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변초등 6학년 때 소풍을 갔는데 평소부터 사이가 나빴던 여학생 1명이 나를 보고 아토피 때문에 항상 몸을 긁고 더럽다고 하면서 나를 놀려서 매우 힘들어 하고 있는 상황을 목격한 여학생 친구들이 나를 더럽다고 놀린 그 여학생을 애워 둘러싸고 조민혁이를 놀리지 말라고 하면서 막아주어서 그때 힘든 상황을 모면했던 힘든 추억도 있었다. 그리고 아토피로 긁어서 상처난 팔을 다른 학생들에게 보이기가 싫어서 항상 양쪽 팔에 토시를하고 다녔다.
(4) 그간 아토피 치료을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을 했는가?
병원, 한방병원, 침 등의 노력으로 치료를 시도해 왔으나 일시적인 효과 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를 않았고 황토이불까지 사용을 해보았으나 치료는 되지를 않았다.
(5) 채식의 효과는 어떠했는가?
금년 4월 2일부터 학교에서 현미 채식을 시작하면서 2주까지는 오히려 더 가려웠다. 그래서 포기할까 했는데 1달이 지나면서 아토피가 급격히 치료가 되면서 약60%~70%정도의 치료효과를 느꼈다.
그리고 채식한지 한달 보름이 지나면서 80%정도 치료가 되었으며, 오늘 현재 103일째 황성수식 현미 비건 채식을 하고 있는데 아토피가 100% 치료되었다.
그동안 아토피가 심한 다리를 노출시키기가 싫어서 반바지를 입는 것은 꿈에도 못 꾸었고 나는 평생 동안 반바지를 못 입을 줄 알았다. 그러나 채식 한달 후부터 다리 쪽의 아토피도 없어지면서 반바지를 입을 수 있었다. 이제는 나도 다른 학생들과 같이 반바지 축구 유니폼을 입고 축구도 할 수가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 까지는 바닷물에 들어가면 아토피 상처부분에 바닷물의 소금끼 때문에 따가워서 해수욕이 불가능 했는데 올 여름에는 해수욕도 자신있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는 대인관계에서 타인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다.
한편 얼굴의 면적 중 50%정도에 마른버짐, 만성염증과 여드름으로 얼굴 피부가 갈라지고 진물이 나서 세면 후 로션을 바르면 따가워서 로션도 바를 수가 없었다. 그리고 수시로 얼굴이 부어오르고 얼굴에 붉은 기가 돌아서 인물이 달라 보이기까지 하였다.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다녔지만 임시방편이었을 뿐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않았다. 그런데 이러한 마른버짐, 만성염증, 여드름의 제반 현상들이 현미 비건 채식 74일 만에 100% 치료가 되었다.
그리고 유전적으로 약한 장기를 가지고 태어났는데 수시로 복통과 설사현상이 생겼었다. 특히 내게 맞지 않은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복통과 설사가 항상 동반되었으며, 라면 같은 인스턴트 식품을 먹을 경우에는 더욱 심했다. 그런데 현미 비건 채식 2주 후 부터는 이러한 복통과 설사가멎었다.
(6) 현재 가정에서의 채식은 어떠한가?
어머니가 완벽하게 현미 비건 채식식단을 작성해서 현미 채식요리를 해 주신다. 그리고 내가 채식을 시작하면서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도 거의 채식위주의 식사들을 하고 있다.
(7) 학업 성적향상은 어떠한가?
과거에는 집중을 해도 잡생각이 심했고 집중을 위해 노력을 해도 1시간도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채식이후로는 2~3시간 정도는 완벽하게 집중을할 수가 있게 되었으며 그 결과 학급 성적이 30등에서 23등(2011년 12월 기말고사 대비 2012년 5월 중간고사)으로 향상이 되었다.
(8) 앞으로 평생채식을 할 것인가?
그동안 100%완벽하게 채식을 하였다. 앞으로도 내 삶의 일부가 된 채식을 평생 동안 할 것이다. 이번 현미 비건 채식급식이 학교에서 7월 13일자로 끝나고 난후에도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현미채식을 해주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9) 앞으로의 진로 계획은 어떠한가?
이번 체험한 103일 간의 현미채식 프로젝터의 체험을 살려서 입학사정관제에 대비를 할 것이며, 생명과학, 식품영양 등의 분야로 전공을 한 뒤 이 분야로 취업을 해서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채식을 권장하면서 보람 있는 생활을 하고 싶다.
2012년 6월 13일
나 때문에 전 가족이 채식을 하게 되었다
학교명; 영진고등학교
학 반:
성 명: 김○○
제목: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채식/현미 급식 시범운영 참가자
참가기간: 2012. 4.2 ~ 2012. 7. 13(103일간)
(1) 채식급식에 참여하게된 이유는?
할머니가 당뇨, 혈압,심장병으로 힘들어 하시는 것을 보고 나는 건강하게 살아야 겠다는 평소의 각오가 있었는데 마침 대구의료원의 황성수 박사님이 우리학교에서 2012년 3월 22일에 하신 채식 강연을 듣고 난후 채식프로젝터에 참여하기로 결심을 하고 그동안 100%완벽하게 현미 비건 채식을 하여왔다.
그리고 내가 채식을 시작하면서 집에서도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형과 함께 전 가족 모두 현미채식을 하고 있다.
(2) 채식의 효과는 어떠했는가?
채식하기 전에는 배변습관이 2~3일에 한번 정도로서 변비와 치질이 있었다. 그러나 채식 후 이제는 하루에 한 번씩 배변을 보고 변비로 인한 치질도 낳았다.
그리고 여드름이 얼굴의 면적 중 1/3정도를 차지할 만큼 여드름이심했었는데 채식 2주 후부터 부어오르는 여드름이 사라지고 이어서 여드름 자국조차 없어져서 현재는 거의 다 치료가 되었다.
채식을 하기 전에는 싱거운 음식을 싫어해서 음식을 상당히 짜게 먹었었는데 이제는 싱거운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으로 개선되었다.
현미채식을 하기 전에는 음식을 너무 빨리 먹는 습관으로 식사 후 자주 체했었는데 이제는 천천히 식사를 하는 습관으로변화되어서 소화가 아주 잘된다.
(3) 앞으로 평생채식을 할 것인가?
7월 13일자로 채식프로젝터가 종료된다고 하니 몹시 아쉽다. 학교에서 희망학생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현미 비건 채식급식을 해주기를 바란다.
(4) 채식을 하기에 어려운 점은?
외부 도서관 등 교외에서 채식을 해야 할 때는 채식식당이 거의 없으므로 어려움이 있다.
2012년 6월 15일
온 몸의 여드름 치료로 나도 이제 옷을 벗을 수
있어요
학교명; 영진고등학교
학 반:
성 명: 정○○
제목: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채식/현미 급식 시범운영 참가자
참가기간: 2012. 4.2 ~ 2012. 7. 13(103일간)
(1) 여드름으로 몇 년 동안 고생을 했는가?
경진중학교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가슴전체, 등전체, 얼굴면적의 70%~80%정도가 여드름이심해서 가렵고 염증을 수반하여 고생을 하였다.
(2) 여드름 때문에 겪은 힘든 사연들은?
학교운동장에서 체육수업을 하고 난후에는 다른 아이들은 교실에서 자연스럽게 옷을 벗고 교복으로 갈아입지만 나는 다른 애들에게 나의 온몸에 있는 여드름을 노출시키기가 싫어서 혼자 화장실에 가서 화장실 문을 걸어 닫고 체육복과 교복을 갈아입었었다.
(3) 그간 여드름 치료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을 했는가?
피부과 상담, 한약복용, 치료제 오일, 알로에 온몸에 바르기 등 제반 노력을 하였으나 일부 효과가 있을 정도였다.
(4) 채식의 효과는 어떠했는가?
금년 4월 2일부터 학교에서 현미 비건 채식을 시작하면서 3주가 지나면서 온몸의 여드름이 약 50%~60%가 치료가 되었으며 현재는 거의 다 치료가되었다.
그리고 채식을 하기 전에는 하루에 화장실에 4번 정도 다녔지만 늘 배변 후 시원하지가 않았고 장속에 변이 남아있는 듯한 느낌을항상 가지고 있었어나 채식을 한 후 약 7일 후부터는 배변을 시원하게 본다.
(5) 현재 가정에서의 채식은 어떠한가?
나로 인하여 아버지, 어머니도 거의 채식위주의 식사들을 하고 있다.
(6) 앞으로 계속채식을 할 것인가?
채식급식이 학교에서 7월 13일자로 끝나고 난후에도 제자신의 관리를 위해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현미채식을 해주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2012년 6월 18일
11Kg 감량으로 멋진 몸매를 만들었다
학교명; 영진고등학교
학 반:
성 명:황○○
제목: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채식/현미 급식 시범운영 참가자
참가기간: 2012. 4.2 ~ 2012. 7. 13(103일간)
(1) 비만으로 몇 년 동안 고생을 했는가?
3년 동안 비만으로마음고생과 몸 고생이 심했다.
(2) 비만 때문에 겪은 힘든 사연들은?
서변중학교를 졸업한 후 고등학교 1학년 때 곽병원에서혈액검사결과 10대의 어린나이인데도 불과하고 지방간이 나쁘다고 판정을 받은 후 2차로 아버지와 함께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았을 때 의사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살을 빼면 지방간이 좋아 질수 있다”고 말씀 하셨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뚱뚱하다고 놀림을 받은 경우도 있었다.
또한 집에서 잠을 잘 때 옆방에서 잠을 주무시는 아버지께서 내가 비만으로 인해서 코고는 소리 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신다고 “살을 빼라”고 아버지께서 단호하게 말씀하셨다.
(3) 그간 비만 치료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을 했는가?
학교급식에 육류가 나오니 더 비만이 되어갔다. 비만을 치료하기 위해서 고1때부터 학교급식에서 공급하는 중식의 요리 중 고기종류는 내가 알아서 빼고 채식으로 판단되는 반찬 위주로 골라서 식사를 했으며 석식은 아예 학교식당에는 가지를 않고 집에서 가져온 고구마나 당근 등 채식위주의 간식으로 때웠다. 그러다가 2011년 4월부터 매주 월요일 날 학교에서 채식으로 급식을 해주어서 매주 월요일은 채식의 학교급식을 마음껏 먹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2~3Kg 정도 체중을 줄였었다.
(4) 채식의 효과는 어떠했는가?
금년 4월 2일부터 학교에서 현미 비건 채식을 시작하면서 키 162cm에 75Kg이었던 몸무게가 3주가 지나면서 5~6kg빠졌고, 오늘은 현미채식 79일째인데지금은 11kg 빠져서 현재는 날씬하게 64kg으로 변모했다. 이렇게 체중이 빠졌는데도 에너지 부족현상은 전혀 없다. 바지의 허리를 20cm가량 줄여 달라고 수선 집에 가니 수선집 아저씨도 깜짝 놀랐다.
그리고 채식을 하니 집중이 잘되어서 학업성적이 매우 향상되었다. 작년에 약 27등이었는데현재는 약 17등 정도로 성적이 향상이 되었다.
(5) 현재 가정에서의 채식은 어떠한가?
나로 인하여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도 거의 채식위주의 식사들을 하고 있다.
(6) 앞으로 계속채식을 할 것인가?
채식급식이 학교에서 7월 13일자로 끝난다고 하니 걱정이다. 다시 학교급식에 고기가 나오면 또 비만이 될까봐 걱정이다.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현미채식을 해주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2012년 6월 18일
식생활습관 개선으로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
학교명; 영진고등학교
학 반:
성 명: 곽○○
제목: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채식/현미 급식 시범운영 참가자
참가기간: 2012. 4.2 ~ 2012. 7. 13(103일간)
(1) 채식 체험단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과거에는 음식을 급하게 먹는 습관 때문에 항상 소화불량이 발생하였으며 그로인해서 변비와 설사가 반복적으로 발생해왔었다. 그리고 배변은 2~3일에 한번정도 가능하였으며 이것이 원인이 되어서 치질이 발생하여 작년 말에는 치질수술까지 하였다.
(2) 채식의 효과는 어떠했는가?
금년 4월 2일부터 학교에서 현미 비건 채식을 시작하면서 3일이 지나면서 변비와 설사현상이 치료가 되어 배변이 자연스럽고 화장실 가는 것이 이제는 두렵지 않게 되었다.
그리고 과거에는 음식을 먹는 시간이 매우 빨랐고 공부하는 시간, 잠자는 시간들이 불규칙했으며 이러한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에 의해서 항상 감기가 걸려있는 만성감기 현상까지 있었다.
그런데 이번 채식 체험단에 참가하면서 황성수 박사님께서 강의하신 되로 현미밥을 한 숫가락을 입에 넣어서 100번 이상을 씹은 뒤에 채식 반찬을 먹는 소위 밥 따로 반찬 따로 천천이 씹어서 먹는 103일간의 식사습관에 의해서 새로운 식습관이 몸에 배이게 되었으며 이러한 식습관의 변화가 바탕이 되면서 공부하는 시간, 잠자는 시간 등 하루의 모든 일과들을 규칙적으로 하게 되는 좋은 식생활습관이 몸에 배이게 되면서 이상하게도 그동안 나를 괴롭해 왔던 만성감기증상이 깨끗이 치료가 되었다.
그리고 이번 103일간의 채식 체험단에 참가한 것이 계기가 되어서 나의 총체적인 식생활습관 개선으로 매사에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
(3) 앞으로 계속채식을 할 것인가?
채식급식이 학교에서 7월 13일자로 끝나고 난후에도 현재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하여 적어도 수능시험 때 까지 만이라도 채식급식을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해주시기를 바란다.
첫댓글 아토피와 여드름은 지루피부염과 더불어 환경오염과 밀접한 관계가 있을것 같아 퍼온글 입니다..
그 채식 방법이란게 구채적으로 어떤거졍?
구체적 채식방법은 학교에 물어보면 상세히 알것 같네요,,
저도 표고버섯현미야채죽으로 식단을 바꾸면서 어떤 약을 썼던때보다 호전이 빨리 되었던거 보면....
현미와 채식이 도움이 되었다는 점이 와닿긴 하네요....^^
저도 채식방법좀 알고싶네요
혹~하는데요? 근데 자신은 엄꼬...ㅠ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