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命魂弘易堂.趙知易
八字預測的三個方面:
根據五行相對平衡論的理論分析八字,找出用神、忌神。
利用用神、忌神在八字中的作用關係,全面分析八字六親關係及財官運等項。
根據命局易象,在大運、流年的作用,找出各個“易象”的應用時間段。
팔자 예측의 세 가지 측면:
5행을 근거한 상대 균형론의 이론에 따른 팔자 분석은, 용신 기신을 나타내 찾습니다.
팔자의 작용 관계에서 용신과 기신의 이용은 팔자 육친관계와 재물 관운 등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명국의 역상에 근거하여, 대운이 있고, 유년의 작용이 있으며, "역상'의 응용 시간의 다양을 나타내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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卷三、應用篇:권3 응용편
論性格:논 성격
五行斷性格: 5행 단성격
以八字中最旺的五行斷其性格。
오행단 성격:
팔자 중 가장 왕성한 오행으로 성격을 끊다.
六親斷性格:6친 단성격
看人性情,由用神忌神兩個內容共同確定。
人既有用神方面體現的性情,也有忌神方面體現的性情。
行運變化,對命局中用神忌神有一定影響,性情也會稍有變化,但骨子裏的本性是不會改變的,是仁慈博愛者自會仁慈,是兇惡歹毒者自會兇惡,此謂;江山易改,秉性難移。
6친의 성격 :
인간의 본성을 보는 것은 용신 기신의 두 가지 내용으로 함께 결정된다.
사람은 용신의 방면으로 구현한 성정도 있고, 기신의 방면에 반영된 성정도 있다.
행운의 변화, 명국중 용신 기신은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기질은 약간 변경됩니다만 근본 질은 변경되지 않으며, 자비로운 연인은 자비를 가지고, 흉악인은 스스로 흉악한 것입니다, 이것은 의미; 강산은 고치기 쉽고, 성질은 옮기기 어렵다.
用神為官殺,官殺旺而逢生,或忌神為官殺,官殺弱而受制,主人剛直不阿,秉公守法,責任心強,銳意進取,具有君子之風。
용신을 관살로 삼거나, 관살이 왕하여 봉생하거나, 기신을 괸살 로 삼고, 관살이 약하여을 제약을 받으면, 주인이 곧게 펴지 않고, 공의를 다하여 법을 지키며, 책임감이 강하고, 예리한 뜻과 진취적이고, 군자의 풍조를 가지고 있다.
用神為官殺,官殺弱而受制,或忌神為官殺,官殺旺而逢生,主人行為不軌,違法之徒,不思進取,頂撞領導,當為小人。
관살을 위해 신을 사용, 벼슬은 약한 사람을 죽이고, 또는 관살을 위해 하나님을 기피, 관살 왕은 살아, 주인의 행동은 불륜, 법을 위반하는 사람, 진취적인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도자에 충돌, 작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用神為印旺而逢生印,或忌神為印,印弱而受制,主仁慈寬厚,寬以待人,體恤親朋,智力超群,文才卓然。
인왕을 위하여 하나님을 사용하시거나, 신을 인봉하시고, 인을 약하게 인하여 제해지시며, 주께서 자비로우시고 관대하시며, 사람을 관대하게 대하시며, 친척과 친구들을 배려하며, 지성이 뛰어나고, 문재가 탁월하다.
用神為印,印若而受制,或忌神為印,印旺而逢生,主心胸狹窄,做事狠毒,目光短淺,性格多疑,感情用事,傻大黑粗。
인에 대한 하나님을 사용, 인감, 또는 인쇄에 대한 하나님을 금지, 인쇄 왕은 출생, 좁은 마음, 잔인한 일을, 근시안, 의심 성격, 감정, 바보 큰 검은 두꺼운.
用神為才,才旺而逢生,或忌神為才,才弱而受制,主人勤快能幹,性格溫和,古道熱腸,仗義疏財,思想純正。
用神為才,才弱而受制,或忌神為才,才旺而逢生,主人懶惰,小氣吝嗇,頭腦僵化,性格暴躁,喜信讒言。
용신을 재능으로 삼으면 재주로 태어나거나, 신을 재물로 삼는 것을 금하고, 비로소 약하고 제지하며, 주인은 부지런하고 유능하며, 성격이 온화하고, 옛길은 뜨겁고, 의로운 재물에 의지하며, 사상은 순수하다.
재능을 위해 하나님을 사용, 약한, 또는 재능에 대한 하나님을 억제, 만 왕은 태어난, 주인 게으른, 인색한, 경직된 마음, 조바심, 기쁨.
用神為食傷,食傷旺而逢生,或忌神為食傷,食傷弱而受制,主人氣質高雅,思想脫俗,反應敏捷,風流瀟灑,才華橫溢。
用神為食傷,食傷弱而受制,或忌神為食傷,食傷旺而逢生,主人自命不凡,鬱鬱寡歡,喜歡空想,行為詭秘,醫遭挫折。
식상에 대한 하나님을 사용, 부상과 부상은 살아, 또는 음식 부상에 대한 하나님을 금지, 약한 먹는 부상은 억제, 주인의 기질은 우아하다, 생각은 저속한, 빠른 반응, 바람은 똑똑하고 재능이있다.
식상, 약한 음식 부상에 대한 하나님을 사용, 또는 음식 부상에 대한 하나님을 금지, 음식 부상은 살아, 주인은 자신의 삶, 우울, 공상처럼, 행동 비밀, 의료 좌절.
用神為比劫,比劫旺而逢生,或忌神為比劫,比劫弱而受制,主人意志堅定,為人豪爽,率直自重,鄰里友好,內外團結。
用神為比劫,比劫弱而受制,或忌神為比劫,比劫旺而逢生,主人刻板固執,自以為大,兄弟失和,常惹是非,一生操勞。
비겁에 대한 신을 사용, 강도보다 더 많은 생명, 또는 강도에 대한 하나님을 기피, 강도보다 약한, 주인의 의지는 확고하다, 호탕한, 솔직하고 자기 무게, 이웃 친화적 인, 내부 및 외부 단결.
신을 강도보다 약하게 삼거나, 신을 기피하여 약탈을 하여, 강도보다 더 많이 낳고, 주인이 고집을 부리며, 독선적이고, 형제가 결별하고, 늘 옳고 그르기를 일하며, 평생 수고한다.
綜上所述:
看人勤勉否,看財星;
看人義氣否,看比劫;
看人愚拙否,看食傷;
看人守法否,看官星;
看人仁慈否,看印星。
요약하면:
사람들이 부지런하고, 부를 보는지,
사람의 의리를 보고, 강도보다 더 보기;
사람이 어리석거나 나쁜지, 먹는 것을 보십시오.
관리인은 법을 준수합니까, 공식 별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의 자비를 보고, 인별을 보아.
父母 부모
父母吉的看法:부모 길을 살피는법
印星為用臨天地一氣,母心慈而長壽,精明貌美。
偏財為用臨天地一氣,父慈祥而和氣,精明能幹。
印為用神而受制,母無能而壽短。
偏財為用而受制,父無能而壽短。
印為忌神而逢生,母多災而壽短。
偏財為忌神逢生,父大凶。
忌財,財來生官,父有官災。
財為用,官來泄財,父有官災。
印為忌神官來生印,母有官災。
總之,用財財旺,得父之力;用印印旺,得母之益。
인성은 천지와 대지에 한 번의 호흡으로, 모친의 마음이 자상하고 장수하며, 똑똑하고 아름다운 모습이다.
편재는 천지에서 일기를 쓰게 하고,아버지는 자상하고 화기애애하며,똑똑하고 유능하다.
인봉은 신을 위해 제지되고, 어머니는 무능하고 수명이 짧다.
편재는 쓸모를 위해 제해지는데, 아버지는 무능하여 수명이 짧다.
인은 신을 기피하기 위해 태어났고, 어머니는 여러 재앙을 맞으며 수명이 짧았다.
편재는 기신이 생을 만나는 것이지, 부친은 대범하다.
재물을 기피하고, 재물이 벼슬을 낳고, 부친이 벼슬을 하신다.
재물을 쓰면 벼슬이 와서 재물을 빼내고, 부친은 관재가 있다.
인은 신관이 와서 인을 낳는 것을 기피하는 것이지, 모는 관재가 있다.
요컨대, 재물과 재물로 왕성하게, 아버지의 힘을 얻다. 인봉으로 왕성하게 인쇄하면, 모성의 유익을 얻을 수 있다.
兄弟:형제
我們的體系,同母所生為兄弟,但鬚根據不同的八字組合而定。
比肩也代表同事,戰友,同學,朋友,平輩中人。
看比劫之喜忌:比劫為用旺而逢生,為吉。
弱而受制,必得兄弟之助,且兄弟情深。
比劫為忌時,旺而逢生,為用,衰而受制,皆主兄弟不和。
身弱財多,比為用且旺,得兄弟朋友之力。
身弱財多,比劫逢生,兄弟有能力。
身弱食傷多,比劫為用旺,兄弟肝膽相照。
身弱官殺旺,比劫為用,兄弟有牢獄之災。
身旺財弱,比劫旺而逢生,兄弟反目成仇。
總之,用比劫旺而逢生,忌比劫弱而受制,只要比劫在八字中發揮好的作用,就可以吉斷,發揮壞的作用以凶斷。
우리의 시스템은 다른 팔자 조합에 따라 어머니에게서 형제로 태어났습니다.
어깨는 또한 동료, 동지, 급우, 친구, 동료를 나타냅니다.
약탈의 기쁨을 참조하십시오 : 약탈은 왕을 위해 살고, 길입니다.
약하고 제지하면 형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형제애가 깊다.
약탈이 금기일 때, 왕은 생명을 만나며, 사용하기 위해, 쇠퇴하고, 구속되고, 모든 주 형제가 불화한다.
몸이 약하고 재물이 많아, 쓸모 있고 왕성하여 형제와 친구의 힘을 얻다.
몸이 약하고 재물이 많아, 재물을 낳는 것보다 형제가 능력이 있다.
몸이 약하고 식상이 많아, 강도보다 왕성하게 쓰이고, 형제는 간담을 다하여 사진을 찍는다.
몸이 약한 관은 왕을 죽이고, 약탈보다 더 유용하며, 형제는 감옥에 갇히는 재앙을 겪는다.
몸이 왕성하고 재물이 약하여, 약탈보다 왕성하여 생을 만나면, 형제는 반목하여 원수가 된다.
요컨대, 강도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살고, 강도보다 약하고 억제되지 않습니다, 만큼 강도는 팔자에서 좋은 역할을하는 한, 당신은 나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婚姻:혼인
扶抑格婚姻看法:억부격에서 혼인살피는법
此篇論點必須結合宮位六親論,以求達到資訊同步,方可決斷,也就是看財官,要結合夫妻宮位,星宮合參。
男女扶抑格命:남여 억부격 명조
身旺用財(官),財臨月令,或旺而逢生,婚美。用財,財星弱而受制,一次受制不順,二次受制二婚,三次受制克夫。
身弱忌財(官),財星旺而逢生,婚不吉,受制婚美。
從強格的論法:
局中無財(官)或若而受制,婚美,旺而逢生凶。
從弱格的論法:
財(官)星旺而逢生婚美,弱而受制婚不順。
乾造:癸甲庚己
酉子午卯
庚金生子月,僅得時幹己土生,但己土受制無力生,年之酉金被水泄,八字從弱論命,以食神生財為用神,坐下官星也為用神,從弱喜官制,而局中得官,此命為官,但因原局子午沖在青年時期不順。
此人無文憑。
此人有內秀,琴棋書畫樣樣精通。
此人婚姻好。
實此人夫妻關係好,現坐到省廳級。
例:坤造壬乙壬癸運:甲 癸 壬
子巳戌卯辰 卯 寅
壬水生巳月不得令,年幹比劫被乙木所泄,身弱,以印比為用,壬水自坐官星為忌,得巳火而旺為忌,婚姻不順。
此人96年結婚,99年離婚。
결혼에 대한 인식:
이 인수는 정보 동기화를 달성하기 위해 궁전 여섯 친척 이론을 결합해야합니다, 결정, 즉, 재물 장교를보고, 남편과 아내의 궁전 위치를 결합, 별 궁전 공동참가.
남성과 여성은 자신의 삶을 억압 :
몸이 왕성하게 재물(관)을 사용하고,재물이 월령에 임하거나,왕성하여 생을 만나면 혼미가 아름답다. 재물로는 재산이 약하고 제지되고, 한 번은 제수가 잘 되지 않고, 두 번째 결혼은 두 번째, 세 번은 제의를 받는다.
몸이 약하면 재물(관)을 금하고,재물은 낳고,결혼은 길지 않고,결혼의 아름다움을 받들다.
강한 이론에서 :
국중에 재물(관)이 없거나, 만약 제멋대면 결혼의 아름다움이 낳고, 왕성하여 흉악한 자를 낳는다.
약한 이론에서 :
재(관)별이 왕성하여 결혼미를 낳고,약하고,제제를 받는 것이 순조롭지 못하다.
건조: 갑경
財富:재물 부유
扶抑格看財方法:
身旺喜財,財旺而逢生富,身旺用財財星不見或受制貧,身弱財旺而逢生窮,身弱無財富命。
從格看財方法:
從強格局中無財,為富。財弱而受制富。從弱格,局中財星起好作用反為富,壞作用窮。
例:癸辛癸癸運:庚 己 戊
巳酉亥醜申 未 午
癸水生酉月,印旺,天干透辛印生,坐比劫,時得癸比,八字從強,財星為忌,弱而受制必富,財為忌神居年柱祖上父母,小時侯貧窮,父亦不吉。
此人早年家境貧寒,又早年喪父,兄弟姐妹多,沒有辦法早年即參軍當兵,退伍後搞運輸業,發財,後做農資生意,發財,現經營一飼料公司,妻子能幹,兄弟姐妹多。
論官貴:(工作、官運、訴訟、牢獄同看)
有官貴可求的看法:
扶抑格的看法:
局中比肩旺,而又不從強,用官,官旺而逢生為官;
身弱忌官,局中無官為官,如有,弱而受制為官。
從格的看法:
從比格:局中無官為官,或弱而受制為官,從比格走官殺運不論虛實皆凶。
從印格:
有官為大貴,無官小貴。從官格,官殺為用旺而逢生為官。
從兒格:
局中無官可為官,局中有官,而與食傷不作用可為官,但易發生官災。
從才格:
官不泄才。為官,官泄才也可為官,但因財致禍。
無官貴的看法:(官災、牢獄)
扶抑格的看法局中身弱,官殺旺而逢生,無官且易有官非,局中身旺,用官不見官,或官弱而受制無官且災。
從格的看法:
從強格:局中有官,到歲運官星不受制時無官且災。
從官格:局中有食傷,無官,歲運引發易發生官災。
從才格:官不制身反泄才凶。
從兒格:傷官傷盡大吉。
以上這些組合就是《滴天髓》的:何知其人貴?官星有理會,何知其人凶?忌神輾轉攻寓意 。
例:乾造丙甲乙庚運:乙 丙 丁 戊 己
申午醜辰未 申 酉 戌 亥
乙木生午月以弱50%論,支中無根,又被日幹庚金克合,年上丙火泄甲木,甲又被支中午火所泄,乙木坐財被耗,八字以從弱論命。從弱論命克耗泄全是用神,甲木為忌。
此命從弱,官庚金合身有力,官命。
從弱忌印而局中無印,印又為文憑,必文上大貴,兄弟姐妹文化亦高。
子女也主文貴。
此造財運較好,但不為大富。
丙申運:戊午流年實用神傷官泄日主,必文上大貴,(考上大學)。
戊戌運:戊寅流年戊生用神庚金應大吉。
例:乾造戊庚甲甲
辰申子子
甲木生申月,官星當令,雖坐下子浮水印星,又得甲木比劫坐下子水幫身,但官星貼身而制,終嫌身弱,此命為扶抑格,以印星為用。此造身弱喜印,印旺而逢生為官之命,印星坐下有力為喜,有文憑,有學識。
경금생자월은 때에야 자기의 토생을 할 수 있지만, 자기 흙은 제제에 의해 살 힘이 없고, 연의 금이 새어나가고, 팔자는 약론명에서, 식신을 통해 재물을 낳는다. 관성도 신으로 앉고, 약희관제에서, 국중에서 벼슬을 얻으면, 이 명령은 벼슬이지만, 원국인 정오가 청년기에 순탄치 않기 때문이다.
이 사람은 졸업장이 없습니다.
이 사람은 내수가 있고, 금기 서화에 능통하다.
이 사람은 결혼생활이 좋다.
사실 이 사람은 부부 사이가 좋아 지금 성청급에 앉았다.
예:곤조 을운:갑
자, 임진, 임인
수라바야는 달을 살 수 없으며, 을목에 의해 유출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없으며, 몸이 약하고, 인비용이며, 수라바야는 공식 별에 앉아 금기이며, 불길에 휩 부어야하며, 결혼 생활이 순조롭지 않습니다.
이 사람은 96년에 결혼하여 99년에 이혼했습니다.
부 :
돈을 보는 방법을 억제 :
몸이 왕성하고 재물이 즐비하여 재물이 번성하고,재물성으로는 못하거나 가난한 것을 낳고,약한 재물과 가난을 만나면,몸이 약하고 재물이 없다.
그리드에서 돈을 보는 방법 :
강한 패턴에서 부자,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재물이 약하여 부자가 되다. 약한 상태에서, 국은 부에 좋은 역할을하고, 반대로 부자, 가난한 나쁜 역할.
예: 신희운:경기
어, 해, 못생겼어, 신 미오
수라바야는 달을 낳고, 인왕은 하늘을 건조하게 하고, 신인생을 관통하며, 강도에 앉을 때, 때에 비해, 팔자는 강하고, 재성은 금기이며, 약하고 제제는 부자가 될 것이며, 재물은 신의 거주인 주조의 부모이며, 때가 가난하고, 아버지도 길지 않다.
이 사람은 일찍이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일찍이 아버지를 잃고, 형제자매가 많고, 일찍이 군대에 입대하여 군인이 될 방법이 없고, 제대 후 운송업에 종사하며, 부자가 되고, 농자재 장사를 하고, 부자가 되고, 지금은 사료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내는 할 수 있고, 형제자매가 많다.
관귀:(일, 관운, 소송, 옥고동보라)
공식적이고 가치있는 관점 :
지지의 관점:
국은 어깨보다 더 왕성하지만, 강하지 않다, 공무원을 사용, 공식 왕은 공무원으로 태어난; 몸이 약하면 벼슬을 기피하고, 국중에는 벼슬이 없는 것이 관이니, 있다면 약하여 벼슬로 인하여 벼슬을 하게 된다.
그리드 보기:
비그에서 : 국무관은 벼슬이거나 약하여 벼슬로 제지되고, 비그에서 관살운을 옮기면 허실을 막든 흉악하다.
인격에서: 관이 있으면 대귀하고, 무관이 작고 비싸다. 관격에서 관살은 왕을 위해 벼슬로 태어났다.
그레고르에서 : 국에 공무원이 없다, 국은 장교를 가지고 있지만, 음식 부상은 공무원이 될 수 없습니다,하지만 공식 재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재격:관이 재능을 빼놓지 않는다. 벼슬을 위해서야 관직이 될 수 있지만, 재물로 화를 냈다.
무관귀의 견해: (관재, 옥살이)
억지의 관점은 국중에서 몸이 약하고, 관살왕이 생을 만나며, 벼슬이 없고, 관비가 생기기 쉽고, 국중신이 왕성하여, 벼슬을 쓰지 못하거나, 벼슬이 약하여 벼슬이 없고 재해를 당한다.
그리드 보기:
강격:국에 관이 있고,세운 관성이 제지받지 않을 때 벼슬이 없고 재해가 있다.
관격에서: 국에는 식상이 있고, 관직이 없고, 세운이 관재를 일으키기 쉽다.
재격:관이 몸을 제지하지 않고 도사려야 흉악하다.
종아거:부상관이 다치면 길하다.
위의 조합은 "하늘의 본질을 떨어 뜨리는 것"입니다 : 왜 그 사람이 비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관성이 도리에 의하면, 어찌 그 인흉을 알겠는가? 신이 공략의 뜻을 돌리는 것을 삼가다.
예:건조병갑을을경운:을병정기
신오, 못생겼어. 미신, 해
을목생오월은 약 50%로,지중에는 뿌리가 없고,일간경금과 합,연상병불로 갑목을 배출하고,갑은 정오불에 의해 배출되고,을목은 재물을 소모하고,팔자는 약론으로 명한다. 약론의 명에서 고갈되는 것은 모두 신을 쓰는 것이지, 갑목을 기피하는 것이다.
이 생명은 약하고 관경금은 몸에 잘 맞고, 관명이다.
약한 금기에서 인쇄되지 않고, 인쇄는 졸업장이며, 문학은 매우 비싸고 형제 자매 문화도 높습니다.
자식도 주문이 귀하다.
이 재물운은 비교적 좋지만, 큰 부자는 아니다.
병신운: 오오류년 실용신상관 유출일주, 반드시 문상에 큰 귀한, (대학에 합격).
윤운:인류년생용신경김응대길.
예:건조조경갑갑
신자
갑목생신월, 관성이 명령을 내리면, 비록 하위 워터마크 별에 앉았지만, 또 갑목이 아래 물줄기보다 몸을 도우지만, 관성은 밀착하여 제작하여 결국 몸이 약하다는 것을 의심하고, 이 생명은 인성용으로 사용된다. 이 창조는 약한 기쁨 인쇄, 인왕은 공무원의 삶으로 태어났다, 인성은 기쁨으로 앉아, 졸업장, 지식을 가지고있다.
病傷:질병 상함
在八字中什麼樣的組合,為病,為傷,為殘呢?命局中的用神弱而受制,忌神旺而逢生其所代表的部位會有病傷之殘,但又如何區分病、傷、殘呢?
首先我們要看干支,天干主外,地支主內。
命局中天干用神弱而受制,忌神旺而逢生,多應外來傷災,地支為用神弱而受制,忌神旺而逢生為病。
大運吉,流年凶時,多為傷,突發事件;大運凶,流年凶時為病。
命局中忌神很旺,用神很弱,大運流年組合應凶時為病。
傷殘的資訊完全相同,均以五行類象而區分喜忌。
傷殘主要圍繞甲乙寅卯庚辛申酉為凶很旺時、為用很弱時,四肢都有傷災。
風水對疾病的調理作用:
一個人的家居環境不同,對一個人的五行旺衰影響也不同,所以對疾病的治療就必須結合風水進行調理,達到五行平衡,陰陽暢通,真正的作到人間的長壽星。
부상:
어떤 종류의 조합, 질병, 부상, 장애? 생명의 국은 약한 신으로 구속되고, 신이 왕성하고, 그 부위가 아프고, 아프지만, 질병, 부상, 장애를 구별하는 방법?
첫째, 우리는 간지, 하늘의 주요 외부, 지주 내부를 보게 될 것입니다.
명국에서 천간은 신이 약하여 제제를 받고,신이 왕성하여 산재하는 것을 기피하고,외지의 재해에 많이 응해야 하며,땅은 신약으로 제해지며,신왕을 기피하여 병이 생기는 것을 삼가야 한다.
큰 행운, 년 동안 사나운, 주로 부상, 비상 사태; 대운이 흉악하여, 유년시 흉악할 때 병이 나다.
명국에서 기신이 왕성하고, 사용신이 약하고, 대운유년 조합이 흉할 때 병이 나야 한다.
장애에 대한 정보는 정확히 동일하며, 모두 다섯 줄의 이미지로 구별됩니다.
장애는 주로 갑을인 첩경신신희가 흉악할 때, 쓰기가 약할 때 팔다리가 다쳤을 때를 중심으로 한다.
질병에 대한 풍수의 컨디셔닝 효과 :
사람의 가정 환경은 다른, 사람의 다섯 라인 왕쇠에 다른 영향, 그래서 질병의 치료는 풍수와 함께 컨디셔닝해야합니다, 다섯 라인 균형에 도달, 음과 양은 원활하게, 정말 인간의 장수 별에.
牢獄:우옥
官為用弱而受制。官為忌旺而逢生。
身弱用比,官殺旺而為忌神。
身弱官殺混雜,財生旺殺。
用官,官星被傷。(身旺傷官見官)
身旺官印相生。
從強格,官星有根。
身旺不能論從者,局中無官殺且羊刃疊見者。
總之,官為用被制,為忌神旺再逢生,在命局中發揮了壞的作用多為官災。
감옥에 갇히기:
벼슬은 약을 사용하기 위해 구속된다. 벼슬은 왕을 기리기 위해 생을 만난다.
몸이 약하면 비비를 사용하고, 벼슬은 왕을 죽이고, 기신으로 삼는다.
몸이 약하여 관살이 뒤섞여 재물이 왕성하다.
벼슬을 쓰다. 관성이 다쳤다. (부상관견관)
몸이 왕성하여 관인이 상생하다.
강격에서 관성에는 뿌리가 있다.
몸이 왕성하면 종에 대해 논할 수 없고, 국중에는 관직이 없고 양날이 겹친다.
요컨대, 공무원은 신왕의 재회를 기피하기 위해, 주로 공식 재해에 대한 나쁜 역할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