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자동차 영맨 [장기렌트,오토리스,수입차,국산차 최저가월대여료]
 
 
카페 게시글
계약후기&시승기 스크랩 말리부 터보 시승기 [프리미어스페셜]
견적마스터 추천 0 조회 509 19.02.14 11:22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말리부 터보 시승기 [프리미어스페셜]



말리부 2.0 터보 프리미어 3249만원/ 내장:크림베이지
옵션: 화이트펄(12만원)


감사합니다. 장기렌트 리스영업팀 조인환과장입니다. 오늘은 뉴말리부를 넘어서 9세대 말리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말리부의 소개와 간단시승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에 내외부 모두 비슷한 형태를 보여주고, 현재 디젤 모델과 더불어 터보모델은  3기통 엔진의 1.35리터와 ,2리터 터보엔진으로 구분됩니다.판매가격은 1.35 터보 모델 기준으로 2345만~3210만원, 2.0 터보 모델은 3022만~3279만원으로 되어 있으니,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쉐보레의 베스트 및 스테디셀러 모델로 가솔린 판매 1위자리를 계속 지켜왔고, 한국내에서도 스파크에 이어 놀라운 판매고를 만들어내고 있죠.어떤분들은 수입차인지 국산차인지 잘 모르겠다라고도 하시던데요. 현재 부평GM공장에서 생산되며, 핵심부품들은 수입으로 부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반반이라고 표현하면 되겠네요.중형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스포츠카의 세련된 모습을 섞어놓은 말리부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죠. 이 차량을 선택하신 고객님도 똑같은 말씀을 하셨습니다.아무래도 그랜저와 같은 준대형세단 등이 현재 자동차시장에서 많은 포션을 가지니 지금 시점에 말리부는 어정쩡한 포지션일수 있지만 차량의 디자인과 차량오너의 개성을 강조하기에는 아주 뛰어난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간단 시승기와 소개를 진행할 차량은 말리부 2.0 터보 프리미어스페셜이며, 차량가격은 외장색상비용12만원이추가된 3,261만원입니다. 외장색상은 스노우화이트펄, 내장은 크림베이지입니다. 외장색상은 이미지와 같이 7가지가 있고, 내장색상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스페셜 에디션으로 퍼펙트블랙도 있는데요. 블랙외장색상이 끌리신다면, 옵션과 이미지를 확인해보시고 선택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크게 바뀐점이라고 하면 외관으로 보편 프론트그릴과 리어테일램프죠. 이미지와 동일하고, 영상으로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프론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고가 낮으면서 전체적으로 스포츠세단의 느낌을 강하게 드러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에 기존의 올뉴말리부와도 비슷한 형태를 보여줍니다.전면부를 보시면 헤드램프와 그릴을 한줄로 이어주는 크롬라인과 함께, 상하분리형 듀얼포트 그릴이 눈길을 끄네요. 주간주행등은 분리형으로 범퍼하단에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점등되는 영상은 뒷쪽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확실히 새로운 패밀리룩인 린 머스큘러리티(Lean Muscularity)를 적용해서, 기존 모델과 대비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아주 공격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객님이 여성분이신데, 차량이 너무 이쁘셔서 선택하셨다는 이야기를 제일 많이 하시네요.
헤드램프를 살펴보면 LED주간주행등과 함께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죠. 헤드램프는 최신트렌드에 맞춰 LED 헤드램프를 옵션으로 넣을수도 있습니다 프론트 한단을 살펴보시죠 "ㄱ"자 모양의 LED DRL은 스파크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그리고 방향지시등을 아래로 변경하였습니다. 점등되는 영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션 라이트라인도 아주 고급스럽죠 일반과 상향을 구분하여 계속 점등해보고 있습니다..
LED헤드램프 옵션은 선택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듯 방향지시등이 아래로 내려가 있어서 그런지 등화류의 밸런스도 괜찮아 보입니다. 촬영시 프레임수 때문에 주간주행등은 마치 물결치듯 보이네요.


후면부를 보시죠. 전체적으로 낮은 트렁크라인과 곡선형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죠. 테일램프에 면발광LED방식으로 변경하여 조금 더 트렌디함을 느끼게 하는점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스포일러가 약간은 솟아져 있어서 공기저항의 측면을 고려하였다라는 점은 조금 인상적이기도 합니다
로고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하단부를 보면 2.0 터보는 와이트크롬 듀얼 브라이트 머플러팁으로 되어있어 스포츠한 느낌을 줍니다. . 1.5 터보나 1.35터보의 경우에는 머플러가 외관으로 드러나지가 않습니다. 등화류 점등을 한번 살펴보시죠. 이미 점등되어 있는 면발광, 그리고 미등과 그리고 방향지시등, 그리고 비상등까지 살펴보고 계십니다. 브레이크시에도 LED보조제동등까지 점등이 잘 되네요.


사이드를 살펴보시죠, 지붕에서 C필러를 지나 트렁크라인까지 라인이 아주 날렵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도어를 보면 크롬 도어핸들로 프리미어스페셜 등급의 모습을 보여주고, 간결한 느낌과 색상조화가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말리부의경우 사이드밸러스가 좋고 그리고 무엇보다 전장길이가 4,925mm로 동급의 소나타보다 70mm더 긴 전장을 가지고 있죠.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휠을 보면 동급에서 가장 큰 19인치 메탈릭 알로이휠이 장착되어 있고, 휠 디자인은 괜찮고, 타이어는 컨티넨탈이네요.퍼펙트 블랙전용의 19인치와 현재의 모델 19인치휠이 제일 예쁘게 보이네요.
낮은 트림의 16인치와 17인휠도 이번에 새롭게 나왔는데, 이미지와 같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엔진을 한번 보시죠. 2.0 터보엔진으로 캐틸락 CTS와 ATS 적용된 동일 엔진이죠. 배기량은 1,998cc 최고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6 정도입니다. 1.35터보와 비교를 해본다면 터보 1.35는 1,341cc 배기량에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 24.1입니다. 경쟁의 2.0 터보보다 출력에서는 조금 더 앞선 253마력을 보여주고 있죠. 일단은 K5의 경우 1.6 터보 모델로 180마력, 소나타 2.0 가솔린 터보는 245마력입니다. 말리부가 마력부문에서 동급 최강이네요.그리고 연비를 좀 살펴보시면, 복합연비는 10.8, 도심연비는 9.4, 고속도로연비는 13.2 정도인데요. 실제로 저희 고객님과 함께 300km 정도를 고속주행이 높은 비율로 두고 운행을 해보았을때 크루즈 주행으로 15km/l 이상의 괜찮은 연비를 보여주니, 나름 괜찮은 경제성도 눈에 들어오네요.


이제 실내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분하고 심플한 느낌이구요, 오히려 버튼들이 너무 없어서 너무 단순한것 아닌가라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그러나 크림베이지 실내라 확실히 예쁘게 느껴지네요.투톤의 실내의 가죽느낌은 최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은듯하다라는 평가는 해줄수 있습니다. 차량 인도받으시고 고객님께서 굉장히 좋아하시네요.도어쪽을 보면 1열은 오토윈도우가 적용되어 있고, 우드재질의 마감과 베이지색상의 조합이 괜찮은 편이죠.그리고 메모리시트를 지원하고 있고, 버튼의 구성은 나름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도어 하단부를 보면 체적공간을 두곳으로 나누어 활용할수 있도록 해주었네요.천천히 보시죠.
시트는 운전석8WAY 전동시트로 요추받침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깔끔하죠.조수석을 보시면 도어 잠금장치가 보이구요. 조수석도 6WAY 전동시트가 들어가 있네요.라이트 컨트롤러를 보면 왼쪽은 계기판의 밝기조절, 중간은 라이트 셋팅, 그리고 수동전조등 높낮이 조절 버튼이 보이죠. 차량하중에 맞게 높낮이를 조절하여 다른 운전자의 눈부심을 조절할수있고, 조절하려면 하향등을 켜고 진행해야 합니다.

계기판은 동급 최대 크기인 슈버비전 8인치 클러스터로 시인성이나 가독성 둘다 괜찮네요. 시동을 걸때에는 이렇게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트립컴퓨터를 통해 모드를 변경,그래픽구성도 바꿔볼수가 있는데, 계기판은 참 넓고 또렷한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엔진오일수명,타이어공기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네요. 그리고 클러스터를 통해서 네비게이션 안내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로도 네비를 보는것이 가능하지만 클러스터에서 길안내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스티어링휠을 보시면 가죽질감이나 스티치도 괜찮죠. 그러나 버튼들의 구성이나 재질감은 조금 변경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동작을 하는데에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스마트 하이빔스위치도 보고 계시는데요. 주위교통조건에 따라 샹향등을 켜거나 끄는 기능이죠. 버튼을 누르기가 조금 힘드네요. 와이퍼컨트롤러도 보고 있구요. 일반의 옵션들은 기존과 거의 비슷한데, 마이링크가 조금더 세련된 인터페이스와 색상, 그리고 폰트 개선을 했습니다. 센터라인쪽에 수납공간은 조금 부족하지 않나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자체 내비게이션의 경우 핫스팟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해서 길안내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기본 버튼들과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홈버튼,이전곡,다음곡 재생, 그리고 이전화면,전원이나 볼륨조절노브가 보여집니다.8인치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이며, 음성인식기능을 지원합니다. 네비화면도 보고 계시는데요. 사실 베젤의 테두리가 조금 두꺼운 느낌이 듭니다. 조금 크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해보넥 되네요. 후방카메라는 확실히 마음에 드네요. 고해상도 후방카메라 디스플레이 지원이라는 말리부의 설명을 쉽게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화소도 좋지만 화각도 아주 좋았습니다. 공간 인지능력도 괜찮죠.


공조기의 경우 온도다이얼에 디지털표시를 하게 만들어 조금 더 직관적이고, 버튼들의 고급성은 중급이었다라고 말씀드릴수가 있겠습니다.
하단부를 보면 듀얼USB포트가 지원되는데,A타입1개와 C타입1개로 구분됩니다. 전원부도 하나 있구요. 트랙션컨트롤과 주차보조장치도 보이죠. 기어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며, P R N D L 로 이루어져있고, L에서 시프트패달없이 토글로 컨트롤해서 수동모드를 즐기게 합니다.조금 아쉬운 기능이기도 하죠. 그리고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꽂아두면 무선충전이 시작되고 충전중 발열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에어컨을 작동하면 줓전기하단쪽으로 차가운공기가 들어오게 되어 있네요.
하이패스와 ECM룸미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솔박스의 공간과 글로브박스의 공간을 같이 보고 계십니다. 동일등급 차량들보다는 조금 좁다는 느낌이 듭니다.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시스템은 어느정도 짱짱한 뒷받침을 해주고 있네요.
차량의 키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지문이 잘 묻어나는 방식이라 케이스하나를 입혀야 할듯한 소재입니다.
뒷좌석은 열선시트를 지원하고 있고, 베이지색상와 투톤으로 예쁜 분위기를 주고 있습니다. 동급에서 가장 긴 전장과 휠베이스를 가진 만큼 2열 공간이 상당히 넉넉한 편입니다. 시트의 착좌감은 보통수준이고, 뒤좌석시트가 조금 서있다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그리고 하단부이 턱이 조금 있어서, 2열에는 2분 정도 탑승하시는것이 편하겠죠. 그리고 USB충전단자는 2개, 전원부와 함께 지원되고 있네요. 벤트의 크롬도 괜찮구요.


트렁크를 보시죠 트렁크를 살펴보면 용량은 447리터로 동급의 타사차량들 대비 비슷한 수준이나 깊은 공간감을 가지고 있어서 적재하기에는 조금 더 용의한점을 갖추고 있네요. 공간은 괜찮죠. 하단부도 함께 보시죠. 일정의 공구들과 공간활용을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렁크에 위치한 레버를 당기면 2열 시트를 폴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레버는 좌우측에 2개 설치되어 있어서 2열 시트를 6:4로 분할 폴딩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폴딩하면 적재 공간을 크게 확장할 수 있어서 트렁크에 적재하기 힘든 긴 화물도 적재할 수 있습니다.이미지로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확실히 터보 시승기를 쓰면서 느끼지만, 조향에 있어서는 R-EPS 파워스티어링이 저속레인지에는 가벼운 느낌의 핸들링과 고속레인지에서는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을 전달하여 운전하면서 스티어링의 재미를 일정 느낄수 있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가속능력부분에서는 확실히 터보라는 이점을 갖춘 차량이라는 것을 느끼게 할 만큼 시원시원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3500RPM을 넘어서는 순간부터 엔진음이 들리기 시작하고, 미션과의 조합이 좋아서 그런지 변속충격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주행안정성부분을 조금 살펴본다면, 고객님께 함께 주행을 해보면서 1,470KG의 공차중량을 가진 더 뉴 말리부가 확실히 안정적이고,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이 잘 잡아준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는 10.8, 도심연비는 9.4보다는 고속은 15~16정도를 크루즈컨트롤 100키로의 속도로 주행했을대 보여주었고, 시내연비는 겨울이고, 막히는 구간이 많았던곳이라 그런지 7정도 되네요. 나름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옵션에 있어서는 터보차량에 맞는 패들시프트가 아닌 기어레버 토글방식이라 조금 만족도가 떨어졌고, 일반의 주행관련 옵션으로 보면 고속주행관련들은 프라임세이프티팩으로 다 커버가 되네요.


그리고 쉐보레에서 시승이벤트 신청이 있다고 하니 쉐보레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시승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짧은 시승기와 소개를 마칩니다. 장기렌트 리스 영업팀 조인환과장입니다.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