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크루즈 자율주행차, 충돌사고로 캘리포니아서 허가 정지
https://nypost.com/2023/10/24/business/gm-cruise-self-driving-car-permits-suspended-in-california-after-crashes/
캘리포니아 자동차 규제 당국은 화요일 "공공 안전에 대한 불합리한 위험"을 이유로 제너럴 모터스(GM)의 크루즈 자율주행차 배치 및 무인 테스트 허가를 즉시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크루즈는 성명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율주행차의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즈는 캘리포니아 자동차부가 지난 10월 2일 자사의 자율주행차 중 하나가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지만 이전에 뺑소니 운전자에 의해 치였던 보행자와 충돌하는 것을 피하지 못한 사건을 검토했다고 말했습니다 .
크루즈는 그 사건에서 "인간 뺑소니 운전자가 비극적으로 보행자를 치고 AV의 길로 밀어 넣었다"고 말했습니다. AV는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여전히 보행자를 쳤습니다.
회사 측은 “AV가 차를 세우려고 했으나 최종 정지하기 전까지 보행자를 앞으로 끌어당겼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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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팀은 현재 이런 종류의 극히 드문 사건에 대한 AV의 대응에 대한 잠재적인 개선 사항을 식별하기 위해 분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크루즈는 성명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율주행차의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스펜션은 GM의 자율주행 기술 부서에 큰 장애가 됩니다. 자동차 제조 회사 는 화요일 에 3 분기 동안 크루즈 에서 7 억 2300 만 달러 의 손실 을 입었다고 보고 했습니다 .
DMV는 "제조업체의 차량은 대중의 운행에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했으며 "제조업체는 차량 자율 기술의 안전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허위 진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결정은 회사의 안전운전자 시험 허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지난 8월 규제 당국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크루즈가 운영하는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사고 관련'을 조사 중이며 회사에 로봇택시 절반을 도로에서 운행하지 않도록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달에는 크루즈 로봇택시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긴급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GM은 화요일 3분기 동안 크루즈 사업에서 7억 23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발표했습니다.로이터
크루즈는 즉시 논평을 할 수 없었다.
GM CEO 메리 바라(Mary Barra)는 크루즈 로봇택시가 인간 운전자보다 더 나은 안전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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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된 차량은 점점 더 많은 대중과 규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달 자동차 안전 규제 당국은 크루즈가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자율 로봇택시에 충분한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크루즈로부터 보행자가 부상당한 사건에 대한 2건의 보고를 받았으며 웹사이트에 게시된 영상을 통해 2건의 추가 사건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