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형(클리앙)
방금 448번 에피소드를 업로드하고 커피를 한잔하는데..
오래된 단골고객이 옵니다... (그닥 영양가는 없는 단골이죠.)
동네장사 이야기.. 370 : 클리앙 (이 에피소드에 나왔던 분입니다.)
-어? 이모 어서오세요...
-삼촌 바빠????
-아뇨.. 괜찮아요.. 아까 오셨다가 왜 그냥갔어요???
-손님이 계시길래 (명의변경 손님) 그냥갔었지...
-네... 어떤걸 도와드릴까요???
-부탁하나만 하려고 왔지...
-말씀하세요.,. 어떤건데요???
-한달만 쓰고 줄테니까.. 백만원만 융통해줘...
-네???
-백만원만 융통해줘.. 한달만 쓰고 줄게...
아니.... 이게 무슨소리가 싶습니다..?
엄청나게 친한것도 아니고.. 아무리 어려워도...
저에게 돈 이야기를 할 사이는 절대 아닌데 말이죠...
-이모.. 요즘 힘들어요???
-어.. 좀 그래.. 한달만 쓰고 줄게...
-제가 돈이 있으면 당연히(?) 빌려드리는데요..,.
-어.
-어머니가 편찮으셔서 병원비다 뭐다.. 돈이 말랐어요..
-삼촌이 돈이 왜 없어??? 그러지 말고 좀 빌려줘...
아... 머리가 복잡스럽습니다...
내가 왜 이런소리를 듣고 있어야하는지...
-돈이 진짜 없어서 그래요.. 미안해요..,.
-난 삼촌만 믿었는데... 섭섭하네...
나가셨습니다...
왜 저에게 섭섭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448
따님과 어머니로 보이는 가족이 들어옵니다.
맞이인사를 해야죠....
-안녕하세요? SK입니다.
-명의변경하러 왔어요...
-아네.. 이쪽으로 앉으세요...
-신분증 (따님.어머니) 여기있고요...
-고객님.?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어야해요.
-명의변경하는데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어야한다고요??
-네.. 2016년부터 변경이 되어서요...
-가족관계증명서 없이는 안되나요???
-네.. 죄송합니다. 그게 있어야 업무처리가 됩니다.
-하........ 엄마 동사무소 다녀오자...
어머니랑 따님이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러 나가십니다.
십분정도 지나서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다시오십니다.
-다녀오셨군요?? 이쪽으로 앉으세요. 처리해드릴게요.
-명의변경하는게 까다롭네요..
-네네.. 번호매매를 하는분들때매 변경이 되어서 그래요.
-조금 바쁘니까 빨리 부탁드릴게요...
-고객님 명의변경하실 번호가 어떻게 되세요??
-010-4XXX-XXXX 이요...
번호 조회를 해봅니다....
엇???? SK에 없는 번호라고 나옵니댜......
뭐지???
-고객님 통신사 어디사용하세요???
-모르는데요???
-명의변경하실 번호로 사용하는 단말기 잠시 주세요..
-여기있어요...
확인했더니..... 아.. LGU+입니다...
ㅠㅠ........하.....
-고객님 번호가 SK가 아니신데요???
-네??? SK 맞는데...
-확인해보니 LGU+세요...
-그럼 명의변경 여기서 안되나요????
-해드릴수는 있는데요... 통신사를 SK로 변경하셔야해요..
-괜찮아요.. 해주세요....
-어머니... 기초연금받으세요???
-네네.. 받아요.... (어머니)
-그럼 요금이 추가로 할인이 되니까 그것까지 해드릴게요.
-네..... (어머니)
1.LGU+에서 SKT로 중고MNP 개통
2.따님 명의에서 -> 어머니 명의로 명의변경
3.,LGU+ 전화해서 3개월 납부내역 발급해서 첨부
4.명의변경 후 기초연금할인등록
이 작업을 시작합니다.........
뭐.... 밥먹고 하는일이 이거니까.. 후다닥 해서.. 처리합니다.
서류쓰고 개통하고 서류쓰고 명의변경하고.,..
이제 복지할인만 등록하면 됩니다....
어??????? 복지할인이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어머니.. 기초연금받으시는거 맞으세요???
-나 65세 이상이라 받죠...
-어??? 확인해보니.. 안된다고 나오는데요???
-65세이상이면 무조건 받는거 아녜요???
-그렇지는 않아요....
-그럼 요금할인을 못받아요????
-할인은 받는데 추가할인을 못받아요...
-................. 음.... 알았어요.....
처리하고 완료후 휴대폰을 드렸더니...
따님왈....
-다 되었습니다.. 기다리시느라 고생하셨어요..
-수고하셨네요..알뜰폰 요금제로 해주세요...
-네????
-알뜰폰 요금제로 해주세요...
순간 머리가 멍해집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건가????
-고객님.. 저희는 SK텔레콤이고요....
-네네.. SK 알뜰폰으로 해주세요...
혹시라도 다시 원상복구 해달라면 ... 복잡해집니다...
알뜰폰에 대한 개념부터 설명을 합니다...
블라블라.. 알뜰폰은 SK랑 상관이 없는 블라블라...
한참 듣던 어머니가 한마디 하십니다...
-아유~ 우리사장님 친절하셔서 난 그냥 SK로 쓸래...
.
.
.
끝............... ㅠㅠ 큰일날뻔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