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이번 주말에 항상,즐거운 투어 바라오며, 주말에 투어가시다보면 많은 투어러들이 싸이렌도 울리며 파팍대시며 상당수 투어러들는 신호도 무시하시면서 제가사는 도시의 39번 국도를 따라 줄줄이 멎지게? 다니십니다 . 아마도 한주의 스트레스를 푸시려도 좀 무리 하시더라도 먼 남쪽지방으로 다니시는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요세는 할리투어러도 너무 많아서 기존의 할투어러는 만족 몾하시고 자기만의 커스텀 바이크에 관심있으신분들이 요세 글을 오릴시기에 커스텀 할리및 커스텀
투어러 애호가분들은 아래의 그림들이 조금이라마 도움되셨으면 바램 입니다.
국내에는 현실적으로 바이크는 고속도로가 금지라 사실 투어러는 국내서는 거의 무용지물이지만 폼이 생명인 우리나라분들에게 많이 어필되어 국내 할리중 베스트 셀러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기존의 투어러는 사실 혼다 골드윙,bmw에 비해 성능,고속 안정성등 모든게 아주 떨어집니다. 기본설계는 20년이 넘었으니 지금에서야 프레임.브레이크등 마이너 체인지가 되었지만 아직도
스탁 투어러는 일본,유럽 투어러에 비하면 모든게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올드할리의 감성이 있는것도아니고, 그래서 않팔리지요.
그러니, 지금 할리사가 고전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애프터 마켓 커스텀 시장에서는 이러한 스탁투어러를 만족 못하는 할리 매니아를 위해 BAGGER 라는 신개념의 바이크를 만듭니다. 바로 투어러의 편안함에 쵸퍼의 강한 심장을 얻는 신개념의 커스텀 바이크가
바로 " BAGGER " 우리말로는 뭐랄까 자루달린놈 ㅎㅎ 기본적인 투타입 올리고 간단한 설명 올리오니 즐거운 참고 바랍니다.
국내도 고속도로가 허용된다면 이놈들 잘 팔릴겁니다. 지금의 투어러 에다가 저질의 대만제 옵션값이면 이놈들 살수있을것 같군요.
이놈들 보고 있으면 지금의 할리 스탁 투어러는 모든면에서 초라해 보이죠. 관심있으신 분들 보아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저도 돈좀 생기면 미국서 엔진,프레임 사다가 이놈들 한번 만들어서 한적한 4차선국도서 허리 뒤로 제끼고 한번 쭉 땡기고싶습니다 ㅎㅎ
Big Bear Choppers G.T.X. Bagger
요놈은 스탠다드에 페어링과 오디오 GPS를 장착한 말그대로 그랜드투어러 도로의 제왕.
제원은 말그대로 울트라 하이 퍼포먼스 럭셔리 투어러 여기에 비하면 할리울트라는
초라한 투어러. 여유되시는분들 울트라 CVO에 쫌더 보테면 이것살수있을 듯합니다.
Design Features:
• Limited production with a custom limited chrome badge
• Contemporary frame mounted fairing with dual headlights
• Innovative and patented 2-up seating configuration with the passenger positioned in the chassis
• Dropped neck height for a low prostreet style stance
• Innovative composite downtube shroud
• Artful fuel tank design and an auxiliary tank under the seat
• Large capacity oil tank holds 5 quarts of oil for engine optimization
• High volume and aesthetically cool looking storage bags
• Ergonomically correct handlebars with a digital gauge
• Custom photo album with a chrome LTD badge and photos of the bike being hand crafted
Component Features:
• 100" SMOOTH™ EFI Low Vibration Polished Engine at 112 lbs. of Torque
• 6-Speed Right-Side Drive TransMision
• Enclosed Wet Chain Primary Drive
• Forged Billet Wheel Choice with 21” Front and 300mm Rear Tire
• Front Dual 4-Piston Caliper Brake System and Single 4-Piston Rear
• Chrome Frontend with Hidden Axle Design
• Chrome Foot and Hand Controls
• Chrome Digital Dash
Factory Optional Electronic Package:
• Large 6" Touch Screen Display by Kenwood?
• Intense 300 Watts of Power
• Premium 6 Speakers with two 5.5" Woofers
• Navigation GPS, CD/DVD, iPod ready, Satellite and AM/FM Radio
Factory Options:
• 114" SMOOTH™ X-Wedge™ EFI Engine
• Open Belt Primary Drive
• Wheel Design Choice
• Chrome Wheels and Brake Calipers
• Standard or Custom Paint Scheme
엔진 : S&S 114" EFI X-Wedge engine S&S 사의 자체개발한 신형엔진.
샤시 : 고속안정성을 위한 휠베이스. 레이크각과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등
투어러의 편암함,안장성에 쵸퍼의 성능을 갗춘 BAGGER 값은 $3~40000선
아래것들은 미국의 BAGGER 사이트의 스탁 커스텀 BAGGER
기존의 투어러에 직직성과 파워를 튜닝한 스탁 커스텀배거 늘린 레이크각과 이에따른
휠교체, 흡배기튜닝. 보통 배거 커스텀시 포크를 그대로두고 레이크각을 늘리면
프런트가 낯아지기에 휠을 16" 에서 19~21" 교체합니다. 그러면 직진안정성이
좋아집니다.이정도 커스텀은 국내일반 숍에서 충분히 커스텀 가능합니다.
갠적으론 현제의 좀 지저분해보이는 싸구려 대만제
옵션다는 비용이면 이정도의 스탁 커스텀 BAGGER 제작이 충분합니다.
아주 편안하고 심플하고 시원하게 잘나갈것 같습니다.
ENGINE : S&S 124cubic FRAME : stock FRONT WHEEL 21"
스탁 로드글라이드에 엔진,흡배기,휠,핸들바등 커스텀. 이 배거는 체격이
아주 크신분들이 타시면 폼이 최고일것 같습니다. 프로레슬러 만한 헤비 라이더가
엉덩이 뒤로밀고 다리쭉 뻗고 애이프행거에 팔걸치고 2000cc 엔진의 폭팔음으로
쿵쾅 대면서 직선 도로를 질주하면 사이렌 필요없이 차들도 비켜갈듯 ㅎㅎ
09 스트리트 글라이드 커스텀 배거 기본적인 휠,흡배기만 커스텀.
심플한 스트리트 글라이드의 라인을 살린 커스텀 아주 잘 달리겠죠.
제가 아는 어떤지인분 같은 스트리트 글라이드 사셔서 제가 제발 그만 하시라는
지저분하고 어지러울 정도로 많은 옵션,파박이,스틱커등 차한대 바르시고
보기싫다고 1년만에 파셨는데 그돈의 반에반이면 이정도 커스텀할수있었죠 ㅎㅎ
이정도 커스텀은 웬만한 개인라이더는 집에서도 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미국서는 투어러보다 심플한 라인을 가진 로드킹, 스트리트 글라이드 가지고한
배거 커스텀이 많습니다. 이들기종 가지신 회원님들도 기흥모터스(구할코)서
파는 가격대비 저질의 대만제 정품옵션 치장보단 그돈으로 미제 애프터 마켓서
이러한 배거 커스텀 파트를 사셔다 집에서 하시거나 아님 단골 센터서 간단히
작업해서 길에서 멎지고 개성있게 타고 다니시면 돈도 적게들이면서 지금의
개성없는 거의 같은 옵션 판박이 투어러들 보다 헐씬 개성있고 성능좋고
경기 어려운 이때 돈도 절약되고 실용적인 커스텀유행 생기면
스탁 할리시장이 죽어서 어려워진 할리숍들도 일거리 생기고
서로 좋으실것 같다는 제 갠적인 생각으로 올렸습니다. 배거에 궁금하신분 계시면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자료 좀 번역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Big Bear Choppers G.T.X. Bagger 딱 내스타일 ~~~~~로또 안맞나ㅠㅠ
어우 또 가슴 벌렁거립니다....
나스틸쟈님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참고가 잘 되었습니다.
갑자기 뽐뿌질이 ~~~~
좋은 자료 퍼갑니다...감사합니다
예, 감사합니다. 많이 퍼가셔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