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알고리즘
유튜브가 원하는 영상 즉 알고리즘이
좋아하는 영상은
많이 클릭을 받고
사람들이 나가지 않고 오래 보는
영상이에요
재밌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질을 좋은 영상이구요
이런 영상을 알고리즘이 사람들에게
무수하게 퍼다 날 라주는 거예요
유튜브에서 이탈하지 않고 오래 머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효자 같은
영상이니까 많은 사람들이 봐야죠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영상을 시청할
때 옆에 뜨는 추천 동영상 유튜브의
홈 화면에 노출시켜 줘요
그럼
조회수는 떡상하고 내 채널 또한
떡상하겠지 결과적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는 법은 간단해요
사람들에게 많이 클릭을 받는지
사람들이 오래 시청하는 딱이 두
가지만 지키면 돼요 그럼 상이에요
내 영상이 조회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1.클릭 률과 2.시청 지속 시간이 두
가지의 문제가 있는 거죠
제일 먼저 클릭률을 높히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제일 먼저 눈에 뛰는게
썸네일이 그리고 아래 제목이 차지하고
있어요
사람들은 영상을 시청하기 전에
딱 썸네일만 보고이 영상을 볼지 말지
판단한다 해도 무방해요 썸네일에 후킹
당했을 때 그때서야 제목을 쓱 훑어
보는 거죠 만약 썸네일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다면 제목은
읽혀지지 않을 뿐더러 클릭조차 하지
않아요
모든 정수가
썸네일 한 장에 담긴다고 생각하셔야
돼요
아직도 썸네일을
만들 때 진짜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
썸네일의 중요성은 100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일단 썸네일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1 원칙은 표본을
넓혀서 만들어야 돼요
내 영상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대중을
타깃해 만들라는 거예요 쉽게 말해서
강력 어그로를 끌려는 거죠
내 채널과 영상의 주제가 표본이
낮더라도 썸네일의 문구를 통해서
표본을 극한으로 높일 수 있어요
단어 하나가 영상을 쓰레기통으로 쳐박아
버릴 수도 있고 단어 하나가 조회수를
30 배 이상 늘려 버릴 수도 있어요
영상의 타임라인 중에서 초반 30초
부분에 제일 많은 시간을 쏟 주셔야
돼요
[기획]
영상의 주제
영상의 내용
컨셉 및 연출 방향
[촬영]
[편집]
편집을 빨리하는 실무기술
1.기본 단축키 설정
-컷 편집시 자주쓰는 단축키
왼손을 키보드에 고정. 최대한 많은 움직임을 줄임.
손목에 무리 안 가고 빠르게 작업 진행
자르기 G
선택툴 V
앞 클립 자르기 W
뒷 클립 자르기 Q
재생/배속 재생 L
정지 K
되감기/배속 되감기 J
확대/축소 1.2
2.자료정리: 후반 작업에서 많은 시간 소비
카테고리별로 나눔. 파일 이름 알기 쉽게 변경.
3.편집툴의 워크스페이스
컷 편집, 후반 작업에서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
마우스 이동거리, 눈의 이동거리. 유리하게 설정.
영상 편집은 감이 아니라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