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4. 11. 6(수) / 총 2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고객소통처
담 당 자 :
신 옥 열 처장 ☎(054)459-7178
박 소 윤 과장 ☎(054)459-7175
TS 고객 만족 최우선 경영…국제 표준 ISO 10002 인증 신규 획득
- 통합콜센터 품질 관리 등 성과…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고객 만족 최우선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아 10월 31일(목)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증을 신규 취득했다고 밝혔다.
ㅇ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 TS는 그동안 ▲ VOC 분석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 QA(통화품질관리) 조직 운영을 통한 통합콜센터 상담품질 관리 ▲ CS 추진 동력 강화를 위한 고객만족도 업무 담당자 포상 확대 ▲ 민원처리현황 전사 공유를 위한 직원친화형 소식지(VOC 리포트) 발간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경영 활동을 펼쳐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ㅇ 특히, TS는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하여 전담 부서인 고객소통처를 신설(21년)하고, 기존 3개로 분리 운영되던 콜센터를 대표 콜센터로 통합(23년 11월)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여왔다.
ㅇ 이를 통해 TS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대국민 접점 업무를 고객 친화형으로 개선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TS의 다양한 활동들이 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면서,
ㅇ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함께 수준 높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