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 복귀 이벤트때 다시 복귀 하게 된 하이아칸 초록총입니다.
지난번에 Ep.3 Chapter 1 공략글을 썼었는데요.
복귀하니까 또 새로운 챕터들이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복귀하고 첫 공략으로 Ep.3 Chapter 2 부터 써볼까합니다.
우선 지난번 공략글을 쓸때 제가 예상했던 것 처럼 4명의 주인공이 나오고 몇명씩 바뀌면서 챕터가 진행 될 것 같다고 했는데 예상대로 테일즈위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챕터공지를 보니까 챕터별로 2명씩 그 챕터의 주인공들이 있다고 하네요.
챕터1때 보리스와 이솔렛이 주인공이 었다면 이번엔 조슈아와 벤야가 주인공인거 같네요~
그리고 이번에 복귀하니까 에뮐 뮈에에게 가면 기억의 도서관이라던지 여러 퀘스트를 주는데 기억의 도서관에서는 지난
에피소드 1과 에피소드 2를 진행할수 있게 되더라구요 전 에피소드1만 다깨고 2를 안깻는데 잘됬네요 ^^
어쩃든 서론이 길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략을 시작할텐데요.
복귀 전에도 공략글을 쓰려고 스샷을 막 찍어뒀었는데 그게 다 날라 갔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 에뮐 뮈에의 교실로 들어가면 챕터2가 시작됩니다.
에뮈 뮈에의 교실위치는 설마 모르시진 않겠지만 혹시라도 모르니까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들어가면 그렇게 스토리가 주우우욱 진행이 되구요.
그 내용은 네냐플 학생들이 챕터1때 달의섬으로 가있는 동안 네냐플을 비우게 되어 학점도 그렇고 출석도 문제가 되어
에뮐 뮈에가 과제를 하나 내게 됩니다. 그 과제는 이공간으로 가서 그 곳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는 거죠.
하지만 이공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캐릭터들은 네냐플 선배들을 찾아가 물어보기로 합니다.
그러나 역시 무능력한 선배들뿐이었고 선생님들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여기부턴 스샷이 존재 하네요 ㅎㅎ;;
우선 첫 번째 찾아갈 교수님은 데리케 교수님입니다. 위치 첨부하겠습니다.
데리케 교수님 역시도 다른 교수님이 내준 과제에 손을 댈수 없다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다음 교수님은 이셀다 교수님입니다. 역시 위치 첨부하겠습니다.
다 알고 계실텐데 제가 너무 세세하게 올리나 싶기도 하네요 ㅋㅋㅋ
이렇게 교수님들을 찾아갔지만 모두 허탕을 치고 다시 교실로 돌아가 자습을 하며 이공간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다시 교실로 돌아가시면 슈슈슉 이벤트가 진행되구요. 진행되다가 이셀다 교수님이 들어오고 데리케교수님이 찾는다며
데리케 교수님에게로 가라고 합니다. 데리케교수님을 찾아가면....
네...그렇다네요...그렇게 칸타파르스로 간 후 단센을 찾아가면 되는데요. 단센의 위치또한 첨부해드릴께요.
그렇게 이벤트가 진행되면 어느 섬으로 표류가 됩니다. 표류가 된 후에 이벤트 맵으로 이동해 조슈아가 유령을 봅니다.
그리곤 그 곳이 달의섬이란것을 알고 서둘러 마을로 돌아가려 합니다.
하지만 돌아가기위해선 그곳에서 수집해야하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그 위치 또한 첨부하겠습니다~
이렇게 모두 모으고 나면 마을로 들어갈수 있게 됩니다. 마을로 돌아가게 되면 마을사람들이 주인공들을 유령취급을 합니다.
그 이유를 알기위해 마을사람들을 찾아갑니다. 첫 번째로 이오와 알콘을 만납니다. 위치는 이렇구요.
그 다음은 헥토르를 만납니다. 헥토르의 위치는 이 곳입니다.
헥토리 다음은 아르파입니다. 헥토르가 있는 곳과 위치가 가깝습니다.
달의 섬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았지만 원하는 대답을 얻지 못하자 대화가 통할 만한 사람을 찾다가 제로아저씨가 적합하다고 생각한 주인공들은 제로아저씨를 찾아가기로 합니다. 위치 첨부하겠습니다.
이야기를 나눈 후에 공회당에 있는 지팡이의 사제 데스포이나 사제님을 만나러 갑니다.
공회당 위치는 워프 포인트 근처인데요. 위치 첨부하겠습니다.
데스포이나와 대화 후에 섭정의 집에 가게 됩니다. 위치 첨부하겠습니다.
저 위치로 가게 되면 솔로존이 하나 있습니다. 그 존에 들어가시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섭정의 집에서의 이벤트가 끝나면 모르페우스 사제가 찾는다며 모르페우스 사제를 찾아가야합니다.
위치는 이 곳입니다. 이 곳으로 가면 솔로존 있는데요. 그 곳에 들어가시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부터 드디어 공략 다운 공략(?)을 써볼 수가 있겠네요. 모르페우스 사제에게 가면 사제가 이공간으로 갈 수있는 장치를
만들기위해 필요한 재료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재료 목록은 이렇게 되는데요.
베지픽시의 이파리와 고대 골렘의 심장은 옛 기억의 숲에서 베지픽시와 고대 골렘을 잡으면 떨어뜨리는 아이템을 주우시면됩니다.
베지픽시와 고대골렘의 생김새는 이렇습니다. 베지픽시와 고대골렘이 출현하는 위치또한 같이 첨부하겠습니다.
베지픽시이구요. 서식지(?)는 저 붉은 곳입니다. 생김새는 잘 안나왔네요. 죄송합니다. 스샷을 너무 생각없이 찍엇네요 ㅋㅋㅋ
고대 골렘의 서식지입니다. 고대골렘은 두마리 이상 붙어있게 되면 서로 힐을 해주니까요. 위에 사진처럼 둘 이상 붙어있을
경우에는 범위 스킬로 잡지 마시고 일대일 스킬로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뭐 물론 두 마리 이상 몰려 있는 곳에서 잡지 않으시면
더욱 좋겠지만요~
이젠 마지막 재료를 구해야하는데요. 이 아이템은 달의 섬 마을에 있는 NPC 로울라의 호감도를 10000올려야지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울라의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저는 일단 딸기주스로 호감도를 올렸습니다.
딸기 주스 한개당 호감도가 1이 올라갑니다. 제가 이곳 저곳 다 돌아다녀본 결과 딸기 주스를 제일 싸게 파는곳은 라이디아(1)에 있는 향초의 향기입니다. 제가 다시 알아본 결과 제일 싸게 딸기주스를 살 수 있는 곳은 네냐플의 방랑상인이였습니다.
위치와 딸기 주스 개당 가격을 알려드릴꼐요.
위치는 이 곳이구요.
개당 52seed입니다. 개당 100seed도 안되죠 하지만 개당 호감도를 1을 올려주니까 10000개를 사야합니다. ㅎㅎ;;
52만seed 정도 투자하시면될꺼 같아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챕터를 다 끝내면 52만seed보다 더 많은 보상을 받으니까요.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ㅎㅎ^^;; 어쨋든 그렇게 해서 호감도를 올려주면 로울라의 만능 드라이버를 살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로울라의 만능 드라이버와 베지픽시의 이파리 10개와 고대 골렘의 심장 5개를 가지고 모르페우스 사제에게 가시면 됩니다. 그런데!!!!!!!!!이렇게 돈들여 정성들여 힘들게 아이템들을 가지고 가니까 모르페우스 개....사제님이 기다리기 지쳐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물건으로 이미 장치를 만들었답니다. ㅡㅡ;; 어쨋든 이 장치를 가지고 묘지로 가야합니다.
묘지위치 또한 첨부하겠습니다.
묘지로 가면 솔로존이 있습니다. 그존으로 들어가시면 되요. 존에 들어가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구요.
이벤트가 끝나게 되면 제로 아저씨를 찾아가야 합니다. 제로 아저씨의 위치는 아까 첨부해드렷던 스샷위치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제로 아저씨를 찾아가게 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구요. 이벤트가 진행이 된 후엔 제로 아저씨로 부터 책을 받게 됩니다.
이책들을 더블클릭하여 다 읽어 주시면 됩니다. 다 읽어도 유령이 나타나질 않자 유령의 흔적이라도 얻을 수 있을까하여
다 타버린 장서관을 찾아갑니다. 위치 첨부해드릴께요.
이 곳으로 가 저 물음표 표시를 클릭하여 이벤트를 진행해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하면 기억의 시계태엽이라는 이벤트 아이템을 받습니다. 그 아이템을 들고 다시 제로 아저씨를 찾아갑니다. 위치는 전과 동일하구요. 그렇게 이벤트가 진행되고 나면 챕터1에서 잠시 밤을 묵었던 나우플리온 사제님의 집으로 가야 하는데요. 그 위치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이 곳에 들어가게 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됩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데스포이나 사제님의 집으로 가라고 합니다.
위치 알려드릴꼐요.
이 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구요. 그 다음은 다시 묘지로 향하게 됩니다. 묘지에 가면 또 솔로존이 있습니다.
이벤트 존으로 들어가신 후엔 마음의 숲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들어가게 되면 또 이벤트 솔로존이 생깁니다.
또 그곳에 들어가게 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구요. 데스포이나사제를 지켜야합니다. 몰려오는 유령들을 없애면서
데스포이나 사제를 지키시면 됩니다. 그렇게 지켜내면 이벤트가 또 발생합니다. 너무 많은 유령들이 다가오기도 하고
사제님의 상태도 안좋아져서 동굴로 몸을 피신시키기로 합니다. 그러면 아까처럼 몰려오는 유령들을 죽이면서 기억의 동굴까지
호위하면 됩니다. 호위하면서 기억의 동굴을 들어가게 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구요. 이벤트가 진행이 되면 동굴안에 있는
기억의 알을 누르게 되면 각 캐릭터마다의 고유의 기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렇게 이벤트가 진행이 되면 안테모에사 처치
라고 다음 퀘스트가 생깁니다. 저는 오류인지 모르겠는데 안테모에사 이벤트가 생기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알아서 안테모에사를 죽여야한다는 것만 알고 여기저기 뒤지다가 안테모에사의 위치를 알게 됬습니다.
위치 첨부해 드릴께요.
대략 알아본 바로는 지도에 표시해드린 저 위치 부근에서 안테모에사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안테모에사를 죽이고 다시 기억의 동굴로 들어가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가 흐르게 됩니다.
이벤트가 흐르고 나면 엔디미온과 함께 기억의 전당을 가야합니다. 기억의 전당을 가게 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구요.
섭정왕과 주사위 게임을 하게 됩니다. 주사위 게임을 하면 5번 모두 같은 주사위가 나와 비기게 됩니다.
뭐 상관하지 않으셔두 됩니다. 무조건 설정자체가 비기게끔 설정이 되있으니까요.
여차저차 해서 숫자가 5이상이 나오면 이기게끔 게임 룰이 바뀝니다. 당연히 결과는 승리죠..ㅎㅎ
그리하여 이벤트가 또 흐르게 되고 새벽탑을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공략보다는 전투 위주가 됩니다.ㅋㅋㅋ
우선 제일먼저 들어가면 화염술사라던지 얼음술사라던지 이런 사제들이 4명씩 뭉쳐 있습니다.
그러면 그 사제들을 죽여야지만 다음 맵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요렇게 생긴 아이들을 죽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맵으로 이동하게 되면 거대한 골렘이 나옵니다.
불쌍하지만 그냥 사뿐히 죽여주세요. ㅠㅠ 이 아이를 죽이고 또 사제들을 죽인후 다음 맵으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 보스는 원소술사 인데요. 제가 이 아이는 미치 스샷을 찍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공략 쓰신분 꺼를 퍼왔습니다.
이렇게 생긴 아이입니다. 이 아이 역시 죽이고 사제들을 물리치고 나면 다음 중가 보스인 암흑술사가 나옵니다.
골렘과 원소술사가 너무 약했어서 방심하고 계신분들 계시다면 암흑술사는 조심히 신속히 잡아주세요.
조큼 아프더라구요.
요로코롬 죽여주세요. 죽인 후 또 사제들을 물리치고 나면 다음 중간 보스는 기원사 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죽여주시면요. 드디어 대망의 보스가 나옵니다.
죽은 에브제니스 왕녀를 이 마법사들이 다시 살려냈다고 하는데요...고귀하다고 해서 이쁘겠지 했다면 오산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소멸의신 므두셀라를 죽이시면 됩니다. 죽이고 나면 이벤트가 진행이 되는데요.
이번 챕터 2가 조슈아와 벤야가 주인공이란 것을 라스트 컷이 증명해주네요.
이렇게 이제 전반적인 공략 아닌 공략이 끝나갑니다. 이 이벤트가 끝나게 되면요. 유령들이 세계의 멸망을 막아주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하러 옵니다. 그리곤 엔디미온이 악의 무구를 훔쳐간 범인이 흘린 범인의 기억의 구슬을 줍니다.
그 불투명한 구슬을 받은후 아이템을 사용하면 범인이 누구인지를 알게 되는데요. 그 범인은 다름아닌 섭정의 주치의인
키리온이었습니다. 그 사실은 알게 되고 데스포이나 사제에게 그 사실을 보고하러 공회당으로 갑니다.
공회당위치는 아까 첨부해드렸으니 따로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모든 사실을 데스포이나 사제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이벤트가 좌좌작 흐르구요. 모든 사실을 알았으니 사실 확인을 위해 섭정의 집으로 향합니다. 섭정의 위치 또한 앞서 첨부를
했으므로 따로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섭정의 집에서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나면 드디어 다시 네냐플로 돌아가게 됩니다.
네냐플로 와서 에뮐 뮈에에게 보고서를 제출하게 되는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나면 챕터 클리어가 됩니다!!!!
다음 챕터를 암시하는 것일까요 저 검은 그림자는 누구 일까요...
네 이렇게 해서 공략글을 마치겠는데요. 음....뭐랄까 지난번 에피소드 3 챕터1은 공략같은 공략을 쓸수 있는게 많았는데요.
이번 챕터2는 그닥 거의 스토리 진행과 그냥 다 때려잡는 거(?)ㅋㅋㅋ 위주로 챕터가 진행이 되서요.
공략이라고 쓰기는 썼는데 공략이라고 하기도 민망했네요....ㅎ
어쨋든 이렇게 해서 에피소드 3 챕터2의 공략아닌 공략을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하이아칸에서 막시민을 키우고 있는...이제 막 복귀를 한 초록총이었습니다.
지난번 에피소드3 챕터1 공략을 쓸때와 마찬가지로 제 아이디툴팁부터 간판까지 모두 초록색인 초록룩을 끝으로 공략글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에피소드3 챕터3을 깨는 즉시 곧바로 공략글을 쓰기 시작할테니까요. 다음 챕터 공략은 기다려주세요~!
ps. 에피소드3 챕터1글도 제가 예전에 썼던 공략글로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주소 남겨드릴꼐요.
http://cafe.daum.net/MagicWeaver/UZZ/1800 여기서 에피소드3 챕터1 깨시면 되겠습니다.
|
첫댓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용
넵 재밌게 봐주셨다면 저야 감사하죠...그런데 이번 공략은 정말 공략이라고 할만 한 부분이 없어서...ㅎㅎ
잘 봤어요 덕분에 수월하게 1,2 깼어요ㅎㅎ 특히 인형두들겨잡는거 5번하고 뭐이런게다잇나했는ㄷ 공략 덕분에 한번에깼네요 감사해요~
아 제 글 찾아보셨나봐요. 감사합니다!! 챕터1 공략글도 마지막에 링크해둬야겠네요.
딸기주스 제일 싼곳 첨부 다시 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죄송합니다.
에피3 챕터 1 공략글도 맨 밑에 주소 넣어드렸어요.
막시민 인데 내용이 좀 다르네요
어떻게 다르시죠?
덕분에 챕터2 깼네요^ㅁ^
ㅎㅎㅎ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별 말씀을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음....하도 오래전이라 기억은 잘 안나지만 아마 인벤토리에 있지 않을까요? 이 댓글을 다는 시점에선 이미 꺠셨을 수도 있겠네요 ㅋㅋ
퍼가여
챕터1 글에도 댓글 달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출처랑 목적을 알 수 있음 좋겠네요~
@초록총 클럽 까페에 첨 오신분들 챕터 바로볼수있게끔 모으고있어서 다르게 이용하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팬텀1 아네~~~잘봐주세요~~
ㅇㄷ
감사합니당!
감사합니다~!! (안테모에사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