 안되세요???
-저 KT인데.. 뭐 물어봐도 되나요???
-네.. 말씀하세요.
-제가 기계를 (전화기) 산지 얼마안되었는데요..
-네...
-왜 이빠이(?) 충전이 안될까요????
-100% 충전이 안된다는 말씀이신건가요??
-네.. 밤새 꽂아놔도 .. 80% 정도만 충전이 되더라고요..
-그건 고객님이 배터리보호 기능을 켜두셔서 그래요..
-난 그런건 할 줄도 모르는데요....
단말기를 받아서.. 확인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배터리보호 기능이 켜져서 있습니다.
꺼드리고 다시 돌려드렸습니다..
-다 되었습니다..
-왜 그런건가요???
-말씀드렸듯이.. 배터리보호기능이라는걸 켜두셔서 그래요.
-안켰는데.. 이상하네요...
-네..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배터리 보호가 뭐에요???
-100% 충전을 하면 배터리의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그걸..
-아.. 그럼 켜는게 낫나요????
-저는 안켜고 쓰는데... 그건 고객님 마음이죠..
-켜주세요.. 그냥...
다시 켜드리고 드렸습니다....
-다 되셨어요...
-아.... 그냥 끄는게 낫나???? 아.. 어떡하지???
-??????
-미안해요.. 다시 꺼주세요...
다시 꺼서 드렸습니다..
끝.
447
돼지하나가 나와서 헛소리하는걸 보고 있는데..
60대로 보이는 아저씨가 들어옵니다...
-안녕하세요? SK입니다.
-여기 SK죠??? 나 도움좀 받읍시다?
-어떤게 안되시는데요???
-다른게 아니라.... 내 친구가 XX동 살고....딸이 두명인데...
한명은 작년에 결혼을 했고.. 막내가 이번에 결혼을 하는데..
청첩장을 보내준다고 해서.. 어쩌구 저쩌구...블라블라...
(계속 뭐 장황하게 말씀을 하시는데.. 뭐라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저.. 고객님.. 하시고자 하시는 말씀이 뭘까요??
-내가 청첩장이 와서 뭘 설치를 했는데.. 어쩌구..저쩌구...
이분이 횡설수설 하는걸 조합을 해봅니다..
1.온라인 청첩장이라는게 도착
2.링크를 눌러서 APK 파일을 설치
3.그뒤로 휴대폰이 이상하다함.
4.친구가.. SK대리점가면 백업+포멧+복구를 해준다고 했다함.
-이건 저희가 할 수 있는 업무가 아니고요...
-친구가.. 아무 SK 대리점으로 가라고 하던데요???
-저희는 통신사라서요.. 전화기 자체의 문제는 삼성으로 가세요..
-이왕 왔으니.. 좀 해줘요....???
-고객님.. 죄송하지만.. 삼성으로 가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내가 SK를 20년 넘게 썼는데 이런것도 안해주나????
-아버님... 저희는 통신사지 제조사가 아니잖아요...
-내가 SK VIP인데.. 참... 그렇네...
-제가 데이터 차단은 눌러드릴테니... 삼성으로 가시는게 낫겠습니다.
-관둡시다.. 관둬요... 일부러 왔더니... 안되는게 많아...
.
.
.
데이터 백업 + 초기화 + 복원을 해달라는건 좋습니다.
시간이 들어갈 뿐이지.. 어렵지는 않겠죠...
그런데..
괜히 만졌다가 사진이 지워졌다... 카톡이 날라갔다..
설정이 이상하다... 이런상황이 생기면 난감하므로..
그냥 삼성으로 보냅니다..삼성서비스에서 잘 처리하시겠죠...
445
아까 농협에 미납요금을 따지러 가신 어르신이 다시오십니다.
동네장사 이야기.. 444 : 클리앙 (왜 미납이냐???)
-다시오셨네요...
-사장님... 왜 내가 이야기하는걸 허투루 들어서 힘들게해요??
-네???
-내가 아까 카드가 변경되었다고 왔는데 아니라매요??
아까 분명 미납이 되었다고 농협에서 문자가 왔다고 하셨고..
미납을 확인하니까 미납요금이 없고 청구정보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아까 농협에서 미납요금 납부하라고 문자온것만 이야기 하셨는데요?
-아휴..... 참.... 마누라 카드로 납부를 했는데...
-네에...
-내가 얼마전 이혼을 했다고.. 그래서 카드는 그대로인데..
이분 말씀은 자동납부를 아내분 카드로 했고.. 얼마전 이혼을 했고..
그래서 카드는 그대로인데.. 새로운 카드 (본인명의)가 발급되었고.
자동납부를 변경해달라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그니까 아버님. 말씀을 카드번호가 바뀌어서 변경한다는거죠?
-카드는 그대로라니까 그러시네..
-마나님 카드에서 아버님 카드로 변경되었다면서요???
-카드는 그대로라고요......
-카드랑 신분증 줘보세요....
-짜증내지 말고.. 천천히 일처리를 좀 해요???
-아버님.. 제가 언제 짜증을 냈다고 하세요.. ㅠㅠ
-카드... 신분증... 여깄어요..
제가 유추한게 맞습니다...
아내명의의 카드로 자동납부를 하고 계셨는데..
그 카드를 없애고 본인카드로 바뀐겁니다...
그럼 자동납부하는 카드를 변경해달라고 하시면 될텐데..
자꾸 농협에서 미납이라고 문자가 온다고 하시니까...
우리입장에서는 알 수가 없는 노릇이죠....
-아버님.. 변경 다 해드렸습니다..
-그니까.. 왜 진작 일처리를 제대로 안하고... 사람을 힘들게해요???
-아... 아까는 농협에서 문자가 왔다고만 하시고...
-척하면 척하고 알아들어야죠????
-미납이라고 하셨는데.. 미납요금은 없으니 저희가 알 수 없죠...
-흠......................... 일단... 알았고요.....
아무튼... 기존카드를 해지하고 본인카드를 발급해서..
자동납부를 변경해달라고 하면 되는것을 어렵게 이야기를 하시니..
저희도 참 어렵긴 합니다...
444
아침에 오픈하자마자 236번 에피소드의 어르신이 들어옵니다.
우리는 가만이 있는데 괜히 짜증내지 말고 이야기하라고 하셨던 분입니다.
동네장사 이야기.. 236 : 클리앙 (지난이야기)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어요??
-사장님??? 도대체 일처리가 왜 그래요???
뜬금없이 일처리가 왜 그러냐니까 당황스럽습니다.
이야기를 천천히 들어봅니다...
-어떤걸 만족지 못하셨어요????
-나 자동이체를 계속 한단말입니다!
-네에...
-지금까지 한번도 요금이 밀리지 않았고요..
-네에...
-그런데 왜 미납이 되었다고 문자가 수십통 오냐고요??
-미납이 되었다고 문자가 왔다고요??
-내가 생전 미납을 안하는 사람인데.. 왜 이런게 오냐고요..???
-아버님.. 번호를 알려주시면 조회를 해드릴게요..
-010-3xxx-xxxx 확인해봐요...
조회를 해봅니다..
미납없고.. 청구정보(이체)도 이상이 없습니다...
-아버님.. 이상이 전혀없는데요???
-짜증내지 말고.. 내가 궁금해서 묻는거잖아요???
저는 짜증낸적이 없고.. 그냥 대화를 하는데..
자꾸 짜증내지 말고 대답하라고 하십니다..
-혹시 미납되었다는 문자를 보여주실 수 있을까요??
-나원참.. 왜 내가 이렇게 내돈내고 짜증이 나야하는지 모르겠네..
문자를 보여주시길래 확인을 합니다..
어???? 이건 농협에서 앱이 편리하게 바뀌었다는 안내문자입니다..
-아버님.. 농협거래하세요???
-그래요.. 거래하죠...
-이건 농협에서 올원뱅크라는 프로그램이 개선되었다는 안내인데요..
-아니... 미납이라고 있잖아요????
-미납이라는 말은 어디에도 없어요...
-거 잘 읽어봐요.. 내용을......!!
-어디에도 미납이라는 내용은 없고요...
-나원참.....
-그리고 미납이라면 SK에서 문자를 보내죠.. 농협이 아니라..
-내용을 보면 내 통장에 0원이라 미납이 되었다잖아요..
-아버님.. 통장이 0원이 아니라.. 수수료 면제라잖아요..
-짜증내지 말고 천천히 이야기 해줘요..
.
.
.
겨우겨우.. 이해를 시켜드렸지만....문제가 해결이 안되었으나....
니들이(우리) 귀찮아 하는것 같으니 그냥 간다는 뉘앙스를 풍기시네요
그리고..농협에 따지러(?) 가신다고 나가셨습니다..
저 문자의 내용 어디가 미납이라고 적혀있다는건지..
ㅜㅜ
동네장사 이야기.. 445 : 클리앙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