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든 장미란’ 역도 역사 새로 썼다" |
인상 세계신기록…용상에선 2번이나 갈아 치워 중국 독식 세계신·올림픽 기록 6개 모조리 바꿔 |

어제 친구들과 함께 장미란 선수가 나오는 역도경기를 봤어요ㅎ
세계신기록을 여유있게 인상. 용상에서 갱신하는 그 모습이 너무 너무 당당해
너무 멋있었어요.한번 한번 들때마다 지구가 흔들릴정도의 온국민의 함성과 감격,
"누구나 당신을 사랑합니다"
어제 역도경기를 보는데 '인상' 이랑 '용상'이랑 2가지가 있더라구요
근데 이게 뭔지 잘 모르겠어요?
생각해보니 역도경기를 잘 본적이 없어서 역도경기가 어떻게 봐야하는지 잘 모르는 것 같아요
자세한 경기규칙이 아니라 방법인것 같은데 인상과 용상 차이 좀 알려주세요!!!!!!!!!
★질문에의한 답
역도 경기에는 인상과 용상이 있습니다.
공식경기에서는 두 종목에서 들어올린 무게를 합산해서 순위를 매기게 됩니다.
인상은 역기를 지면으로부터 두팔을 뻗어 들어올려 그 자세에서 무릎을 곧게펴고 일어나는 것입니다.
용상은 역기를 가슴 위에 한번 쉬었다가 즉시 머리위로 들어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인상은 1번의 연속동작으로 하고 용상은 클린동작(가슴 위에 역기를 놓는 것)과
저크동작(역기를 하늘높이 들기) 2개의 동작을 거칩니다.
선수들에 따라 다르지만 인상이 단 한번의 동작으로 들어올리기 때문에
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용상은 인상보다 최대 30~50kg정도 더 들어 올릴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선수들은 대부분 인상에 약하고 용상에 강합니다.
상체가 크고 하체가 짧기 때문에 사체의 힘을 극대화하는 용상에 강한 것입니다.
올림픽이나 공식경기에서 역도선수는 호명된 후 5분안에 연기를 해야 하고
하나의 바벨을 들 때마다 3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인상과 용상의 기록을 합해서 순위를 정하게 됩니다.
선수들은 자신이 선택한 무게에 3번의 도전 기회를 가지고
성공한 뒤에는 앞선 무게보다 최소 1Kg을 올려야 하며
최종시기에는 2.5kg이상을 올려야 합니다.
답변이 되었는지요!!!!!
첫댓글 賢問愚答----- 인상은 물가가 올라가는 것이고, 용상은 임금님이 앉는 자리를 말하는 것이랍니다. 역도 장미란 선수의 신기록 수립은 우리나라의 물가 인상률과 정비례하는 것같습니다. <역도에는 引上, 聳上> 한 번 해본 소리니 화는 내지 마십시오.
우리나라 남자도 아닌 여자(장미란)가 세계를 들어 올렸다고 생각하니 나도 힘이 불끈 불끈 솟습니다. 인상, 용상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장미란 선수의 세계 신기록 순간 순간들은 볼수록 행복합니다. 우리 온 국민을 행복하게 만든 장미란 선수 너무 너무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