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강지훈 기자] 이충렬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
워낭소리'가 70만 관객을 동원하며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흥행 성적을 올리자 제작진이 주인공인 최원균 할아버지에게 뜻깊은 선물을 드리기로 했다.
별도의 러닝개런티 등 계약이 체결돼 있지 않았지만 '워낭소리'의 제작사 스튜디오 느림보 측은 수익 중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아버지에게 사례금으로 선물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느림보의 고영재 PD는 "영화의 주인공인 최원균 할아버지께 감사의 표시로 영화 수익금의 10% 가량을 드릴 생각을 하고 있다"며 "돈으로 직접 드리는 것보다는 할아버지께서 원하는 물건으로 사 드리는 게 더 나을 것 같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스크린 가입률 98%)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개봉한 '워낭소리'는 개봉 1달이 지난 15일까지 전국 71만 7885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약 48억 306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렸다. 이중 제작사가 한국영화의 통상적인 부율에 따라 매출의 절반인 24억원을 받았다. 제작비의 12배가 넘는 수익을 올린 셈이다.
순 제작비가 1억원인 '워낭소리'는 마케팅 비용까지 포함해 1억 4000만원을 제작비로 썼다. 여기에 2000만원 정도를 디지털 프린트 비용으로 썼다. '워낭소리'는 대부분의 영화가 필름 프린트를 쓰는 데 반해 필름을 뜨지 않고 1벌당 60만원 가량으로 저렴한 디지털 프린트로 배급했다. 개봉관이 늘어났음에도 총 제작비가 2억원을 넘지 않은 비결이다.
'워낭소리'의 흥행 행진이 계속된다면 제작사의 수익금도 50억원 가까이 치솟을 전망이다. 독립영화계에도 기쁜 일이며 주인공인 할아버지에게도 커다란 선물을 할 수 있게 됐다.
[사진 = 영화 '워낭소리'의 최원균 할아버지]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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