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hankookilbo.com/m/v/5da87d36b07349efa04523d1d8c97dbe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 조현민(35)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물을 뿌리는 등 ‘갑(甲)질’ 논란으로 공분을 사는 가운데, 과거에도 비슷한 행동들을 했다는 폭로가 쏟아지고 있다. 조 전무는 검찰에 고발 당했고, 경찰은 이와 별개로 내사에 착수했다.
13일 익명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 ‘조 전무가 소속 부서 팀장들에게 심한 욕설을 일삼았고, 최근 1년여간 3, 4번 팀장을 갈아치우는 등 인사 전횡을 저질렀다’는 글이 올라왔다. 또 조 전무가 대한항공 광고업무를 맡으면서 광고대행사 직원들에게 고압적인 행동을 일삼았다는 업계 증언이 이어졌다.
“조 전무가 회의 때 화가 나 테이블에 펜을 던졌는데, 펜이 부러져 회의 참가자에게 파편이 튄 적이 있다” “나이가 지긋한 국장들에게 반말은 예사였고, 대한항공 직원에겐 ‘너를 그러라고 뽑은 줄 아냐’ 식의 발언도 했다” “차 키를 직원에게 던지며 발레파킹(대리주차)을 맡긴 적도 있다” 등이다. 조 전무 갑질에 대한항공 광고를 하지 않겠다고 거절한 광고회사도 있다. 대한항공 측은 “과거 일들에 대해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고 해명했다.
조 전무는 전날부터 연차휴가를 내고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있다. 해외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내에서 촬영한 사진을 올리고, ‘#나를 찾지마’ ‘#휴가갑니다’ ‘#클민핸행복여행중’ 등 해시태그를 달았는데, 해당 사진은 이날 오전 삭제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원래 계획된 휴가를 사용한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조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소리 지르고 물을 뿌렸다는 의혹에 대해 이날 정확환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경찰은 “업무상 지위에 대한 ‘갑질 행위’에 대해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 수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피해자로부터 피해 사실 여부와 경위를 구체적으로 들은 뒤 ‘폭행 혐의’를 적용해 입건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유리병을 던지거나 물을 뿌린 것만으로 폭행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2015년 서울중앙지법은 부동산 중개인과 말다툼을 하다 컵에 든 물을 뿌린 혐의(폭행)로 기소된 주부 A씨에게 벌금형을 선고했다.
김진숙 민중당 서울시장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에 조 전무를 특수폭행 등 혐의로 고발했다.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는 ‘대한항공의 이름과 기업로고를 변경해 달라’는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첫댓글 진짜;;; 인생을 대체 어떻게 살아온거냐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헐.,.....
애새끼들을 어떻게 키운거야
진짴ㅋㅋㅋㅋㅋ대체....저 집안은 단체로 어케 사는거임? 가족들끼리 정상적인 대화는 가능??
대단하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이거봤엌ㅋㅋㅋㅋㅋㅋㅋ 그땐저런사람일줄이야
나도봤어 저여자 누구지?했었는데 검색해서 한진 딸인걸 알았음 그리고 자기가 전무 맡을때 저는 낙하산이라고 얘기하고 인정 받아들인다고 쿨하게 나왔던거 생각남..
ㅋㅋㅋㅋㅋㅋㅋㅋ초등학교 야간나온 수준보다 더 떨어진다;;;;; 불매불매 해도 다 댄항공 타잖아 ㅠㅠㅠㅠ 불매 조져야댐 ㅠㅠㅠ
별..진짜 어떻게 살았길래 온가족이 저러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아 나도 그 얘기 들었음ㅋㅋㅋ 저집 엄마도 장난 아니라고 그래서 자식들 저모양이래
헐?ㅋㅋㅌㅋㅋㅋㅋ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무섭넼ㅋㅋㅋㅋ
미쳤네 진심;
저 집안에서 조현아가 제일 순둥이래...
아들은 사람패고 작은딸은 물거 던지고 큰딸 조현아는 그나마 소리만 질러서 젤 얌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
대한항공이라고 하지말고 한진항공으로 바꿔주라 제발...
인성오졌다 ㅋㅋㅋㅋㅋ인스타 올리는거 봐
항공사니 수틀리면 휴가도 지네 비행기타고 가면 되겠네 시발 개꿀이야 아주
븅신
ㅋㅋㅋㅋ 근데 광고대행사서 물맞은날 사과햇다며?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엘지 계열이어도 큰 광고주 앞에선 어쩔 수 없냐~~~
대한항공 불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