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한글날' 특집! 미니 독서캠프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링컨학교 담당 아침지기 김재덕입니다.
새 학기를 시작한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꿈너머꿈을 응원합니다.
이번 10월 미니 독서캠프는 미리 한글날 특집으로 독서와 한글의 의미를 더욱 재미있고 신나게 배워갈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간접경험의 세계를 넓혀가는 독서는 꿈을 이루는데 강력한 힘이 되어 줍니다.
최근 독서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많은 디지털 미디어나 게임 등 주변 환경에 통제당하는 '반응성 집중력'과 다르게 독서는 충동성을 낮추고 자신이 해야 하는 일에 스스로 조절하여 집중할 수 있는 '초점성 집중력'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독서캠프에서는 자신만의 '인생의 책'을 가슴에 품고 나아갑니다. 청소년기에 새겨진 인생의 책의 밑줄, 단어들은 꿈을 이루고 삶에서 만나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나가는 큰 원동력이 되어 줄 것입니다.
스마트폰 대신 인생의 책을 들고 꿈과 꿈너머꿈을 즐겁게 찾아가는 미니 독서캠프에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링컨학교 미니 독서캠프 핵심 내용]
1. 꿈너머꿈 2분 독서 스피치 작성 및 발표 고도원 님의 '꿈너머꿈 2분 독서 스피치' 특강으로 속독, 정독, 다독의 방법인 22510 독서법을 배웁니다. 자신의 꿈과 꿈너머꿈, 인생의 책이 담긴 2분 독서 스피치를 작성하고 발표하며 자신감을 키워갑니다.
2. 인생의 책 찾기 책 한 권 한 권은 하나의 세계입니다. 책을 통해서 경험하는 세계로 자신의 삶의 폭을 넓혀갑니다. 자신만의 인생의 책에 담긴 한 줄, 단어 하나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나가는데 큰 힘이 됩니다.
3. 옹달샘만의 명상법 자기 조절 능력을 키워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가 명상입니다. 마음의 중심을 잡는 호흡법, 몸의 바른 자세를 잡는 요가 등의 수련을 경험합니다.
4. 디지털 디톡스 과잉 의존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잠시 벗어나 건강한 놀이를 찾아서 활동하고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5. 책으로 만나는 소울메이트 친구의 인생의 책을 서로 나누며 꿈의 대화를 통해 사고력을 키워갑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천권독서 국민운동' 밑그림을 그리며 중국 대리에서...
'링컨학교 미니 독서캠프' 신청하기
눈을 감아야 별이 보인다
별을 보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 작은 개울에 떼를 지어 움직이는 송사리를 발견하려면 한동안 물속을 들여다봐야 하는 것처럼, 얼마간의 기다림이 필요하다. 눈을 뜨고 별을 찾기 전에 눈을 감아야 한다. 별이 한두 개밖에 보이지 않더라도, 가만히 기다리며 별빛에 집중하면 어느 순간 주변의 별들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한다.
- 조승현의《고작 혜성 같은 걱정입니다》중에서 -
* '별 보기'도 기술입니다. 시간이 필요하고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눈을 뜨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눈을 감고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그 사이 마치 별이 태어나기라도 한 듯 안 보이던 별이 선명히 보이고 저 멀리 떨어진 별이 눈앞으로 바짝 다가옵니다. 사랑과 믿음도 별과 같습니다. 조용히 눈을 감는 시간,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2020년 9월4일자 앙코르메일)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