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가 눈가를 검게 물 들였다구요? 기미의 생성 원인을 파악하고 화장 독 없는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면 투명한 피부로 재생시킬 수 있어요. 기미를 없애주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자외선에 의한 멜라닌 색소
피부가 자외선과 같은 외부의 자극을 받으면 피부 조직 속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게 되요. 이 색소는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증가하고 적게 받으면 줄어들게 되죠. 반면 자외선을 쏘이지 않는데도 기미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미 모세혈관이 손상된 경우라고 봐야 한답니다.
화장품 함유 물질에 의한 독
자외선 외에도 화장품에 함유된 여러 물질 때문에 기미가 생기기도 해요. 화장품의 방부제, 살균제, 곰팡이 방지제, 보존제, 산화 방지제 등이 두껑을 여는 순간 산소화 접촉하여 원래 성분이 변질될 수 있거든요. 이 제품을 피부에 사용하게 되면 기미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통도라지 생쑥 팩
껍질을 벗긴 통도라지를 빻다가 수세미와 쑥도 함께 넣어 곱게 빻는 거예요. 장미 꽃씨는 한약 건재상에서 구입하여 가루를 내고 여기에 도라지, 쑥, 장미꽃씨 가루를 섞은 후 곡물가루를 첨가하여 달걀에 반죽하세요. 반죽한 것을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가재를 덮은 후 한 차례 덧바르는 거예요. 40분쯤 지난 후 팩을 떼어내고 온 타월과 냉 타월 순으로 말끔히 닦아 내세요.
돌김 팩
블렌더에 통도라지, 오이, 상추, 익힌 마늘을 넣고 곱게 가는 거예요. 이것을 6등분한 김에 차곡차곡 재워 냉장실에 1시간 정도 차게 해 두세요.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이 김을 고루 덮고 20분이 지나면 떼어낸 후 온 타월과 냉 타월 순으로 닦아 내는 거예요. 김, 채소즙, 마늘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있는데 이 게르마늄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를 제거하는 천연 작용을 한답니다.
마 살구씨 팩
마, 연근, 도라지, 불린 살구씨를 블렌데에 넣어 곱게 갈아 놓으세요. 여기에 녹두, 현미, 보리, 검은 깨, 우리 밀, 들깨, 흰 콩, 메밀, 은행 등의 9가지 곡물을 섞으면 재료 준비 끝. 마에는 아밀라아제 같은 우수한 단백질이 들어 있어 기운을 북돋워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연근 역시 통도라지와 함께 섞어 사용하면 피로에 지친 피부 조직을 정상화시키는데 효과적이죠. 여기에 9가지 곡물을 혼합하여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를 재생시키는 뛰어난 작용을 한답니다.
현미 마늘 스킨
현미, 메주콩, 우리 밀은 5~6시간 정도 물에 불리고 마늘은 푹 삶아 익혀 두세요. 이 둘을 믹서에 곱게 간 후 여과지를 이용하여 맑은 즙을 얻는 거예요. 냉장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스킨 대신 천연 화장수로 사용하세요. 씨눈 부분을 제거하지 않은 현미에는 비타민 B군 외에 당질, 단백질, 무기질 등이 풍부해요. 여기에 비타민 E가 많은 콩,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우리 밀, 삶은 마늘의 게르마늄 성분이 결합해 기미 낀 피부를 정상화하고 화장독을 해독하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