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레스트 거치대는 아이가 있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장거리 여행을 갈 때 매우 유용한 제품인데요. 아콘 TAB-RSHM3는 보기드문 센터형 헤드레스트 거치대로 뒷자리에 두명이 동시에 보기 좋고 혹시 모를 사고 시에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지난 7일 아콘코리아(케이엔씨텍) 제공으로 TAB-RSHM3 센터형 헤드레스트 거치대를 현대택배로 수령 하였습니다.

TAB-RSHM3은 아콘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부품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제조는 중국과 대만에서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케이앤씨텍에서 한국 공인 독점 수입해서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정품인증 홀로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죠.

아콘 TAB-RSHM3의 구성품입니다. 슬림 그립 유니버셜 태블릿 홀더 TAB001, 헤드레스트 마운팅 받침대 HM003-SBH, 짧은다리&긴다리 각각 4개, 한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본체의 재질은 PC+ABS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정 다리는 긴것과 짧은 것 2개가 있어서 태블릿PC의 크기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리뷰했던 SM678 스마트폰 거치대도 마찬가지였죠.

홀더와 받침대의 연결은 스마트폰 거치대와 비슷한데요.

결합이 되면 위와 같이 우측의 고정 클립이 올라와 혹시 모를 결합 이탈을 막아줍니다. 제거할 때는 누르면서 제거해야겠죠. 22mm의 대형 볼마운트라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합니다.

긴다리를 홀더에 연결해 7인치 태블릿 PC인 ASUS 미모패드7과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을 거치해 봤습니다. 7인치를 가로로 거치했을 때는 스프링이 많이 벌어지진 않죠.

이번에는 짧은 다리로 7인치 태블릿 PC를 연결 해 봤습니다. 짧은 다리로 했더니 홀더가 많이 벌어지죠. 짧은게 거치에 좀 더 힘이 들지만 훨씬 강력한 고정력을 보여줍니다.


짧은 다리로 10.1인치 갤럭시 탭 10.1을 연결 해 봤습니다. 세로 모드로는 불가능하고 가로모드만 가능합니다.

10.1인치를 짧은 다리와 긴다리를 병행해 봤는데 너무 헐거워서 잘 빠지고요. 긴다리만으로는 당연히 10.1인치를 거치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10.1인치와 7인치 태블릿 PC를 병행해서 사용하기 위해 저는 짧은 다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콘 TAB-RSHM3의 홀더 사이즈는 가로 115mm이고 세로는 170~225mm까지 벌어집니다. 아이패드 시리즈는 물론 갤럭시 탭, 갤럭시 노트 시리즈 등 태블릿 PC라면 대부분 거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 10.1을 거치한 후 얼마나 꽉 잡아주나 마구 흔들어 봤는데요. 짧은 다리로 고정했을 때 절대로 떨어지지 않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레스트에 고정하기 위해서는 위에 보이는 고정장치를 위로 열어 당긴 후 끼워줍니다.

이렇게 말이죠.

운전석이나 조수석 헤드레스트 기둥에 끼워 고정해주면 되는데요. 운전석에는 차량용목쿠션을 달아놓은지라 조수석에 달았습니다.

이 부분을 푼 후 360도 회전해 홀더의 방향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톱니가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회전을 방지해줍니다.

헤드레스트 마운팅 받침대의 길이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윗 부분을 제친 후 길이를 조정한 다음 다시 제쳐 고정하면 됩니다.

헤드레스트 마운팅 받침대는 최소 380에서 최대 600m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탭 10.1을 운전석과 시트와 조수석 시트 사이 센터에 거치해 본 모습입니다. 사진은 게임이지만 동영상이나 DMB를 뒷자리 2명이나 3명이 함께 감상할 수 있겠죠. 그리고, 혹시 모를 급정거시 태블릿 PC로 인해 2차 피해를 입을 염려가 줄어들겠죠.

가장 짧은 길이로 7인치와 10.1인치 태블릿 PC를 각각 거치해 봤습니다. 각도 조절을 하면 일반적인 헤드레스트 거치대처럼 헤드레스트 뒤에 있지 않아도 혼자 보는데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끝으로 7인치 태블릿 PC인 ASUS 미모패드을 센터에 거치해 봤습니다. 매우 안정적으로 보이죠? R.S.d. :)

- 저는 위 아콘 TAB-RSHM3 제품을 추천 하면서 케이엔씨텍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