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준 날 : 8월30일 금요일 5시-5시30분
읽어준 곳 : 어린이실
읽어준 책 :<삐딱이를 찾아라><츠츠츠츠><앗!줄이다!>
함께한 이 : 4세3명, 6세 남1, 7세 여1, 초1 남1, 초4 여 1, 초? 여2명 (7 ~9명)
내용 : 지지난주 왔었던 7세 남자 친구가 어머님이랑 왔고, 지난주에 왔던 초4 여자 친구는 동생이랑 와서 기다리고 있었다. 매주 오는 6세 친구도 와서 책읽기를 시작하는데 4세 친구가 와서 물어보니 지난주왔던 4세 친구 어머님 추천해서 오셨다고 한다. 4권 중 아이들이 읽고 싶은 책을 고르고 일단 두권을 골라 읽어 주었다.
읽고 있으니 4명이 어느새 합세해서 꽉차게 되었다.
1.<삐딱이를 찾아라/김태호/비룡소>
삐딱이가 누굴까? 삐딱한 집을보고 어머님들이 더 웃으셨고 삐딱이에게 발이 생기니 놀라고 물을 건너면서 뒤집어진 장면에서 모두 함께 웃었다. 엉덩이에 불났다고 재미있어 하면서 그래서 어떻게 되었을까? 죽었어요. 근데 죽지는 않았어.
큰집이 있는데 삐딱이는 어떻게 할까?
어머님은 세컨드 하우스 ㅋㅋ 아이들이 이층집이라고 했다. 이층집이 된 삐딱이를 보며 우리가 꿈꾸는 집이라며...ㅎㅎ
2.<츠츠츠츠/이지은/사계절>
이파냐파 냐무냐무 책이야기를 해주고 문제도 내었는데 맞추셨다. 연계해서 읽어보시라고 했더니 책 빌리신다고 찾아 보셨다. 아이들과 어머님들과 다 같이 함께 했다. 츠츠츠가 던진 초록색은 뭘까? 오이 , 브로콜린, 배추 등 초록색을 가진 채소들이 나왔다. 츠츠츠...어어어...무슨 말이지? 6세 친구가 엄마 라고 해서 깜짝 놀랬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우리 엄마랑 그렇죠? 하면서 츠의 긴 뜻을 보면서 음~~했다.
3.<앗! 줄이다!/조원희/웅진주니어>
30분이 지났지만 아쉬워서 한권 더 읽기로 하고 읽어주었다. 무슨 줄일까? 반대편에는 뭐가 있을까? 동물들도 줄을 잡고 있어요. 좋은생각이 떠올랐어요? 무슨 생각일까? 가위로 뚝 자르는거
헉! 아이들이 왜 이렇게 잘 알지?
어떻게 알았어? 가위가 보였어요.
역시 관찰례 좋은 친구들이다.
이렇게 세권을 읽고 각자 가져온 두권의 책을 개인적으로 더 읽어 주고 마쳤다.
어머님들께서 소문을 내어주시고 친구도 데리고 오시고 너무 감사했다. 많은 친구들이 참여해서가 아니라 책읽는 30분의 시간을 위해 찾아오고 기다려줘서 이 시간이 더 소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