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불한번 피우려고 점검중 일 이 벌어 졌습니다 ,,,,
체크밸브를 1자드라이버로 풀려고 살짝 힘주려고 했는데 그냥 잘익은 수박 쪼개지듯 쪽이 났습니다 ,,
헬핑핸드 체크밸브가 너무약한거 같습니다 ,절대 1자 드라이버는 옆에도 두지말아야겠습니다,,,,,,,
별수없이 천신만고 끝에 납 땜해서 ,처음에 고무링 끼워젔던거 납 패킹 으로 바꾸고 조립해서 펌프압을 넣으니 체크밸브와 탱크쪽 결합부위 가 밀착이 덜되서 펑핑구 쪽으로 석유가 뿜어나오더군요,,,,
처음 끼워졌던 고무링 입니다 ,,,
이래저래해봐도 안되고 체크밸브에 와샤를 한장 넣고 납 패킹넣고 해봐도 새고해서 가만히 들여다보니 원래고무링 을 넣어야 맞는건데 납패킹을 끼워더니 압착이 덜데서 자꾸펑핑구쪽으로 새던거였습니다 ,.고무링 은 없고 납패킹 2개를넣고 사정없이 살살 조였더니 그제야 뚝 아주 씨름을 했내요 ,,.,,,,,
기화기도 납태킹 갈아끼우고.,,
제치가 하나도 없습니다 .기화기도 불명, 불캡은 엊그제 카페에서 분양받은 다케이 조합해서 불피워 보지만 영 시원 치는 않 지만 그런대로 ,,
불 본김에 황동 주전자?? 에 커피물 한번 삶아봅니다,,이상 허접한 체크밸브체험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체크밸브를 - 자 드라이버로 돌리면 100% 입니다. ㅎㅎ 수고하셧습니다. 화력이 좀 미약해 보여요^^
넵, , 지기님 오늘 많이배웠습니다.. 압을 올리니까.화력은괜찮은데 조합이 잘안맞아서 그런지 고정 화력이 유지가 잘안되고 캡이제치가 아니라서 그런가봅니다 ^^
헬핑 제치 기화기 불캡 어찌구해야하나요 ..지기님 ???제치가 아니라도 호환되는 기화기하고 캡을 어떻게 ^^
캡은 내외캡이 셋트가 맞으면 아무상관없습니다.^^ 버너가 이상한것 같은데요^^ ㅎㅎ
그런가요?? 압은새지않고 잘차는데 압도 좋구요 ,그럼 기화기가 약간 틀어지고 캡이 정확히 안착이 안되는거 같은데 그래서 그런 건아닌가요 ? 청소 한번 해보고 다시한번 점검해봐야겠내요 ,감사합니다 ,지기님 ^^
^^*^^
납땜의 고수십니다.
연료통청소와 기화기청소 한번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민들레님에 비하면 아직 젖먹이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
고생하셨습니다~~~^^
혹여 체크밸브 캡부수신분 납땜관란하면 철사등으로 스프링만 고정되어도 사용가능하니
재생하여 보시기바랍니다. 드라이브 철수~~~
둘리5님 관심 감사드립니다 , 초보라서 항상 일을 만드네요 ^^ 둘리5님의 고견감사드립니다^^
체크밸브가 생각 보다 분해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정비된 체크밸브는 작은 힘으로 열리는 나사식 구조입니다. 오래되어 이물질로 고착된 체크밸브는 무리한 힘으로 열려고 하면 낭패보기 쉬우므로 작은 힘으로 시도해 해보고 안되면 일자형 드라이버 대신 핸드드릴로 살짝 물어주고 렌치나 전용 공구로 헤드부분을 잡아준 후, 드릴을 최저 속도로 역회전시키면 손상 없이 잘 열립니다. 또는 하이님이 만들어 분양해 주신적이 있는 바이스그립 공구로 체크밸브 몸통을 잡아주면 아주 열기 좋습니다.
백곰나라님 찾아주시니 감사합니다^^ 경험없이 무턱대고 쉽게만 생각했다 많은걸생각하며 배우고 깨닿게됩니다,앞으로는 문화재 다루듯 신중하게 적합한 도구로 수리에 임해야 겠습니다 !!!
미추님 거쳐가는 버너들에 장착된 모든 체크 밸브들이 미추님 앞에서 꼬랑지 내리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현림파님 감사합니다^^ 제손거치면서 버너수명이 다되는거 같습니다 .제대로 하는게 하나도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