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도록 다음 사항을 숙지하여 사전에 예방하세요! |
개인정보 제공 및 자금 이체 요청은 무조건 거절하세요
◦ 정부기관 및 제도권 금융회사는 전화‧문자를 통한 개인정보 제공, 자금 송금 등을 절대 요구하지 않음
계좌번호나 비밀번호, 신분증 사진들을 휴대전화에 저장하지 마세요
◦ 악성앱이 설치된 경우 휴대전화에 저장된 정보가 탈취될 수 있으므로 개인정보를 저장하지 말고 가급적 모두 삭제
제도권 금융회사의 전화번호를 직접 확인하세요
◦ 금융소비자 정보포털*(파인)이나 금융회사 홈페이지에서 금융회사 대표 전화번호를 직접 확인하고, 국외발신 문자메시지의 경우 절대 응하지 말 것
* 파인(fine.fss.or.kr)>금융회사 정보>제도권 금융회사 조회
금융회사의 사전 예방 서비스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 개인정보유출에 따른 명의도용으로 발생하는 피해를 방지하기위한 금융회사의 사전 예방 서비스*를 적극 활용
* 지연이체 서비스, 입금계좌 지정 서비스, 단말기 지정 서비스, 해외 IP 차단 서비스, 고령자 지정인 알림서비스 등
휴대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로 명의도용을 사전에 방지하세요
◦ 본인 명의 이동전화의 신규 개설을차단하는「가입제한 서비스」를이용하여 휴대폰 명의 도용에 따른 피해 예방
| 《가입제한 서비스 신청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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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www.msafer.or.kr)내 가입제한서비스 ■모바일 ‘PASS앱’에서 보안>명의도용방지 ■통신사 명의도용신고접수처(지점, 직영점, 플라자)에 내방(신분증 지참)하여 신청
※ 가입제한 해제시에는 해당 통신사 지점 방문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제 신청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