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子女:자녀
在八字中男命以食神為男孩,傷官為女兒:
女命以食神為女孩,傷官為男孩,在命局中並不是有傷官就生男孩,食神就看作女孩,鬚根據不同得命局,不同得作用而決定,什麼樣的命局生男孩呢?
男命:食為用,起到好的作用生男,傷官起到好的作用生女孩。
女命:傷為用,起到好的作用,生男孩,食神起到好的作用生女孩。
子女貴賤:在八字中看子女貴賤,看子女星在命局中為用為忌時的旺衰對命局產生的影響而決定,具體看法如下:
貴法:
食傷為用,有力旺象;
食傷為用,財制印星;
食傷為用,天地一氣;
食傷為用制,局中無財,吉;
財為用,食神生財吉;
食傷為忌,得印製之吉;
食傷為忌,財旺化之 吉。
以上事實上為吉為用時的看法,總之,為用時旺;為忌時弱而受制,皆以吉斷。
어린이:
여덟 단어에서 남자는 소년으로 식신을 가지고, 딸로 장교를 다치게 :
여자의 삶은 소녀에 대한 식신을 먹고, 소년에 대한 부상 장교, 인생에서 부상 장교가 소년을 낳지 않는다, 식신은 소녀로 간주됩니다, 다른 운명에 따라, 다른 역할은 결정, 어떤 종류의 삶은 소년을 낳는다?
남성 생명 : 음식 사용, 좋은 역할 출생 남자, 부상 장교는 여자를 낳는 좋은 역할을한다.
여성 생명 : 부상은 좋은 역할을하고, 소년을 낳고, 식신은 소녀를 낳는 데 좋은 역할을합니다.
자녀 귀천:팔자에서 자식을 보고,자식별이 생명국에서 금기시의 왕쇠가 생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결정되는 것을 보면,구체적인 견해는 다음과 같다.
당신의 방법 : 음식 부상은 사용, 강한 왕 코끼리;
음식 부상은 사용, 돈 인쇄 별;
음식 부상은 사용, 하늘과 땅은 호흡;
사용을위한 음식 부상, 국은 돈, 길하지 않습니다;
재물을 사용하고, 식신은 재물을 낳는다.
음식 부상은 금기이며, 인쇄의 길입니다.
식상은 금물이며, 재물은 왕성하게 변합니다.
위의 사실은 시간의 관점에서 길, 요약, 시간 왕에 대한; 때에 약하지 않게 제지하는 것은 모두 길조로 끊긴다.
어떤 상황에서 자녀를 낳는 것이 길의 견해입니다.
자식 별은 길지 않지만 자식별은 신으로 삼는다. 자식 별이 왕성하거나 생애가 되면, 또는 자식 별을 해치는 다섯 줄을 거느리고, 태어난 자식은 길하고, 자식 별은 기피할 때, 자식 별이 제제를 받는 해에 자식 길에서 태어난다.
자식별은 신을 사용하기 위해 국중에서 약하고 제제를 받을 때, 자식별이 제제된 해에 흉악하게 태어나고, 자식별은 기피할 때 자식별이 생을 만나거나 왕성할 때 흉악하게 태어난다.
요컨대, 신년에서 태어난 자녀 길, 기신에서 태어난 자식의 사나운, 여기에 대운유년의 역할 결과와 운명의 길흉에 대해 이야기하고, 길종길, 흉악해야 한다, 또, 자식이 자신의 신의 글자를 쓰는 달에 태어난 경우, 자식은 길하지만, 정말 우생우육으로, 임신 중 주거환경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중요하며, 10월 임신, 진정한 용자봉녀를 원한다면 풍수환경이 출산의 우열에 미치는 영향을 믿어야 한다.
在什麼情況下生子女是吉的看法:
子女星不吉,但子女星為用神,應在子女星旺年或逢生之年,或制住傷子女星的五行時,所生子女吉,子女星為忌時,生在子女星受制的年份子女吉。
子女星為用神,在局中弱而受制時,生在子女星受制年份凶,子女星為忌時生在子女星逢生或旺時凶。
總之,在用神年生子女吉,在忌神年生子女凶,這裏講的是大運流年的作用結果與命局論吉凶,應吉則吉,應凶則凶,另,如果子女生在自己用神的字的月份,子女吉,但真正作到優生優育,在懷孕期間,居住環境對子女的影響至關重要,十月懷胎,要想真正的龍子鳳女,就要相信風水環境對生育優劣的影響。
子女夭折傷殘的看法:
所謂的克子也就是在自己的八字裏,顯示出子女不吉的資訊,不能理解為父母對子女不好,或子女不好,而是子女星在八字中起到壞作用的資訊體現。
子女相貌的看法:
根據六親作用關係公式中的規定,看子女星在命局中所起到的好壞作用,若好就美麗;壞就醜陋。
八字無子女的看法:
從八字中看子女貴賤很容易,但要看無子或無女,必須參照家居風水。
자녀가 사망하고 불구가 된 것에 대한 견해:
이른바 케지는 자신의 팔자에 자식이 길지 않다는 정보를 보여주고, 부모가 자식에게 나쁘거나, 자식이 나쁘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없지만, 자식별이 팔자에서 나쁜 역할을 하는 정보의 구현이다.
자녀의 외모에 대한 견해:
여섯 친척의 역할 공식의 규정에 따르면, 좋은 경우, 좋은 또는 나쁜 역할의 삶에서 아이들의 별을보고; 나쁜 것은 못생긴 것입니다.
자녀가 없는 팔자의 견해:
팔자에서 자식을 보면 귀천이 쉽지만, 자식이 없거나 없는 것을 보려면 가정 풍수를 참조해야 한다.
考運升學:
八字中有利於升學的標誌,印為用時,旺而逢生;為忌時弱而受制,主學業有成,印為用時弱而受制為忌神時,旺而逢生,主學業無成。
八字的先天組合,決定了人一生的資訊,要想學業有成,必須具備以下資訊:
身弱用印,印旺官星生印。
身弱用印,財不破印。
身旺用官,局中無印。
身旺用財,局中無印。
不利升學標誌:
身弱用印,局中無印,或財多破印。
身弱用比,官星旺而無印通關。
입학:
팔자에 있는 진학에 유리한 표시는, 사용시용으로 인쇄되어 왕성하게 생겨난다. 때가 약하지 않도록 제지하고,주된 학업은 성공하고,때는 약하고,기신으로 인봉될 때,왕은 생을 만나며,주 학업은 성공하지 도는 않는다.
팔자의 선천적 인 조합은 사람의 삶의 정보를 결정, 학업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있어야합니다 :
몸이 약하면 인을 쓰고, 인왕관성은 인을 낳는다.
몸이 약하면 인장을 쓰면 재물이 도장을 깨지 않는다.
몸이 왕성하여 벼슬을 쓰니, 국에 인봉이 없다.
몸이 왕성하여 재물을 쓰니, 국에 인봉이 없다.
불리한 진학 표지판:
몸이 약하면 인장을 쓰거나, 국에 인인이 없거나, 재물이 많이 깨져 있다.
몸이 약하면 비비를 사용하고, 관성이 왕성하여, 인문통관이 없다.
論壽元: 논수원
論壽元與災禍的看法:
生老病死是人生的自然規律,但是一提起“死”這個字,是中國人最忌諱。我們從命理的研究角度就不得不討論這個問題。
八字論生死,從理論上講是沒有多大難度,但在實際應用中並沒有那麼簡單。一個人的壽元,會受諸多因素的影響,也就是說同年同日生的人不會同年同月死。但他們所經歷的吉凶一定是一樣的,只是吉凶的程度、大小不同而已,故他們受諸多因素的影響所註定的生死時間也會前推後移。
從我們目前掌握的資料看,以《滴天髓》注釋最為簡明,書雲:“何知其人夭,氣濁神枯了”,這麽簡單的一句氣濁神枯不知困擾了我們多少年,窮經皓首亦不得其解。還有一句:“何知其人凶,忌神輾轉攻”這句話似乎好理解一點。此兩句只是講夭與凶的命理組合,我們今天所探討的是壽元與災禍,用《滴天髓》這兩句話是不可能全部函蓋的,但是我們可以提煉出些許思路與看法。
那麽看壽元都有哪些方法呢?
以筆者整理出的資料來看,有以下幾種:
沖限運為凶。
忌神歲運並臨。
反吟(相沖),伏吟(自刑)。
古書雲:“反吟見反吟,兩眼淚淋淋”,給人一種見到反吟或伏吟就不吉利的感覺,其實反吟、伏吟在實際應用中是有條件限制的,首先是用神反吟(相沖)。應用反吟一定要根據斷應期的劃分條件,即限運。如;在用神限運,不論行運為忌神或用神,與用神相沖,用神受傷應凶。如果當行運與八字的限運資訊不同步時,災應在六親身上發生。如限運的用神與大運的忌神相沖(反吟),剛好在限運內,日主應凶。
反吟分天克地沖和地支相沖兩種,天克地沖大於六沖的力量,原局反吟的資訊大運與命局的反吟信息。
例:乾造癸壬丁丁運:辛 庚
卯戌未未酉 申
8 18
논수원:
수원과 재앙에 대한 견해:
생로병사는 인생의 자연법칙이지만, 이 단어를 언급하면 중국인이 가장 금기시하는 것이다. 우리는 생명 과학 연구의 관점에서이 문제를 논의해야합니다.
삶과 죽음의 여덟 단어 이론은 이론적으로 어렵지 않다, 그러나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수원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즉,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같은 해에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경험하는 길흉은 길흉의 정도와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요인에 의해 운명적인 삶과 죽음의 시간이 뒤쳐질 것입니다.
우리가 현재 가지고있는 정보에서, "하늘의 본질을 떨어 뜨리기"주석은 가장 간결하다, 책 구름 : 왜 그의 사람들이 죽은 것을 알고, 가스 탁신이 죽은, 그래서 간단한 문장은 몇 년 동안 우리를 괴롭혔는지 모르겠어요, 가난한 경호 머리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문장이 있습니다 : 왜 그의 살인을 알고, 이 문장은 조금 이해하기 좋은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단지 죽음과 사나운 삶의 조합에 대해 이야기, 우리는 오늘 수원과 재해에 대해 이야기, 이 두 문장의 "하늘의 본질을 떨어 뜨리다"는 것은 모든 편지로 커버 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우리는 몇 가지 생각과 관점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원을 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자가 정리한 자료를 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가 있다.
운수 제한은 흉악하다.
신세운이 찾아오지 않도록 하다.
반음(상충), 복음(자형).
고대 책 구름 : 반음, 두 눈물, 사람들에게 반음 또는 복음이 예의가 아니라는 느낌을 주고, 사실,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반음, 복음은 조건부 제한이 있으며, 먼저 신으로 반음 (상충)을 사용합니다. 반사를 적용하는 것은 중단 된 응답 기간의 분할 조건, 즉 운송 제한에 따라야합니다. 같은; 신으로 운을 제한하든, 운을 기피하든, 신을 사용하든, 하나님을 사용하여 돌진하든, 하나님의 상처는 사나운 것이어야 한다. 운송이 8단어 제한 정보와 동기화되지 않은 경우 재해는 6명의 친척에게 발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을 제한한 신과 대운의 기신이 서로 충돌하면, 마침 운이 제한되는 안에, 일주는 흉악해야 한다.
반음은 하늘과 땅,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천커는 여섯 펀치의 힘보다 크며, 원래 반음 정보 대운과 운명의 반음 메시지.
예:건조조정정운:신경
命局日主身弱,有壬水合丁火的大凶組合,不會超過30歲,再看地支,戌未都是忌神,只有年支卯未用,第一步運行辛酉,酉金沖卯木時主沖,此運應凶。己未流年,又出現三未伏吟,未土生旺酉金,此年死於肝病。
例:乾造丁癸丙癸運:壬 辛 庚
酉卯午巳寅 醜 子
10 20 30
八字身旺,用癸水、酉金。
原局酉金臨太歲沖克卯木,卯受制30歲前不應大凶。這個反吟是用神制忌神的伏吟,故不應大凶。
庚子運:為用神運,與命局忌神相沖,而且是天克地沖,此運凶。這是大運提示給我們的凶的資訊。
94甲戌流年,戌土制子水用神應凶。
운명의 날의 주요 몸은 약하고, 수라바야와 딩화의 큰 사나운 조합이 있으며, 30 세를 초과하지 않을 것이며, 땅을 다시 보고, 모든 신을 기피하지 않고, 단지 연간 지원, 첫 번째 단계는 신을 실행, 금은 주 펀치를 돌진, 이 행운은 공격적이다. 몇 년 동안, 또 다른 세 가지 비복음이 나타났다, 금의 출생, 간 질환으로 사망.
예:건조정병운:신경
오오, 인, 못생겼어
10 20 30
팔자는 몸이 왕성하여, 수라바야와 금을 사용하다.
원국인 김림태세는 도치기를 씻기고, 30세까지는 큰 흉악을 겪어서는 안 된다. 이 반음은 신으로 신의 복음이 기피하는 것이므로, 대범해서는 안 된다.
경자운:신운을 사용하기 위해,명국과 신과 충돌하고,또한 천경지충,이 운흉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행운의 힌트의 사나운 메시지입니다.
94갑류년, 토제자수용신이 응대하다.
伏吟:복음 -엎드려 신음한다.
伏吟也是傷亡的重要資訊,此資訊的使用條件為忌神伏吟。忌神伏吟的大運,六親應災自己無災,同時要看行運與限運的組合而定。原局忌神在31~45歲出現,而此時大運在20~30之間,運與原局限運資訊不符,災一般為小災或應災六親身上。
原局忌神伏吟:年時伏吟,一般有克父、克子資訊。或在幼時喪祖父、祖母。或子女先自己而去,白髮人送黑髮人。
月柱伏吟,兄弟不吉。日支伏吟,婚姻不順。
大運伏吟命局,伏吟到那一個宮位,那一個宮位所代表的六親應災。
例:乾造辛辛辛庚 運:庚 己
亥醜酉寅子 亥
9 19
복음:
복음은 또한 사상자에 대한 중요한 정보이며,이 정보의 사용 조건은 금기입니다. 신복음의 대운을 기피하고, 육친은 재해에 응하여 스스로 재해를 맞을 수 없으며, 동시에 운수와 운송제한의 조합에 따라 달라진다. 원래 국 기신은 31 세에서 45 세 사이에 나타났으며,이 시점에서 유니버시아드가 20 ~ 30 사이이며, 운송은 원래 제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으며, 재해는 일반적으로 작은 재해 또는 재해 대응 6 친척입니다.
원래 국 금기 복음 : 년 복음, 일반적으로 키, 키코 정보가 있습니다. 또는 어린 나이에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잃는다. 또는 아이들은 먼저 가서, 흰 머리는 검은 머리를 보냅니다.
월주가 복음하면 형제가 길지 않다. 날이 맞으면 혼인이 잘 안 된다.
대운은 그 궁위까지 복음하고, 그 궁위가 대표하는 육친은 재난에 응한다.
예:건조신신신경운:경기
해추, 인자, 해
9 19
身弱用印:
己亥大運,地支亥水忌神伏吟,年柱伏吟代表祖上父母,會有父母去世。
己土印星為用,流年甲戌,甲木克合己土用神應凶。此年喪母。乙亥年父病重,丙子年去世。
例:乾造己丁癸戊運:丙 乙
醜卯卯午寅 丑
3 13
八字從弱論命。
乙丑大運,用神伏吟,己酉流年,酉金沖卯,泄醜土用神,父親去世。
流年反吟、伏吟
當大運為忌神大運,而流年出現又為原局忌神,而且正對應限運,應大凶。
乾造:乙壬庚丁
酉午午亥
八字以從弱論命。丁醜大運,丙子流年,從弱格醜土為印星,生扶酉金不吉,子沖午不吉,子醜合絆不沖午應吉。此年有病傷但沒有生命之憂。丁醜流年,丁絆壬應凶。醜生酉為凶,此年死亡。
乾造:壬癸壬壬
子醜寅寅
八字身旺論命。
乙卯大運,戊寅流年,戊制身應吉,乙木制戊土不克身吉變凶。地支寅卯為用,此年劫財傷人。被判死緩。
乾造:乙甲乙甲
未申亥申
八字以身弱用印比論命。未生申為忌。
丙戌大運,己未流年,流年己財合甲不吉,地支未為忌出現,此年大凶。
偏枯的八字結構,身旺無泄制,身弱不從,弱而無依。
日主旺,又行印比運應凶,或原局用神受制的運年應凶。
日主弱,又行財官傷運或原局之根被拔的歲運應凶。
乾造:乙乙丙壬
醜酉寅辰
八字以身弱用印比論命,八字身弱年月為忌神無制應凶。
甲申大運為忌神大運,提示申沖寅應凶。甲戌流年天干為用,流年戌生申,申加力沖寅、地支辰戌沖、辰受傷壬旺制丙,此年受傷殘疾,性命不丟。
약한 인쇄:
기해대운, 지해수 기신복음, 연주복음은 조부모를 대표하며, 부모가 돌아가실 것이다.
자기의 토인별을 쓰면, 유년갑갑이 있고, 갑목이 자기의 흙과 합하여 신을 쓰면 흉악하다. 이번 해에 어머니를 잃었다. 을해년 아버지는 병이 심하여 병자년에 돌아가셨다.
예:건조조자기정운:병을
못생겼어, 오오, 못생겼어
3 13
팔자는 약에서 명한다.
을 추악한 대운은 신으로 복음하고, 자기는 유년을 흘리며, 금을 흘려보내고, 추악한 흙을 배출하여 신을 쓰며,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유년기에는 반음하고 복음한다
대운이 신의 대운이고, 유년기에 나타나면 또 원국기신이 되고, 또 운에 한정되어 있을 때, 대범해야 한다.
건조:을, 징딩
정오, 정오
팔자는 약에서 목숨을 논한다. 딩 추악한 대운, 병자류년, 약한 격자 추토에서 인성으로, 생부부금불길, 자충오불길, 자추합이 어지러우면 정오에 응길하지 않는다. 한 해 동안 병상이 있었지만 생명에 대한 걱정은 없었다. 정추류년, 딩은 흉악해야 한다. 추악한 낯을 가리고, 이번 해에 죽었다.
건조 : .
자 못생겼어 인인
팔자신왕 논명.
을사대운, 첩인류년, 제신이 길해야 하고, 을목제 토가 몸집이 변하여 흉악하다. 지지인은 쓰이며, 금년에 재물을 빼파하여 사람을 해치고 있다. 사형 집행유예를 선고받다.
건조:을갑, 을갑
미신해신
팔자는 몸약으로 인비로 명한다. 태어나지 않은 신은 금물이다.
병희대운은 이미 세월이 흘지 않았고, 유년은 자기의 재물이 갑을 맞지 않아, 땅지께서는 금물이 나타나지 아니하여, 올해 대범하였다.
시들고 시든 팔자 구조로몸이 왕성하고, 몸이 약하고, 약하고, 의지가 없다.
일주왕은 또 인비운이 흉악하게 되거나, 원국에서 신으로 제하의 운년을 행하여 흉악하게 하시나.
일주가 약하고 재관상운이나 원국의 뿌리가 뽑힌 세운이 흉흉하다.
건조:을, 을, 병
추악한 인진
팔자는 몸약으로 인비로 명하고, 팔자는 몸이 약하고 연월은 기신무제응으로 삼는다.
갑신대운은 기신대운으로 신충인에게 응모를 제의했다. 갑유년천간은 용으로, 유년은 신을 낳고, 신가력충인, 지지진충, 천상은 왕제병을 다쳤고, 올해 상해장애로 목숨을 잃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