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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많이 아쉬운 환승역 추가요!
K218 구룡역 추천 0 조회 627 09.08.21 12:30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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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8.21 13:53

    첫댓글 사당역은 그렇게 돌지 않습니다. 두 환승통로중 한 통로는 매우 짧으며 다른 통로도 지름길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 09.08.21 14:28

    4호선 -> 내선방향 환승통로가 긴건 첨두시간 이용객 분산을 위한거죠. 비첨두때는 니켈님 말씀대로 지름길 열어 놓습니다. 그리고 외선방향 환승통로는 짧습니다.

  • 09.08.21 14:17

    1. 현재 고속터미널 9호선 터널이 3호선 구조물과 최소거리 15cm 정도의 아슬아슬한 위치입니다. 그런데 그 위치에 7호선을 놓고 그 아래에 9호선을 놓아 평면교차 시키는건 건설난이도가 너무 높겠네요.

  • 작성자 09.08.21 23:50

    아... 9호선 그렇게 지었네요. 저는 몰랐습니다.

  • 09.08.21 14:20

    군자역은 아마 RH때 대기공간이 없으니 통로를 일부로 길게 해서 거기에 사람을 수용하려고 한 거 아닌가요? EV타면 금방 이지만, 계단쪽은 이 목적으로 그런 걸로 알고 있는 1人

  • 09.08.21 16:07

    맞습니다. 제가 알기로는요.

  • 09.08.21 16:28

    나름 아쉽다고 생각드는 역중 하나가 충정로역도 들수있습니다. 어찌보면 그쪽 동네 특성상 도로도 그렇고 이런저런 요인이 있긴하지만 먼 환승거리로 인해서 갈아타기에 좀 벅차기도 하답니다

  • 09.08.21 19:52

    석계역 역시 1호선 역사 바로 아래로 6호선역이 위치하고 있지만 1호선역 끝으로 해서 돌아가게끔 되어있지요. 하천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는지...

  • 09.08.21 21:09

    환승 거리 짧으면 좋은 거 당연히 알면서 왜 그렇게 아쉽게 지어 놨을까요? 이유는 공사의 난이도 때문이죠. 역대 환승역들 중 환승 속도가 빠른 역들을 보면 대부분 동시에 시공된 역들이죠. 처음부터 환승을 목표로 만들었던 역들은 환승거리가 그다지 압박스럽지 않습니다.

  • 09.08.22 01:28

    부평역은 부평지하상가때문에.... 방법이 없었을듯

  • 09.08.23 03:21

    부산은 덕천역(2·3)이 환승하기 불편한 구조입니다. 덕천교차로를 기준으로, 2호선역은 화명동 쪽으로 치우쳐 있고, 3호선역은 만덕동 쪽으로 치우쳐 있어서, 전체적인 구조는 L자형입니다. 다소 많이 걸어야 하죠. 반면, 연산동역(1·3)은 애초에 환승역이 아니었는데도, 두 역을 십자형으로 교차시켜서 환승 거리를 줄였습니다. 3호선역을 기준으로 보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경사로를 따라가면 1호선역으로 갈 수 있죠. 수영역(2·3)은 처음부터 통합역사로 지었는지라 환승하기 매우 편리하죠(복층승강장 구조).

  • 09.08.23 19:54

    그래도 노원역만하겠어요? 노원역은 지하4층부터 지상 3층까지 걸어 올라가야되는데요? 거기다가 200미터짜리 환승터널의 압박과 끊임없는 에스컬레이터와 계단들 생각하면 진짜 정말 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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