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제조업체는 GM-혼다 파트너십이 무너지면서 EV 수요가 둔화될 수 있다고 경고
https://www.foxbusiness.com/economy/battery-maker-warns-demand-could-slow-evs-gm-honda-partnership-falls-apart
혼다 CEO 미베 토시히로는 GM과 함께 저렴한 EV를 만들기 위한 50억 달러 규모의 계획을 폐기했지만 현 시장에서는 '사업으로서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높은 이자율과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은 글로벌 전기 자동차 전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기후 규제 기관과 자동차 제조업체를 뒤흔들 수 있습니다 .
한 유명 EV 배터리 제조업체는 수요일 중국, 유럽 등 주요 경제의 급격한 성장과 높은 이자율 로 인해 구매자에게 대출 비용이 너무 높아 2024년 매출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창실 LGES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어닝콜에서 "내년 전기차 수요는 예상보다 낮을 수 있다"며 이러한 요인을 언급했고, 완성차 업체들은 이에 맞춰 전기차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
같은 날, 혼다와 GM은 노력을 시작한 지 불과 1년 만에 저렴한 EV를 함께 개발하기 위해 50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종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혼다 CEO 미베 도시히로는 수요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 소식을 밝혔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우리가 처한 고금리 환경'에 대해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1월 7일 상하이 공장에서 열린 인도 행사에서 중국산 테슬라 모델3 차량이 모습을 보이고 있다. (Aly Song/파일사진/로이터 사진)
Mibe는 "1년 동안 연구한 결과 이것이 사업적으로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여 현재 저렴한 EV 개발을 종료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M과 혼다는 공동 성명을 통해 지난해 발표한 저렴한 EV 프로그램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GM과 혼다는 함께 공동 개발한 전기 자동차, 최첨단 연료 전지 기술 발전, 자율 주행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및 기타 분야에서 발표한 발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노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동성"이라고 회사들은 말했다. "작년에 우리는 2027년에 출시될 예정인 글로벌 시장을 위한 저렴한 EV 프로그램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광범위한 연구와 분석 끝에 우리는 프로그램을 중단하기로 상호 결정을 내렸습니다. 각 회사는 저렴한 가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
혼다는 "2025년부터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EV 출시를 포함하여 2040년까지 100% 전기 자동차 판매를 달성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GM은 화요일 2023년 수익 전망을 철회했고 CEO 메리 바라(Mary Barra)는 비용 절감을 위해 계획된 여러 EV 모델의 출시를 늦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2024년을 마감하면서 고정 비용을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를 제외하고 20억 달러 절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을 보호하고 단기 수요 증가 둔화에 적응하고 엔지니어링을 구현하기 위해 북미 지역의 EV 생산 가속화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효율성과 기타 개선을 통해 차량 생산 비용을 낮추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Barra는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UAW와 FORD, 새로운 노동 계약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
GM과 혼다는 수요일에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협력하고 생산하기 위한 50억 달러 규모의 계획을 폐기했습니다. (Budrul Chukrut/SOPA Images/LightRocket via/Getty Images)
콕스 오토모티브(Cox Automotive)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3분기에 처음으로 EV 판매가 30만 대를 초과하는 등 EV 판매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수요에 대해 비관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iShares 자율 주행 EV 및 기술 상장지수펀드는 24% 이상 급락했는데, 이는 글로벌 주식을 대표하는 MSCI All-World Index의 8.3% 하락보다 훨씬 더 큰 수치입니다.
Tesla CEO Elon Musk는 지난 주 높은 이자율로 인해 사람들이 EV를 구입하기가 너무 어려워질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머스크는 실적발표에서 투자자들에게 "우리가 처해 있는 고금리 환경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자동차 구입은 월납부와 관련이 있다는 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금리가 오르면 월 납부금 중 이자인 비중도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따라서 금리가 계속 높게 유지된다면 , 또는 그 이상으로 올라가면 사람들이 차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2022년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연준이 소비자 가격 급등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하자 Tesla는 소비자를 위한 자동차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올해 여러 차례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
UAW가 GM을 다시 공격해 자동차 제조업체 최대 규모의 공장을 세우다
2023년 4월 5일 맨해튼에서 열린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혼다 로고가 보인다. (David 'Dee' Delgado/파일 사진/Reuters Photos)
머스크는 "우리는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더 저렴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이 관심을 계속해서 강조하지만 이자율이 자동차 가격을 높이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내부 분석을 보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것 같지만, 모델 Y의 가격 인하 비용을 살펴보면 사람들의 월 납입금이 얼마나 인상되었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금리 때문에 모델 Y의 가격은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은 EV의 열악한 시장 상황에 대응했습니다.
이달 초 포드는 전기 F-150 라이트닝 픽업 트럭 라인을 생산하는 공장의 3교대 중 하나를 일시적으로 줄이겠다고 발표했으며, 7월에는 EV 램프업을 늦추고 투자를 상용차와 하이브리드로 전환했습니다.
일본 모터 제조업체인 Nidec은 지난주 주가가 10% 하락했으며 현재 e-액슬 사업에서 1억 달러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E-액슬 제조에는 모터, 기어 및 전력 제어 전자 장치가 결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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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인 중국 CATL이 3분기 이익 증가율이 10.7%에 그치며 지난해 초 이후 가장 약한 분기 이익을 발표했다.
로이터 통신은 9월에 회사의 중국 시장 점유율이 10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EV 제조업체가 직면한 과제를 강조했습니다.
Fox News의 Eric Revell과 Reuters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