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疾病占:질병점
游南子曰,夫人不幸有疾而占之,不可不慎而詳也。
然大端有四,占其死生,占其病症,占其醫藥,占其鬼崇而已。
若乃病何日起,病何處得,亦疾病之附占也。
유남자 왈, 무릇 사람의 불행은 질병이 있는것이며 점으로는, 부주의가 없으며 상세히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단은 네 가지있는데,
1.점은 그 생과사,
2.점은 그 질병,
3.점은 그 의약,
4.점은 유령을 설명할 뿐입니다.
5.만일 또 질병을 언제 얻으며,
6.질병이 어디서 얻는가는, 또한 질병에 덧붙인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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鬼谷分爻:귀곡분효
樂隱 謀為 發達 豎立 成童 胎養
凡分爻帶吉神而旺相無傷,與身世命爻生合者,便是得意處。
若休囚帶兇殺,或受傷,及與身世命爻刑沖克害者,便是失意時也。
又管公口訣曰,
初爻二爻旺相,落地發財。
三爻四爻休囚,中年蹭蹬。
五爻六爻興隆,老景榮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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鬼穀分爻 귀곡분효
頭腦 黃泉 두뇌 황천
心肺 棺槨 심폐 관곽
脾臟 福德 비장 복덕
肝腎 哭聲 간신 곡성
腿股 吊客 퇴고 조객
足 喪門 족 상문
一.用爻: 1. 용효
自占以世爻身爻命爻為用,代占以應爻為用。
占家親,祖妣用官鬼,父兄妻子,以各屬為用。
如五屬不上卦者,則從黃金策分爻取用。
若奴丁占家主,以五爻為用。
占主母,以二爻為用也。
자기 점은 세효 신효 명효가 사용되고, 대점은 응효가 사용됩니다.
가족 점은, 조상은 관귀를 사용하고, 아버지 형제 처자는 각각에 속한 것이 사용된다.
이를테면 5에 속한 상괘가 아니면, 황금책에서 분효를 취합니다.
만일 노정이 가장 점이라면 5효가 사용 됩니다.
주 어머니 점은, 2효가 사용됩니다.
二.生死:2. 생사
用爻遇龍福月解天醫天喜臨持生合者,即愈也。
鬼傷用者,
子孫生旺臨值之日愈也,
子孫生合用爻之日愈也,
鬼被刑害克沖之日愈也。
용효가 용복월해로 천의,천희를 만나 생합에 임하면, 즉 치유합니다.
귀신이 사용을 상하면,
자손이 생왕하는 가치의 날에 낫는다,
자손이 생합하는 용효의 날에 낫는다,
귀신이 형해충극을 당하는 날에 치유됩니다.
用入胎墓者,刑沖胎墓之日愈也。
用爻死絕者,生用之日愈也。
用爻值病者,生旺之日愈也。
用爻伏藏而元神旺,忌神衰者,用爻臨值之日愈也。
用墓逢空,用絕逢生,用鬼逢克者,可救也,待鬼衰身旺世生之日愈也。
태아 무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태아 무덤의 날에 고문을 당할 것입니다.
노인과 함께 죽는 사람, 삶과 사용의 날. 병자와 함께 번영의 날도 치유됩니다.
신을 숨기고 원신을 사용하는 사람은 번영하고, 신을 질투하는 사람은 출현 가치의 날까지 치유됩니다.
무덤을 사용하여 하늘을 만나고, 절대 생명을 사용하고,
유령을 사용하여 유령을 극복하는 사람들은 구원받을 수 있으며, 유령이 부패하고 번영하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用爻逢虎鬼天刑飛廉大殺三坵五墓喪門吊客死炁死符喪車浴盆,動持動克者,必死也。
忌神動者,遇生忌之日死也。
忌神靜者,遇忌值之日死也。
用爻隨鬼入墓者死。
財動助鬼傷用者死。
世應雙空者死。
財旺用空者死。
鬼生命絕者死。
鬼動化墓者死。
月卦化墓者死。
用化墓絕者死。
用逢月絕者死。
용효가 호귀천형이고 세 무덤 다섯 무덤 장례식 문 걸이 죽음의 매력 장례식 자동차 욕조를 죽이고 움직이면 죽을 것입니다.
기신 동은 삶과 질투의 날에 죽을 것입니다.
기신 정은 평온을 질투하는 사람들은 금기의 날에 죽을 것입니다.
용효가 유령과 함께 무덤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죽음.
재동이 유령이 사용자를 다치게 하여 죽도록 도와줍니다.
세효 쌍 공은 죽습니다.
재왕용공은 죽습니다.
유령의 삶은 죽습니다.
유령은 무덤지기를 죽음으로 옮깁니다.
월귀 화묘는 죽는다.
용이 화해 묘절이면 사이다.
용이 월을 만나 절이면, 사이다.
卦身墓於世者死也(損卦)。
本宮外卦墓於內卦者死(遁豫升蠱井大有鹹)。
世坐本宮墓者,死也(噬嗑蒙泰歸妹)。
世坐鬼墓者死也(乾豐中孚升家人旅)。
世坐財墓者死也(財為祿命,忌刑沖墓絕,觀解隨益泰兌卦)。
卦化墓絕者死也(乾兌化艮坎,艮坤化巽離,化乾震巽化坤)。
用逢月破者死。
又忌神長生之日死(土用亥日死,木用巳日死,火用申日死,水用巳午日死,金用寅日死 )。
土鬼動者,鬼爻長生之日死。
괘신이 세에서 묘는 죽는다 (손괘).
본궁 외괘가 내괘에서 묘는 죽음입니다. (둔예승충정 대유 함).
세좌 본궁 무덤은 (서합 몽 태 귀매)에서 사입니다.
세좌 귀묘는 죽습니다 (건풍 중부 승 가인 여).
부의 무덤에 앉아있는 사람들도 죽습니다 (부는 루의 삶이며, 형벌은 무덤을 서두르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해석은 Yitai를 따라 트라이 그램으로 이어집니다).
무덤의 죽음은 멸종되었습니다 (겐칸에 건조, 겐쿤에서 순리, 순쿤에 마른 충격).
달을 깨뜨리는 사람과 함께 죽어라.
그는 또한 신의 영생의 날에 죽었다 (지구는 하이 데이와 함께 죽었고, 나무는 셴 데이와 함께 죽었고, 불은 셴 데이와 함께 죽었고, 물은 슈 눈 데이와 함께 죽었고, 진은 음의 날과 함께 죽었다) )。
토 귀동은, 유령은 불멸의 날에 죽습니다.
卦六沖者,用爻敗死墓絕之日死。
用空無氣者,元神絕而忌神生之日死。
又用逢空沖者,初病即愈而久病難痊也。
土旺動持克用者,克用爻之日死也。
괘6충은 용효가 패사묘절의 날에 죽습니다.
용공 무기는 원신은 끈기며 기신이 생의 날에 죽습니다.
또한 공중에서 서두르는 사람들을 사용하며 초기 질병은 치료되고 장기간의 질병은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토왕은 구속의 소지자를 움직이고 구속의 날에 죽습니다.
卦有三無救者,無火無財無子也。
黃泉殺者,
春則大畜小畜履井複也。
夏則遁睽臨也。
秋則明夷蠱旅也。
冬則遁既濟明夷歸妹也。
四滅卦者,春蒙夏蠱秋剝冬旅也。
四沒卦者,春需夏觀秋節冬臨也。
棺槨殺者,恒與益也(已上諸卦占病者死)。
又僧一行占病法,從八卦取用也。
괘는 3가지 구가 없는 것은, 무화, 무재, 무자 입니다.
황천살은,
봄에는 대축 소축 이 정 복 괘가됩니다.
여름에는 둔 계 임괘이다.
가을에는 명 이 충 여 괘이다.
겨울에는 둔 게제 명 이 귀매 괘이다.
4멸괘는 봄 몽 하 충 추박 동 여괘 이다.
4몰 괘는,봄 수 하 관 추 절 동 임괘이다.
관곽살은, 항 과 익괘이다 (병자에 의해 살해 된 사람들).
또한 질병 방법을 이용하여 8괘에서 취용한다.
父用乾,母用坤,長男用震,次男用坎,三男用艮,長女用巽,次女用離,三女用兌也。
아버지는 건을 사용하고, 어머니는 곤을 사용하고, 장남은 진을 사용하고, 두째 남성은 감을 사용하고, 세째 남성은 간을 사용하고, 장녀는 손을 사용하고, 두째 딸은 리를 사용하고, 세째 딸은 태를 사용합니다.
若用卦不出現者與代他人占者,
一歲至二十,男用艮,女用兌也。
二十一歲至四十,男用坎,女用離也。
四十一歲至六十,男用震,女用巽也。
六十以上者,男用乾,女用坤也。
若正卦無用象者,則取伏卦。
만일 용괘가 나타나지 않고
1세에서 20세 사이의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점유하는 사람이 남성은 gen을 사용하고 여성은 dui를 사용합니다.
21 세에서 40 세, 남성 칸, 여성 떠나기.
41 세에서 60 세, 남성은 흔들림, 여성은 Sunya.
60 세 이상의 남성은 건조를 사용하고 여성은 kunya를 사용합니다.
트라이그램이 쓸모가 없으면 트라이그램을 가져갑니다.
若主象化死墓絕,化克破者,皆主死也。
又男忌官鬼長生日得病,女忌官鬼沐浴日得病。
若無龍福月解天醫動來生合用爻者,鬼爻墓絕日必死也。
又晁以道曰,用爻命爻不上卦者死。
更男忌鬼空,女忌財空,少年卦忌死囚休廢,老人卦忌旺相也。
만일 주 상이 사묘절로 화하고 화극파이면 모두 주는 죽습니다.
남성 질투심 많은 공식 유령은 생일에 아팠고, 여성 질투심 많은 공식 유령은 목욕 날에 아팠습니다.
만일 용 복월해가 없으면 의사는 주인을 사용하기 위해 다음 삶을 움직이고 유령 무덤은 확실히 죽을 것입니다.
그는 또한 목숨을 걸고 죽일 수없는 사람들을 말했다.
더 많은 남성이 유령 공간을 질투하고, 여성은 부와 공허함을 질투하며, 젊은이들은 사형수와 폐지를 질투하며, 노인들은 왕 샹예를 질투합니다.
三.病症:3. 병증
以官鬼為憑。
如鬼爻持身世,命爻用爻或鬼動來刑害克沖身世命用爻者,
或官鬼伏於身世命用爻下者,
或身世命用動化官鬼者,各隨五行斷之也。
관귀를 기반으로 합니다.
만일귀효가 지신세이면,
명효용효이거나 주인이나 귀동한 형해극충이 신세명 용효이거나,
혹 관귀가신세에서 복한 명용효 아래이거나,
혹 신세 명용 동화관귀는, 각각 오행판단으로합니다.
鬼屬陰,在內卦,則金為肺,木為肝膽,水為腎,子膀胱,火為心小腸,土為脾胃大腸也。
鬼屬陽,在外卦,則金為四肢骨節牙齒右耳小便也,
木為筋骨左耳也,
水為口嘴皮溺痰涎血汗也,
土為鼻准腹背肌肉也,
火為目胸手心腳底也,
又辰戌為頂門,醜未為肩背也。
귀가 음에 속하며 내괘에 있으면 금은 폐, 목은 간과 담낭, 수는 신장, 자는 방광, 불은 심장과 소장, 토는 비장, 위 및 대장입니다.
귀가 양에 속하며, 외괘에 있으면, 금은 팔다리, 뼈, 치아, 오른쪽 귀, 소변,
목은 근육과 뼈, 왼쪽 귀
수는 입과 입 피부, 가래와 타액도 피와 땀,
토는 코, 복부 및 등 근육도 있으며,
화는 눈, 가슴, 손바닥, 발바닥이며,
또 진술은 경문이며, 축미는 어깨와 등이다.
又八卦乾為首,坤為腹,震為足,巽為股,坎為耳,離為目,艮為背指,兌為口舌也。
又分宮,
初爻,足也。
二爻,股膝也。
三爻,腹小腹腰臀肛門小便也。
四爻,胸胃乳也。
五爻,面項手。水為口,火為目,土為鼻,水左耳,金右耳也。
六爻頭腦也。
凡遇鬼伏鬼化鬼,或鬼動來傷者,必帶疾也。
Bagua Qian은 머리, Kun은 배, Zhen은 발, Xun은 주식, Kan은 귀, Away는 눈, Geng은 뒷손가락, Dui는 혀입니다.
그것은 궁전,
초효 주인 및 발로 나뉩니다.
2효, 허벅지 무릎도.
3효의 주인, 복부, 하복부, 허리와 엉덩이, 항문, 배뇨도.
4효의 주인, 가슴과 위 우유도.
5효의 주인, 국수 손. 물은 입, 불은 눈, 땅은 코, 물은 왼쪽 귀, 금은 오른쪽 귀입니다.
6효 두뇌이다.
귀신을 만나 귀신을 일으키거나 귀신이 그를 해치려고 움직이는 사람은 그와 함께 병을 가져올 것입니다.
用逢金鬼者,陰則肺腑之疾,陽則骨節疼痛,膿血淋漓也。
又金鬼旺,瀉中帶疜。
金鬼衰,血內生膿也。
황금 유령과 함께, 음은 폐의 질병이고, 양은 뼈 관절의 고통이며, 고름은 피입니다.
그리고 황금 유령 왕, 종기와 설사. 황금 유령이 부패하고 고름이 피에서 자랍니다.
用逢木鬼者,陰則肝膽之疾,陽則四肢瘋氣酸疼,口眼歪斜,頭疼口燥也。
又木動者,陽癢而陰疼。
木官旺,瘋中帶熱,木鬼衰疜上生瘋也。
나무 유령과 함께, 음은 간과 담낭의 질병이며, 양은 팔다리, 비뚤어진 입과 눈, 두통과 구강 건조에 화나고 아프다.
그리고 나무 발동기, 양 가려움증과 음의 고통.
Mu Guan Wang, 열에 미쳤고, 나무 유령도 광기에 부패했습니다.
用逢水鬼者,陰則遺精盜汗,腎竭,女為血枯經閉,陽則嘔吐泄瀉也。
又水鬼旺,嘔中帶嗽。水鬼衰,寒泄兼虛也。
물귀신과 함께, 음은 정자 땀, 신장 탈진, 여성은 피가 시들어 월경 무월경, 양은 구토와 설사입니다.
그리고 물 유령은 번영하고 구토는 꾸짖고 있습니다. 물 유령은 쇠퇴하고 차갑고 비어 있습니다.
用逢火鬼者,陰則心目之疾,陽則瘡痍癤毒,虐熱吟呻也。
又火鬼旺,先寒後熱,火鬼衰先熱後寒也。
불 유령과 함께, 음은 마음의 질병이고, 양은 염증과 독이며, 열은 신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 유령은 번영하고, 처음에는 춥고 그 다음에는 뜨겁고, 불 유령은 먼저 뜨겁고 차갑습니다.
用逢土鬼者,陰則虛浮氣喘,水蠱脾泄,陽則瘟疫時氣也。
又辰鬼,則咽喉腫塞。
戌鬼,則腹痛胃傷。
醜鬼,則氣促痿痺。
未鬼則翻胃噎膈癆嗽也。
지구 유령과 함께, 음은 헛되고 숨이 막히고, 물은 비장이며, 양은 전염병이 또한 시간 일 때 제나라입니다.
또 다른 진 유령, 목구멍이 부어 있습니다.
술유령이 유령이면 배가 아프고 배가 아프다.
축귀 반면에 못생긴 유령은 숨이 가쁘다.
미 유령은 배를 뒤집어 횡격막에 질식시켰다.
水鬼化火,火鬼化水者,往來寒熱也。
內鬼沖外,外鬼沖內者,內外感傷也。
鬼內動,下元之症。
鬼外動,上焦之症。
世鬼出現,陽症。
世鬼伏藏,陰症。
물 유령은 불로 변하고, 불 유령은 물로 변하고, 추위와 뜨거움이 왔다가 사라집니다.
내면의 유령은 밖으로 돌진하고, 바깥 유령은 안으로 돌진하며, 내부와 외부는 감상적입니다.
유령 내부 운동, 낮은 위안의 질병.
유령 운동, 뜨거운 질병.
유령의 모습, 발기 부전.
세상은 음의 질병을 숨 깁니다.
陰鬼化陽,陰症變陽。
陽鬼化陰,陽症變陰。
鬼屬陰者,日輕夜重。
鬼屬陽者,日重夜輕。
外鬼旺而內鬼衰,先輕後重。
動爻克而變爻生,先重後輕。
遊魂鬼用,言語恍惚。
歸魂鬼用,昏悶不語。
鬼伏藏者,病來不覺。
鬼化鬼者膏肓之疾。
음의 귀신은 양으로 변하고 음은 양이됩니다.
양 귀신은 음으로 변하고 양은 음이됩니다.
귀신은 음에 속하며 낮에는 가볍고 밤은 무겁습니다.
유령은 양에 속하며 낮이 무겁고 밤이 가볍습니다.
외부 유령은 번영하고 내부 유령은 쇠퇴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가볍고 그 다음에는 무겁습니다.
움직이고 강해지고, 처음에는 무겁고 그 다음에는 가벼워집니다.
방황하는 유령과 유령, 연설 트랜스. 희미하고 조용한 유령에게 돌아 왔습니다.
유령이 숨어 있고 아프고 알지 못합니다.
귀신의 질병이 기름 부음을 받았습니다.
又鬼伏鬼,與鬼化鬼者,
非變症,則兩病交作也。
用下伏鬼,鬼旺復發也。
世持子伏鬼者,子旺日病退,鬼旺日病重也。
又鬼生旺日病重,鬼墓胎日病困,鬼死絕日病輕也。
元神值日必輕,忌神值日必重也。
又財爻墓絕日重也。
卦六沖亂動者,重也。
用持龍福,而被動爻傷者,雖重不死。
鬼動傷用,而月日沖鬼者,臨凶得免也。
그리고 유령과 유령, 유령이 유령이되어 퇴행하지 않으면 두 질병이 교차합니다.
하위 유령과 함께 유령도 반복됩니다.
귀신의 아들을 안고있는 사람들, Ziwangri는 아프고 퇴각하고 귀신도 심각하게 아프다.
그리고 유령은 번영의 날에 심각하게 아프고, 유령 무덤은 아프고 졸리고, 유령 죽음은 온화하고 아프다.
겐센의 가치는 가벼워야하며, 질투하는 신은 그 날에 무거울 것입니다.
그리고 부의 무덤도 매우 중요합니다.
환난 여섯 충동, 시게야. 용의 축복을 받고 수동적으로 상처를 입은 사람들은 죽지 않습니다.
유령이 다치고 달과 낮이 유령을 돌진하고 악은 면합니다.
四.病因:4.병인
鬼加龍動,男則酒色過度,或探貴問親,因財而得。
女則因喜得疾。
逢空,墮胎也。
鬼加雀動,怒氣口舌,或被咒咀得病。
在二爻者,灶下咒咀。
在三爻者,當門咒咀。
在五爻者,香火下道路上咒咀。
유령은 용을 더하여 움직이고, 남자는 지나치게 취하거나 귀족을 방문하여 친척에게 물어 봅니다.
여자들은 기쁨으로 아프다.
공망을 만나 낙태도.
유령은 휘젓거나, 화를 내거나, 저주로 병에 걸립니다.
2효에서는 스토브 아래에서 저주하십시오.
3효에서 문이 저주할 때.
5효에서 향은 길 아래에서 저주합니다.
金鬼加雀動者,敲鍋咒咀也。
鬼加勾動,跌打傷,失饑傷飽,脾胃病也。
勾鬼加木動,因修造得病也。
鬼加蛇動,憂愁驚怖,思慮傷神,或遇妖邪得病也。
鬼加虎動,鬥毆損傷,或從喪葬,刀兵宰殺之場得病也。
鬼加武動,因色欲過度,忍饑冒雨,或失物被盜,得病也。
금 유령과 참새 발동기, 노크 냄비 저주도.
유령과 갈고리, 타박상, 배고픔과 충만감, 비장 및 위장 문제도 있습니다.
갈고리 유령과 나무가 움직였고, 그는 공사 때문에 아팠습니다.
유령과 뱀이 움직이고, 슬픔과 두려움이 있고, 생각이 영을 해치거나, 악마가 병들었습니다.
유령과 호랑이가 움직이거나, 다치거나, 장례식, 칼 도살장에서 병에 걸립니다.
유령과 무술은 과도한 정욕, 배고픔과 비, 또는 분실 및 도난당한 물건 때문에 병에 걸립니다.
又鬼伏父下,與父動化鬼者,憂心得病,或衣服寒暖失時得病也。
鬼伏兄下,與兄動化鬼者,因賭博爭財得病也。
鬼伏財下,與財動化鬼者,飲食不節而起也。
財在陽宮動,主吐。
在陰宮動,主瀉。
財加土動者吐,財加水動者瀉也。
그리고 아버지의 유령, 그리고 아버지는 유령을 움직이고, 아프거나 옷이 차갑고 따뜻할 때 병에 걸릴까봐 걱정합니다.
유령은 형제를 매복하고 형제는 유령을 옮기고 부를 위한 도박 때문에 병에 걸립니다.
부의 유령과 유령의 부 아래에서 식단은 온화하지 않습니다.
양은 양궁에서 부가 움직이고 주님은 토합니다.
음모 자궁에서 움직이고, 주요 설사.
부와 흙을 토하고 움직이는 사람도 떨어지고, 돈과 물을 더하는 사람도 넘어집니다.
鬼伏子下,與子動化鬼者,因外情牽引,或酒色致病也(加龍則嗜酒,加武則好色)。
子爻空絕者,調理無資也。
間爻鬼動者,胸膈不寬也。
鬼旺動傷用者,急症也。
鬼臨日辰動者,暴病也。
臨月建,經月之病。
衰臨太歲,經年之病。
又衰鬼持用動者,久病難除也。
유령 아래, 아이와 함께 움직이는 유령이 불륜에 끌려 가거나, 와인의 색이 질병을 일으킨다 (가론은 술에 중독되어 있고, 카부는 음탕하다).
아들은 비어 있고 조건화도 쓸모가 없습니다.
유령이 움직이고 가슴이 넓지 않습니다.
유령 왕은 사용자를 다치게하고 비상 사태도 있습니다.
유령은 태양 이동자, 폭력적인 질병에옵니다.
린유에 지안, 생리병. 쇠퇴는 수년간의 질병으로 인해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유령을 잡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사람들은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五.飲食:5.음식
卦內無財,或財空絕,或四墓持用者,飲食不納也。
祿入絕鄉者,不進食而死也。
鬼動化財者,飲食仍進也。
財化鬼兄者,因食增病也。
應動合用,而化財傷用者,忌食饋來之物也。
괘 안에는 부가 없거나 재는 공절, 네묘는 지용이면 음식과 음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고국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먹지 않고 죽을 것입니다.
귀동화재는 음식은 여전히 있습니다.
재화귀형은 자금을 지원하는 사람들도 음식으로 인해 질병을 증가시킵니다.
응동합용이며, 화재상용은 먹이를주는 것을 먹어서는 안됩니다.
又醜鬼忌牛肉,
卯鬼忌兔肉,
未鬼忌羊肉,
酉鬼忌雞肉,
戌鬼忌犬肉,
亥鬼忌豬肉。
또한 쇠고기, 귀신의 토끼 고기, 양고기, 귀신의 닭고기, 귀신의 개고기, 돼지 고기에 대한 추악하고 질투합니다.
又水鬼忌魚腥冷物鹹物,
木鬼忌果核酸物,
金鬼忌蔥蒜姜辣辛物,
火鬼忌煿炙煎炒香味苦物,
土鬼忌米麵茄芋瓜蔬甘物也。
또 수귀는 금기는 비린내 나는 차가운 것, 짠 것,
나무 유령은 금기는 과일 핵산,
금 유령은 금기는 샬롯, 마늘, 생강, 매운 것,
불 유령은 금기는 튀긴 향기로운 쓴맛,
토양 유령은 금기는 쌀, 국수, 가지, 토란, 멜론, 야채 및 단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