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아이의 삼촌이 있는 병원 으로 달려와 삼촌의 상태를 진찰했고 치료 결과 아이의 삼촌은 정말로 병이 금방 낫게 되었다.
그런데 삼촌이 퇴원할 때 천문학적인 병원의 청구서를 보고 깜짝 놀라 쓰러질 뻔 했다.
하지만 병원 측은 어떤 억만장자 노인이 이미 비용을 전부 지불했다고 말했다.
삼촌을 진찰한 의료진도 이 노인이 고용한 사람들이었다.
삼촌은 나중에야 아이가 마지막으로 들른 가게의 주인이 억만장자 노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돈이 많은 이 노인은 무료(無聊)할때 가끔씩 가게에서 적절한 시간을 보내곤 했던 것이다.
감격한 삼촌은 아이와 함께 노인의 가게로 찾아갔다.
하지만 노인은 이미 여행을 떠난 상태였다.
가게 점원은 이들에게 이번 도움을 마음에 크게 담아두지 말라는 말과 함께 노인이 쓴 편지를 전해 주었다.
삼촌은 그자리에서 편지를 열어봤다.
"젊은이! 내게 고마워할 필요없네. 사실 모든 비용은 자네 조카가 다 낸 것이니 말일세. 자네에게 이런 기특한 조카가 있다는것이 정말로 행운이라는걸 말해주고 싶네. 자네를 위해서 1달러를 쥐고 온 거리를 누비며 하느님을 찾아 다녔으니 말이야. 그리고 하느님께 감사하게. 자네를 살린 건 그분이니 말일세"
다시 읽어도 감동이 큰 스토리이다. 1달러를 들고 하느님을 사러 다닌 아이가 기특하기 짝이 없다.
오늘, 이 아이처럼 하느님을 사야 할 이들이 주변에 너무도 많다. 우리는 그들에게 그 분을 잘 판매하고 있는지 스스로 반성해 본다.
일 년에 한 번 하는 설날이기에 전을 부치고 상을 닦고 제사상에 올려지는 모든 것들을 정리하느라 바쁘게 움직였을 것이라 믿습니다. 설을 기점으로 한 살 더 나이를 먹는 것을 잊은 채 그저 웃고 만 있습니다. 설 명절 날 아침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생활 영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福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 만사형통
건강하시고 웃음이 보약입니다
감사합니다
일 년에 한 번 하는 설날이기에 전을 부치고
상을 닦고 제사상에 올려지는 모든 것들을
정리하느라 바쁘게 움직였을 것이라 믿습니다.
설을 기점으로 한 살 더 나이를 먹는 것을
잊은 채 그저 웃고 만 있습니다.
설 명절 날 아침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생활 영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가 천사 입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