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1 에서는 what 관계대명사와 주격 관계대명사 생략,in case등을 사용하여 문장을 만들며 나 자신이 대한 진로소개글과 내가 썼던 시에서 나는 산과 같이 되고 싶다 하였는데 여기서 나는 산처럼 오랜세월이 지나도 형태를 계속 변화시키지 않는것처럼 나 또한 내꿈에 대하여 나의 희망과 진로에 대한 열정은 변함이 없을것이라는 의미의 시를 작성하였으며 또한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문법이나 단어들을 외울때 개쓰레기 뷔페 퉤!와 태수씨~ 같은 재미있는 말들을 이용하여 문법과 단어들을 외웠으며 자기 소개서를 가지고 4명의 친구들과 모여 서로 각자의 자기소개서와 시를 본 뒤 서로 토의하며 수능 문제를 만들어 각 모둠에서 들으러 오는 친구들에게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다.1과 문법을 외우면서 자신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목표나 정체성 같은 미래의 꿈을 정하는것이 중요하다는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lesson3 에서는 3과의 문법 to one's+감정명사,선행사가 포함된 관계대명사를 배우며 본문에서 앞에나온 문법들이 어디에 쓰였고 어떻게 해석되는자 알아보았다.또한 수행평가로 영어 영상을 찍을때 모둠원들과 주제를 논의하고 주제를 정한뒤 대본을 작성할 때 대본에다가 to부정사,동명사와 같은 주요 문법들을 활용하여 우리 고장 나주의 우수한 문화와 음식들을 소개하고 친구들앞에서 영상을 보여주었다.또한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알려준 컵타를 이용하여 문장을 외우는 행동에서 집에돌아와 조그마한 컵들로 컵타를 하며 본문에 있는 주요 문장들을 컵타와 엮어서 노래를 부르며 외웠다.또한 시험을 보기 1주일전 친구들과 함께 모의고사 문재중 선생님의 무슨문제가 시험에 나올지에 대해 이야기 하며 그 문제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메모를 하며 모고 문제에서 중요부분을 체킹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