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로는 금번 시험부터는 Oregon에 시험등록이 되지 않고, 모두 한국기술사회를 통해서 시험을 신청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요??
Oregon을 통한 응시료는 225달러인데, 한국기술사회를 통하면 600달러인 것이 맞습니까?? 참 말도 안 되는 수치인 것 같아,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나 해서요..
그리고, 최근 들어 학력인증이 어렵다고 하여, PE 시험 보기 전에 학력인증을 먼저 받으려고 신청하여 두었습니다만,
이것은 문제가 없는지요?? 아니면 먼저 FE 라도 등록하도록 해야 하는지요??
아직까지도 시험이 정착이 안 된 느낌이네요. 한국기술사회가 영 맘에 들지 않아 다른 수를 써보려고 했는데 이마저 쉽지 않은 것 같네요...ㅎㅎㅎ
첫댓글 1. 예 사실인 것 같습니다. 오레곤을 통한 응시료가 225달러가 아니고 한국에 계신분은 1-2년 전부터 ncees를 통한 결제를 하여야 하므로 총액은 600달러 가량이 맞습니다.
2. 학력인증과 주시험등록과는 별개사항입니다. 주정부에서 인정을 안해주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학력인증에 통과된 경우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3. 한국기술사회가 ncees를 통한 시험의 시험 대행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응시료는 잘못 알았는가 보네요... Registration Fee가 추가로 265달러가 있는 것 같네요...ㅎㅎ 결국 FE 시험에 PE 시험에 학력인증에, 1350달러, 대략 150 ~ 160만원 정도가 소요되는 것이네요...ㅎㅎ 굳이 왜 이런 시험을 보기 시작했는지?? 시작은 했으니, 끝은 봐야 하고 힘드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