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천연비누 사이트치고 어성초비누 안파는 곳이 없을 정도로 어성초비누가 많습니다.
그럼 왜 어성초 비누가 많을까요?
이유는 많이 팔리니까? 아니면 효과가 좋으니까?
둘다 맞는 말이겠죠!
그래서 어성초라는 식물에 대해서 수집한 자료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천연비누 만들기에서 어성초로 널리 알려진 이 식물의 원래 명칭은 "약모밀"로 우리나라의 제주도와 울릉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의 산속 그늘지고 물기가 많은 땅에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잎과 줄기에서 고기 비린내를 닮은 냄새가 나기 때문에 어성초(魚腥草)라고도 부르는데, 어성초라는 이름 외에도 중약초, 즙채, 십약 등의 여러 이름이 있습니다.
약모밀(이하 어성초)은 지구상에 있는 모든 식물 가운데서 항균작용이 가장 강력한 식물 중의 하나이며, 항생제‘설파민’보다 수십 배나 항균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균, 적리균, 파라티푸스균, 임균, 포도알균, 사상균, 백선균, 무좀균 등을 억제 내지 죽이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어성초는 축농증, 만성 중이염 및 화농성 중이염, 변비, 치질 및 치루, 습진, 무좀, 종기, 폐렴, 여드름 등에 치유력을 보이며, 농약등의 독극물을 마셨을 때에도 어성초의 생즙이 좋은 효과를 갖는 다고 합니다.
어성초는 정력증강에도 효과가 있고 피부를 아름답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작용이 있어 유방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고 화상, 벌레 물린 데 등에도 생즙을 바르면 잘 낫는다고 합니다.
다른 약초들도 좋은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어성초가 피부 쪽으로는 탁월한 효능을 가진 것 같습니다.
어성초 많이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