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3명의 의원이 주축이 된 ‘미래대연합’과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새로운미래’가 단일 정당으로 통합한다.
미래대연합 박원석 공동대표와 새로운미래 신경민 국민소통위원장은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미래대연합과 새로운미래 두 창당준비위원회는 기득권 혁파와 정치혁신, 사회개혁과 미래 전환에 나서라는 국민의 기대와 명령에 부응하기 위해 공동창당하기로 합의했다”며 “오늘 이후 예정된 시도당 창당대회는 양당의 통합창당대회의 성격을 갖게 되며 오는 2월 4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개혁미래당 가칭에 대해 정치개혁, 사회개혁, 민생 개혁 등 개혁을 선도하고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번 주부터 정강 정책과 선거공약을 선보이겠다며 ‘민주주의’, ‘민생’, ‘미래’가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1/0003426746?sid=100
준석아 가칭이래잖아
나도 개인적으로는 개혁도 싫고 개미당도 싫지만
너 너무 오바하는거야
당헌 당규는 어디서 배껴서 연도가 그 모양인거야?
첫댓글 음 미래연합과 새로운 미래가 만났는데 개혁이 어디서 나온건가요? 개딸당도 아니고 전 정말 저 명칭 별로네요. 개미당이라니 ㅠㅠ (이준석 저놈도 당규 복불한 것 생각하면 내로남불이지만) 트집잡기 좋아라는 저 놈한테 빌미 줄 필요 없고 이준석당이랑 당명 비슷해서 우리한테 좋을 것도 1도 없기도 하고요. 어차피 가칭이라면 그냥 미래당으로 하면 좋겠네요.
저도 개혁이라는 말에 거부감들어요. 뭔가 국민들을 선동하는 느낌이랄까....새로운미래당으로 확정해도 좋을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