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책소개>
부릉부릉 생일 자동차가 달려요
생일을 축하하는 아기 보드북
생일을 맞이한 친구들과 눈 맞추고 신나게 촛불 끄기 놀이를 하는 인터랙티브 아기 그림책입니다. 부릉부릉 생일 자동차가 생일을 맞은 친구들을 축하해 주러 갑니다. 해님, 물방울, 구름, 달님은 모두 ‘아’ 하고 입을 크게 벌렸다가 ‘후’ 하고 바람을 불어 생일 자동차의 촛불을 끕니다. 생일 자동차를 따라 귀여운 캐릭터들이 경쾌하게 묻고 답하는 대화를 읽어 보세요. 다양한 의성어와 리듬감 있는 문장이 아기의 말과 표정이 풍부해지게 도와줄 거예요.
‘아’ 하고 숨을 들이쉬고
‘후’ 하고 바람을 힘껏 불어요!
생일 케이크에 꽂은 촛불을 ‘후’ 하고 불어서 끄는 건 아기들이 좋아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부릉부릉 누구 생일?』은 양 볼에 바람을 가득 넣었다가 촛불을 끄는 아기의 사랑스러운 표정을 떠올리며 만든 그림책이에요. 해님, 물방울, 구름, 달님은 생일을 맞은 주인공입니다. 생일 자동차가 달려오기 전부터 ‘아’ 하고 촛불을 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생일 주인공들은 독자와 눈을 맞추도록 정면을 바라보고 있어서 아기들은 캐릭터와 눈인사하며 표정을 따라 하게 되지요. 아기들은 생일 자동차를 향해 바람 부는 놀이를 반복하면서 즐겁게 놀 수 있어요. 촛불 끄는 놀이를 통해 친구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마음도 갖게 되지요.
소리 내어 읽는 말맛, 바꾸어 읽는 재미
귀여운 캐릭터와 생생한 표정
보드북 『누구 얼굴?』 『누구 엉덩이?』를 쓴 김정희 작가는 아기가 초를 부는 표정에서 영감을 받아 글을 썼어요. 촛불 끄는 의성어를 ‘후루루루루퐁, 후훗, 후우’로 다양하게 표현하여 읽는 재미와 생일 축하의 흥을 더했어요. 아기와 함께 책을 읽을 때 소리나 속도의 변화를 주면서 ‘후’를 읽어 보세요. 아기가 촛불에 바람을 불며 새로운 말을 만들어 내고 그 의성어를 넣어 책을 읽으면 절로 말놀이가 되지요.
매력적인 생일 자동차 캐릭터는 이희은 작가가 만들었어요. 생일 자동차는 부릉부릉 달리며 촛불을 켜는데 기분이 좋으면 하늘까지 점프해요. 생일의 기쁨과 축하하는 마음을 가득 전하며 이야기를 이끌어 갑니다. 아기가 아침에 보는 해님부터 저녁에 만나는 달님까지 단순한 형태감과 산뜻한 색으로 표현된 생일 주인공들은 밝고 행복한 표정으로 생생한 기운을 선사합니다.
첫댓글 언제나 아이들이 즐거워지는 단어 ~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