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석시공방법
건식 공법
몰탈 공법
타일 공법
판석시공하면 콘크리트 타설 양생후
몰탈 깔고 시멘트물 뿌리고 망치로 또닥 또닥 높이 수평 간격 조절 후
몰탈메지 청소로 마무리합니다........차도용은 하자가 제일 많은공법입니다
이것이 몰탈(습식)공법입니다
;바닥(토목)시공은 몰탈을 평평하게 고른후 그위에 시멘트물을 몰탈위에 골고루 뿌리고 그위에 판석을 올려놓고 고무망치로 수평을 잡으며 시공합니다..
모래 시멘트 1:3 배합 .. 젖은 수건 스폰지로 판석표면을 잘 닦아내야합니다 꼭
건식공법은 모래다짐후 평탄작후 판석을 놓고 2~3mm 차이나는것을 망치로
수평 간격 조절후(레벨링) 석분이라 규사로 메지충전 마무리 합니다
하자가 제일 적은 공법이고 보수하기도 쉽습니다 ..바닥시공법 차도용
타일공법
이공법은 건물 내부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콘크리트 타설 양생후 본드로 돌을 부착 하는 공법이지요
본드값이 비싸 잘 활용하지 않습니다...소규모 바닥 보행용
오늘도 판석 시공방법에 대한 문이가 들어와 한참 설명 했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머리에 팍팍 들어 오네요^^
감사합니당
감사합니다
저는 지방에서 소규모로 하다보니
시공사진이 좀 필요하여 글을 올려보았습니다
왜냐하면요
지방업체는 지방 사람들을 좀 등외시하는 경향이 있어요
저는 견적 낼때 시공 사진 지참하거든요
저 단가 견적을 내지않거든요
왜 저단가로 견적을 내어서 시공하다 마무리
단계에서 손드는이유를 좀 알고싶어서였습니다
보도블록,경계석등은 이유를 찾았고요
저는 장비운용도 가능한 사람하고 같이하거든요
그래서 경계석및 판석은 시공사례를 충분히 보아야
적정한 견적도 가능하고 장비도 효율적으로
운용할것같아서 글을 올려 봤습니다
이제 경계석소규모는 장비설치등으로 입찰이납니다
사람이 기계도 아니고
레미콘회사 바쁘다고 가수하여 죽탕 만들어서 시공하라는둥
참 어이없는 일이 많아서 글을 올려봅니다
모두 수고하세요
저단가 시공 사람고생만 디지게하고 돈도못벌고 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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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럭위주로 설명한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보행자 통행로에 차량이 진입하면 하자로 바로 이어집니다
블럭이되건 판석(판재)가 되건
보수하기 쉽고 힘들고 그차이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이해합니다
판석시공 저도 자주 합니다
보도용은 30T 보행인만 통행하는곳에는 아무런 하자 없는 공법입니다
그런대 차도용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차도용은 150T 정도 사용 해야 합니다
보수공사 늘 하다보면 판석 사고석 차도에는 한번 생각해볼 문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