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밴딧카페에 들어오게 되면 밴딧을 구하게 되면서 밴딧에 관한 질문을 시작으로'
글을 남기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바보하루님과 대차로 밴딧을 타게된 지브리입니다^^
가입인사를 이곳에서 하게되네요ㅋ
다름이 아니라..바보하루님이 베터리를 교환한 상태에서 대차를 했는데..
요즘 날씨가 추워지니 셀시동이 안걸리네요..
출퇴근때 쓰고 있는지라 아침마다 배딧을 잡고 동네를 몇바퀴씩 뛰다가 간신히
시동을 걸고 출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몇일 이런식으로 출퇴근을 하다보니..초반엔 날씨가 풀리는 퇴근시간때에는
그래도 셀시동이 되다가 이제는 퇴근때도 셀시동이 안되네요..
자..이렇게 된 상황에서 제가 궁금한건요^^(염치없지만요..)
1)이렇게 매번 밀어걸기(강제시동?)으로 시동을 걸어도 괜찮은건가요?
다른부분에 이상을 준다던지..등등..
2)킥스타터를 달수있다면 이걸 달아두고 사용하는게 겨울에 시동걸기가 좋은지..,
궁금합니다.
3)베터리는 원래 겨울에 이렇게 쉽게 방전이 되는건가요? 이곳 게시판도 그렇고
인터넷을 검색해봐도...베터리가 겨울에 쉽게 방전된다는 얘기가 있는데..오늘 아침에
문득 중국집 오토바이를 보다보니...저런 상업용은 어떻게 매일 문제없이 다닐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위에 상황으로 볼때 베터리를 갈아야하는지..아님 플러그나 그밖에 부분을 조정해
야 하는지 듣고 싶어요~
그냥 센터에 가져갈 수도 있지만..이렇게 배우면서 타야될것 같은 카페분위기에 그만~~ㅋ
좀 긴 질문이었는데요..이곳에 있는 글들을 읽어봐도..각자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른것
같아서 이렇게 질문을 다시 드립니다^^ 겨울철에 흔할 질문이겠지만~너그럽게 용서해 주시고
귀한 답변 부탁드려요~
참,밴딧을 처음 알게된게 비니D님의 LTD를 보고 이곳까지 오게됐네요~^^개인적으론
비니D님의 밴딧을 인수못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1. 밀어걸기해서 생기는 이상은 '거의'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 시동이 걸린직후 클러치를 다시 꽉 붙잡지 않으면 차가 혼자 달려나가려 한다는거~! 2. 킥스타터를 부착할부위가 없습니다. 킥스타터보다는 전기계통을 한번 손보실것을 권장합니다. 3. 제너레이터와 레귤레이터에서 나오는 전압과 누설전류 이 세가지만 봐도 밧데리방전문제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상업용 바이크야 원래 차량크기에비해 큰 배터리(승용의경우 그 절반크기의 밧데리로도 충분합니다.)를 채용했기 때문이죠. 밴딧은 바이크에비해 배터리용량이 약간 적은편입니다. 밧데리가 방전이 되지않고 엔진과 차량에 무리를 주지않는 최소주행거리(주관적인 판단)는 못해도 1주에 10킬로미터/4주에 100킬로미터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짧다면 별도의 배터리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을 해주실것을 권장합니다. 원래는 밴딧이라도 4주정도 보관했을때 방전걱정없이 셀모터로 시동을 걸면 걸리는게 정상적이지만, 노후가 진행된 차량일수록 배선에서 전기가 빠져나가는 정도가 심해집니다.
첫댓글 참 차분한느낌의 글이네요 ^^ 오랜만에 왔는데 님의 글이 작년 제기억을 새록새록 떠올리게 하는군요 ㅋ 저는 내공이 없어서 정확한 답은해줄 수 없지만, 1 -큰무리는 가지않겠지만 좋을건 없다는거.. 2 - 밴딧에 퀵스타트라...;;;; 무리가 아니면 상당히 힘든작업일듯..;;; 3 - 베터리가 타계절에비해 겨울에 방전이 잘되는건 맞을지 몰라도 다른분들은 무리없이 초크당겨서 시동걸고 있을겁니다. 지브리님의 바이크엔 문제가 분명있다는 말이겠죠 !?
좀더 자세하게 상태를 알려주신다면 daum 바이크 최고의 카페의 운영진들께서 답을 말해줄것입니다 ^^ 예를들어 셀모터한번실패하고 나면 그다음 디리리릭 디리리릭 하는 완전 무전기음(?)이 난다든지... 시동이 일단걸린후엔 문제가 없다던지..(이럴경우엔 플러그점검을 해보는것도 괜찮을듯) 암튼 좀더 자세하게 ^^ 자세한사항은 다음리플로 페스~ ^^
1. 밀어걸기해서 생기는 이상은 '거의'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 시동이 걸린직후 클러치를 다시 꽉 붙잡지 않으면 차가 혼자 달려나가려 한다는거~! 2. 킥스타터를 부착할부위가 없습니다. 킥스타터보다는 전기계통을 한번 손보실것을 권장합니다. 3. 제너레이터와 레귤레이터에서 나오는 전압과 누설전류 이 세가지만 봐도 밧데리방전문제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상업용 바이크야 원래 차량크기에비해 큰 배터리(승용의경우 그 절반크기의 밧데리로도 충분합니다.)를 채용했기 때문이죠. 밴딧은 바이크에비해 배터리용량이 약간 적은편입니다. 밧데리가 방전이 되지않고 엔진과 차량에 무리를 주지않는 최소주행거리(주관적인 판단)는 못해도 1주에 10킬로미터/4주에 100킬로미터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짧다면 별도의 배터리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을 해주실것을 권장합니다. 원래는 밴딧이라도 4주정도 보관했을때 방전걱정없이 셀모터로 시동을 걸면 걸리는게 정상적이지만, 노후가 진행된 차량일수록 배선에서 전기가 빠져나가는 정도가 심해집니다.
초크당기고 걸어보세요... 전 항상초크당기고 거는데(안당기고 걸어도 잘걸리지만 초크당기고 걸고 예열하고 내린다고 어디서 본듯해서요) 추운날 실수로 안당긴날은 잘안걸리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