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스게 형제님들~~~~
이번에도 여기에다 도움을 청할수 밖에 없네요 ㅠㅠ
다름이아니고 작년 5월에 결혼할때쯤 산 컴퓨터가 자꾸 꺼지기 시작합니다.
산곳은 비스게 추천에 의해서 다나와 조립컴터를 샀습니다. 불행하게도 1년 무상수리기간이 끝나서
출장비(제가 사는곳은 대전)만 3만원이 든다고 하더군요
현상은 7월에느 가끔씩 저절로 꺼지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그냥 막 꺼집니다. 컴맹인지라 증상도 모르겠고
결국에는 컴터 수리하는 상점에 맡기는 방법 밖에 없겠죠?
제가 글을 올리는 이유는 2가지 입니다
1. 이 현상이 큰 문제점이 아니라면 굳이 컴퓨터 밀집상가(대전 : 전자타운같은곳)까지 가야하나 또는 동네 피씨수리점에
가도 되나?
2. 이와같은 경험이 있으신분이라면 혼자서 고칠수 있는 문제인지??
큰 문제는 아니지만 워~~~낙 이쪽에 컴맹인지라 도움을 청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번 제주도문제 상담에 댓글 올리신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정말 큰도움이 되어서 오늘 결제하기로 했습니다.
첫댓글 그냥 동네 수리점불러서 수리하시면 됩니다. 수리비는 포맷생각하면 3~5만원선이면 될듯합니다. 하드웨어문제면 파워교체생각해도 5만원선이면 될듯합니다.
전원이 꺼진다면 파워문제가 제일 먼저 생각되네요. 파워 서플라이를 새거로 교체해보세요. 뻥파워가 아닌 브랜드로요^^
파워아니면 보드문제...
파워문제면 다행 보드문제면 와장창
너무 더워서 온도때문에 꺼질수도 있으니 우선 청소부터...
일단 본체 열어서 카드나 보드에 달린 쿨러가 잘돌아가나 확인해보세요. 대부분이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고 이게 유지되면 보드가 맛가서 아예 통째로 갈아야 합니다. 일단은 컴퓨터 청소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본체열어서 메모리 뺐다가 지우개같은걸로 살살 문질러서 청소한후 재장착하시고 본체 먼지 특히 팬주위 청소해주시고 여름에는 본체 열어놓고 써고 좋습니다. 씨퓨온도 10도 가까이 떨어지더군요 저도 얼마전에 자꾸 꺼졌는데 저렇게 하니까 괜찮아졌네요
저도 비슷한 문제로 파워 갈아봤다가 오만원 날리고..;;; 결국 문제는 메인보드였는데 직접 택배로 제조사로 보냈더니 공짜로 고쳐주더군요;; 사고 보내고 빋고 장장 한달은 걸린듯;;
저도 한동안 그래도 알아보니 그래픽카드나 파워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래픽카드 문제가 확실해서 그래픽카드 사는 김에 파워까지 같이 샀었고요...
그래픽카드나 메인보드, 파워에 문제가 있나없나 진단하기 전에 먼저 일단은 본체 열어서 팬이나 여기저기 껴있는 먼지 살살 제거해주시고, 그래픽카드 같은거 한번 살살 뽑았다 다시 껴주시고 해보세요. 큰 문제 없다면 먼지 제거만으로도 괜찮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워 아니면 보드 문제.. 저도 컴터가 꺼져서 파워인줄알고 파워 갈았는데 문제가 파워가 아닌 보드 문제이더군요. 그래서 할수 없이 이참에 다시 컴터 구입했습니다.
파워 보드 그래픽 셋 중 하나네요.
보드 문제인건 어떻게 아나요? 파워, 보드 둘 중 하나면 파워는 갈아끼워보는식으로 알아보면 되는데,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보드가 문제면 얼마나 비용이 나올까요?
보드가 문제면 사실 조립컴터 하나 새로 사는편이 좋습니다.
보드 문제라고 하면 보드만 사서 갈아 끼우면 되죠. 다른 부품들은 다 멀쩡하다는 얘긴데.. 그리고 불편을 감수할 생각만 있다면 메인보드의 경우 AS기간이 3년이므로 대개의 경우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윗분들 말대로 cpu, ram 빼서 청소 확실히 해보세요. cpu 쿨러 분리해서 깨끗이 청소하시고요. 청소한다고 되겠어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요. 요즘은 워낙 부품 내구성이 좋아서 고장 웬만해서 안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