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인공관절수술로 인생 2막 시작!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 환자 성별·활동성 맞춘 인공관절수술로 인생 2막을 꿈꾸다 #
인공관절수술잘하는 곳 웰튼병원에서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는 최소절개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노년을위한 선택
인공관절수술!
- 인공관절수술법 꼼꼼히 따져 선택-
|
인공관절수술잘하는 곳 웰튼병원 인공관절수술 환자 중 70~80대 비율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100세 수명시대를 맞이 하면서 고령에도 인공관절수술을 선택하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요.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전 검사 시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 않으면 나이와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본원에서는 홍콩아가씨로 유명한 금사향님이 85세라는 고령에도 불구하고 2010년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으셨습니다.
젊은시절부터 오랜동안 하이힐을 즐겨 신다 보니 40대부터 퇴행성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점차 무대에 서기도 힘들만큼 증상이 악화되기 시작하셨습니다. 80세가 넘은 고령에 나이에도 불구하고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다시 일과 삶에 대한 열정을 찾아준 계기가 되셨다고 한다. 또한 인공관절수술을 받은지 2주만에 무대에 섰고 현재도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여성의 무릎관절은 남성의 무릎관절에 비해 전체적으로 크기가 작을뿐 아니라 가로폭 또한 작습니다. 여성의 경우 관절모양이 타원형 가까운데 반해 남성은 경우 원형에 가깝습니다. 과거에는 인공관절수술시 남성 과 여성의 성별을 구분하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여성형 인공관절이 개발되어 수술 후에 불편감이 크게 줄어 들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시, 환자의 성별과 나이등에 따라 여성형,노인형,스포츠형등 다양한 재기의 인공관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공관절 수명의 경우 보통 15~20년늘어 났고 고관절수술에 사용되는 세라믹 인공관절의 경우 약 30년 가까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을 위해 진료를 받으시는 환자분들 중에 80이 넘었는데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한지 묻는 경우가 종종있으신데요.
인공관절수술 전 혈액검사,소변검사,심전도, 흉부 X-RAY 등 내과적 검사를 먼저 받는데 내과검사를 통해 신체적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나이가 많아도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합니다.
맞춤 인공관절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최소절개 수술법' 은 인공관절수술에서 중요한 요소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최소절개 인공관절수술'은 기존 15~20cm였던 절개 부위를 8~10cm로 최소화해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는 수술법으로 출혈량이 적고, 회복시간이 빠르면, 합볍증이나 부작용도 적습니다.
근유과 인대의 손상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재활 또한 가능합니다. 실제로 웰튼병원은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환자 2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59%가 조기재활을 가장 만족하는 서비스로 꼽은 바 있습니다.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서는 최대한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송 관절에 좋은 스트레칭이나 걷기, 수영 등을 통해 관리를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100세 시대 , 인공관절수술로 인생 2막을 꿈꾸는 80세 청춘을 웰튼병원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