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里長天格(만리장천격)으로 부모님의 은혜는 높고도 넓은 법이니 이 어찌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할 것인가 이것이 곧 부모님의 은혜는 하늘과 같이 높은 격이라. 부모님이 아니었으면 나 자신이 어찌 이 세상에 태어났겠는가 은혜에 보답하라.
24년생 모든 일이 내 마음대로 이루어 지리라.
36년생 옆 사람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한다.
48년생 이웃의 도움으로 위기 모면.
60년생 부부싸움 한발 양보하라.
72년생 역시 친구밖에 없다.
84년생 최선을 다해 대접하라.
96년생 먼저 내 도리를 다하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丑
소 띠
.爛商討議格(난상토의격)으로 전쟁이 한 나라를 덮치니 여러 장수들이 모여 전쟁 상황을 보고 잘잘못을 낱낱이 들어 토의하고 대비하여 승리로 이끈 격이라. 미리미리 준비하고 계획을 세우면 반드시 실패는 하지 않으리니 머리를 맞대고 상의해 보라.
25년생 관재 구설 운을 조심하라.
37년생 자녀의 일로 근심할 운.
49년생 부부싸움은 화를 부른다.
61년생 나의 과오를 시인하고 사과하라.
73년생 그 일은 절대 안되니 포기하라.
85년생 자금동결, 뜬구름을 잡지 말라.
97년생 내가 잘못한 일은 윗사람에게 사과하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寅
호랑이띠
.辭色不變格(사색불변격)으로 새옹이 잃었던 말이 새끼를 배서 돌아왔을 때 아들이 말에서 떨어져 다쳤을 때 태연자약하여 말이나 얼굴 색이 변하지 않는 격이라. 누구든 사람들은 기분에 따라 안색이 변하는 법이나 도인은 절대 그렇지 않음이라.
26년생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접한다.
38년생 소송관계에서 승소한다.
50년생 친구와 잘 상의해 보라.
62년생 그 일은 될 것이니 밀어 부치라.
74년생 모든 상황이 나에게 유리한 운이라.
86년생 주위의 도움으로 해결된다.
98년생 내 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 보이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卯
토끼띠
구박사의
오늘의 운세
.燦燦玉食格(찬찬옥식격)으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고생을 많이 하던 사람이 부지런히 일을 한 끝에 부를 축재하고서는 기름기가 흐르는 쌀밥을 먹는 격이라. 고생 끝에 낙이 오는 것이라고 모든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밝은 미래가 있는 법이라.
27년생 친한 친구가 오히려 적이 된다.
39년생 배우자에게 고민을 털어 놓으라.
51년생 내 방식이 옳으니 고수하라.
63년생 금전으로 인한 낭패를 본다.
75년생 걱정하지 않아도 문제가 해결된다.
87년생 그것은 내 것이 되지 않으리라.
99년생 한 시름을 놓는 운이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辰
용 띠
.各有所長格(각유소장격)으로 하느님이 인간을 세상에 내려보낼 때 각자에게 맞는 먹고 살 수 있는 재주를 하나씩 준 것과 같이 각자마다 장기가 있는 격이라. 내가 잘 나가지 않는다고 낙심말고 나에게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고 개발하라.
28년생 괜한 구설수에 휘말린다.
40년생 내 꾀에 내가 넘어간다.
52년생 부부간에 다툼은 반드시 손해 본다.
64년생 양보하면 나의 득이 된다.
76년생 여행 계획이 수포로 돌아간다.
88년생 내가 파놓은 함정에 내가 빠진다.
00년생 나의 결백을 상대방이 안 믿는다.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巳
뱀 띠
.特許出願格(특허출원격)으로 10여 년의 각고 끝에 기발한 발명품을 고안하여 실험단계까지 거쳐 드디어 특허출원을 해 놓고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는 격이라. 그간의 노고에 대한 대가가 따를 것이요 모든 것이 일순간에 나의 영광으로 돌아옴이라.
29년생 일희일비가 교차되는 운이라.
41년생 돈은 쓰라고 있는 것이라.
53년생 적당히 움켜 쥐라.
65년생 나의 변명이 안 통한다.
77년생 남들이 놀 땐 나도 노는 것이 좋다.
89년생 모아 놓은 것을 주인들에게 돌려 주라.
01년생 모두 중에서 딱 절반만 챙겨 두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午
말 띠
.出血競爭格(출혈경쟁격)으로 두 동종 업체가 제품의 제작원가가 뻔한데도 한 업체에서 생산원가에 공급하므로 또 다른 업체가 원가 이하로 납품하는 격이라. 둘 다 망하는 것은 뻔한 이치요, 강 건너 불 보듯 확실한 일이니 빨리 협상하라 .
30년생 최소한의 체면은 유지해야 함이라.
42년생 자존심 싸움을 하지 말 것.
54년생 지금은 형제와의 화합이 급선무다.
66년생 형제와 서둘러 화해하라.
78년생 가격을 낮추기보다는 질을 높이라.
90년생 돈으로 계산해서는 안 된다.
02년생 나의 공을 인정받지 못한다.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未
양 띠
.盜聽塗說格(도청도설격)으로 나에게는 아무 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길거리에 떠도는 뜬소문으로 고민을 많이 하는 격이라. 괜한 일로 상심할 운이 있으나 의연한 자세로 생활해 나가게 되면 크나큰 낭패는 면하게 될 것이라.
31년생 내 프라이버시를 침해 당한다.
43년생 배우자의 이해를 먼저 구하라.
55년생 그 일을 결행하기 전에 가족을 먼저 생각하라.
67년생 사업 성패는 나의 의지에 달렸다.
79년생 구설수를 조심하라.
91년생 뜬소문이 사실로 변할 수 있다.
03년생 그것은 결코 돈 때문에 일어난 일이 아니다.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申
원숭이띠
.發揚妄想格(발양망상격)으로 고시 공부를 하던 사람이 이제 1차 시험만 합격했는데도 불구하고 고시에 합격하여 판검사로서 생활하는 꿈에 빠지는 격이라. 세월은 덧없는 것, 너무 급하게 생각하면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되니 다음을 준비하라.
32년생 너무 앞서 가지 말라.
44년생 성사된 계약, 파기를 주의하라.
56년생 그것이 그것이니 아무거나 가지고 오라.
68년생 말단 직원의 말을 무시해도 좋으리라.
80년생 약속이 절대 이행되지 않는다.
92년생 친구에게 속사정을 털어 놓으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酉
닭 띠
.內憂外患格(내우외환격)으로 집안에서는 자녀들이 허구한 날 사고나 치고 밖에서는 사업 또한 부진하여 걱정이 태산 같은 격이라. 누구 하나 나를 도와 줄 사람은 없으므로 혼자 외로이 싸우고 견뎌내지 않으면 안되리니 마음을 단단히 먹으라.
33년생 나의 속 사정은 남이 알아주지 않는다.
45년생 수표 주의, 부도 날 우려가 있다.
57년생 자녀로 인한 근심수가 있다.
69년생 친구의 감언이설에 속지 말라.
81년생 식구가 불어날 좋을 운이라.
93년생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戌
개 띠
.麻中之蓬格(마중지봉격)으로 대마 밭에 쑥이 나 곧게 자란 것과 같이 좋은 친구를 사귀게 되어 나 또한 좋은 일을 하게 되는 격이라. 친구 따라 강남 가는 것이 모두 나쁜 것만은 아닌 것이요, 상대방의 선행을 보고 나 또한 본을 받으니 좋음이라.
34년생 내가 행한 대로 자녀들이 따라한다.
46년생 친구의 진한 우정을 느낀다.
58년생 모처럼만에 나에게 찾아온 행운이라.
70년생 수입 증대, 주위를 보라.
82년생 문서, 계약을 조심하라.
94년생 이제는 더 이상 진전이 없다.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亥
돼지띠
.平生敎育格(평생교육격)으로 직장에서 정년 퇴직을 하고 모처럼 한가한 때를 만나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공부에 전념하는 격이라. 사람은 언제나 새로운 정보와 새로운 사고를 접하여 대처하는 힘을 길러야만 승리할 수 있는 것이라.
35년생 내가 먼저 솔선 수범해야 한다.
47년생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정진하라.
59년생 현재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라.
71년생 그 쪽으로의 방향전환은 위험하다.
83년생 내 것만큼은 다치지 않는다.
95년생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멈춰라.
금전 △ 매매 △ 애정 ○ 직장 ×
▽ 날자 검색으로 본
↘1998년 7월 6일
국산 중어뢰 ‘백상어’ 개발
국산 중어뢰 ‘백상어’.
1998년 7월 6일 잠수함에 탑재돼 적의 수상 함정이나 잠수함을 공격할 수 있는 중어뢰 ‘백상어’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됐다. 가격은 1발당 9억5천여만원이다. 당시 실전배치돼 있는 일부 209형 잠수함은 1발당 22억원에 달하는 독일제 어뢰 ‘수트’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개발로 모두 2천여억원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백상어’는 ‘수트’가 잠수함에서 선으로 유도하는 유선 유도 방식인데 비해 적 함정의 소리를 스스로 추적해 공격하는 첨단 능동형 음향 호밍 어뢰이다. TNT 폭약 3백70kg에 버금가는 강력한 파괴력도 갖고 있다.
1990년 국방과학연구소의 주도 아래 lg정밀 등 13개 업체와 연구소 등이 참여해 개발에 착수했으며 국산화율이 94.3%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제원은 사정거리 30여km, 최고 속도 35노트(시속 65km),길이 6m,무게 1.1t,직경 19인치(4백83m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