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쉰여덟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금주 공식 카페는 신규 캐릭터 앤과 루 이야기로 북적입니다. 콜라보 스토리이며, 작중 그 매력을 발산해 팬아트와 관련 게시글이 다수 업로드됐죠. 동시에 스토리 이벤트 보스 클리어 공략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공카 위클리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스트룸에 피는 쌍륜의 꽃 개최!
마나리아 프렌즈 콜라보 스토리 이벤트 ‘아스트룸에 피는 쌍륜의 꽃’이 시작했습니다. 노멀 난도 보스를 토벌하면 신규 캐릭터 루를 동료로 맞이하죠. 하드 난도 퀘스트에선 루와 이오의 메모리 피스를 파밍할 수 있으며, 토벌증 4회 초기화 시 이오의 메모리 피스 50개, 루의 메모리 피스 6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벤트 퀘스트에선 플레이어 EXP를 1.5배 획득할 수 있으니 만 레벨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놓치지 말고 참여하세요.
▲ 스토리 이벤트 ‘아스트룸에 피는 쌍륜의 꽃’
스토리 내용도 매력적인데요. 마나리아 마법 학원 소속인 앤, 글레어는 후배 루의 과제를 돕던 중 마석이 폭발해 랜드솔로 오게됩니다. 이어 미식전과 만나고, 원래 있던 미스탈시아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펼치죠. 원작의 팬이라면 꼭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코어 기가스 베리하드 풀 오토 공략
코어 기가스 베리하드 공략이 화제입니다. 스토리 이벤트 개방과 동시에 발빠른 유저들이 클리어 조합을 업로드했죠. 이번 이벤트 추천 조합은 물리 파티인 ‘쥰-무이미-마코토-크리스티나-유이(새해)’입니다. 방어력 감소 디버프와 우수한 딜량을 자랑하는 파티이며, 만 레벨 유저라면 넉넉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풀오토 클리어 조합 (출처: 공식 카페 ‘엘슈바리어’)
공식 카페 ‘엘슈바리어’는 캐릭터 풀이 부족한 유저를 위해 위 조합을 제외한 풀오토 클리어 가능 파티를 공유했습니다. 핵심은 ‘최소한의 한정캐’로 픽업 기간을 놓친 유저를 배려했네요. 유이(새해)가 없다면 일반 유이를 선택해도 되며, ‘루카-노조미-마코토-에리코-유이’처럼 통상 캐릭터 조합으로도 한 번에 클리어할 수 있으니 공략을 확인해보세요.
루, 왜이리 불쌍해보이죠?
배틀 아레나에서는 1위를 달성하고 방어 덱을 개방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1위 보상을 얻은 후 덱에 1개의 캐릭터만 설정해 다른 유저들도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배려죠. 이때 설정하는 캐릭터는 유저마다 크게 다른데요. ‘최애캐’, 먼저 뽑은 한정 캐릭터, 가장 싫어하는 캐릭터 등이 대상입니다.
▲ 방어 덱을 개방한 유저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공식 카페에서는 신규 캐릭터 루를 방어 덱으로 설정한 1위 스크린샷이 화제입니다. 콜라보로 등장해 친구가 앤, 글레어 뿐인데 혼자만 있네요. 이 모습을 본 유저들은 ‘앤을 픽업하느라 쥬얼을 다 써서 루에게 화풀이 한다’며 불쌍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래도 카페 전체적으로 ‘루는 귀여우니까 성능은 상관없다’며 아껴주고 있으니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전 행복한 시간을 보낼 것 같네요.
영령과 계약을 맺은 마나리아의 공주 – 앤
앤은 마나리아 마법 학원에 다니는 왕국의 공주입니다. 마법 재능이 탁월해 어려운 영령 소환 기술을 습득했죠. 밝고 정의감이 강한 성격으로 곤경에 처한 후배를 돕기도 합니다. 단, 마력이 지나치게 강해 사건 해결과 동시에 기물을 박살내기도 하죠.
▲ 이번 주의 프린세스 ‘앤’
이런 앤은 ‘프린세스 콜링’ 스킬에서 습득한 영령 소환을 사용합니다. 범위 내 아군에게 가호를 부여해 마법 공격력과 행동속도를 증가시키는데요. 이 가호가 유니온 버스트까지 이어져 대미지, 공격력 증가를 모두 수행합니다. 즉, 서포터와 딜러를 겸하는 우수한 ‘딜포터’이며, 마법 파티의 핵심 캐릭터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나리아 프렌즈 ‘앤’
공식 카페 ‘루이나’는 앤의 팬아트를 업로드 했습니다. 그녀 특유의 정의감이 눈동자와 표정에 잘 담기게 표현했죠. 교복 단추를 끝까지 잠그지 않은 디테일과 리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게시글을 본 유저들은 칭찬을 이어갔는데요. 이번이 콧코로, 루카에 이은 ‘루이나’의 세 번째 작품인데, 다음 출시 예정 캐릭터도 업로드할지 기대가 됩니다.
▲ 미소 짓는 앤 (출처: 공식 카페 ‘루이나’)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최고의 직장 동료일 것 같은 캐릭터’가 주제였고, ‘미사토’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녀의 대표 키워드는 ‘모성애’인데요. 자칫 실수하더라도 괜찮다며 덮어줄 것 같은 이미지가 많은 표의 원인으로 보이네요. 2위에는 프로그래밍 전문가 ‘네네카’가 올랐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성능과 매력으로 유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군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의 여러 소녀들은 현실 세계에서 학교에 다닙니다. 같은 학교에 다니는 설정이 있는 캐릭터들은 랜드솔에서도 그 친분을 이어가는데, 대표적으로 사렌과 아키노가 있죠. 그렇다면 여러 학교 중 여러분이 다니고 싶은 학교는 어디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하겠습니다.
첫댓글 저기에 왜 내가 있지?ㅋㅋㅋ
앵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