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GM, 메르세데스, 전기차 수요 약세에 대해 솔직하게 입장 표명소비자가 EV 추진을 꺼리자 자동차 제조업체는 우려에 대응
https://www.foxbusiness.com/markets/ford-gm-mercedes-come-clean-on-ev-demand-weakness
포드, 제너럴 모터스(GM),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의 최고 경영진은 이번 주에 전기 자동차 에 대한 수요 감소에 대한 우려를 모두 언급했습니다 .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는 소비자가 충분히 구매하지 않는 EV 추진으로 인해 손실과 가격 전쟁을 헤쳐 나가고 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
Ford CEO Jim Farley가 2023년 2월 3일 뉴욕시에서 열린 출시 행사에서 팀의 새로운 Formula One 자동차를 공개하는 Red Bull Racing에 참석합니다. (Ed Jones/AFP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목요일, 포드는 전미자동차노조(United Auto Workers)와의 잠정적 거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이유로 연간 실적 예측을 철회했으며, 고객들이 다른 모델에 비해 EV에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을 꺼리면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지속적인 압력을 경고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Jim Farley)는 EV 부문에서 예상보다 더 큰 손실을 기록한 후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확실히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우리 사업은 결코 도전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특히 현재 EV 시장의 발전과 중국의 새로운 글로벌 경쟁업체, 그리고 기술 혁신으로 인해 더욱 그렇습니다."
미 재무부, 1월부터 POS 리베이트로 7,500달러의 전기 자동차 세금 공제 허용
증권 시세 표시기보안마지막변화변화 %
에프 | 포드 자동차 주식회사 | 9.96 | -1.41 | -12.37% |
|
포드 자동차 회사
Farley는 "EV 사업에서는 더 이상 훌륭한 제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비용면에서 완전히 경쟁력을 갖춰야 합니다."
그는 소비자들에게 EV에 관해서는 "가성비가 문제"라고 덧붙였습니다.
제너럴모터스(GM) CEO 메리 바라
General Motors Co.의 CEO인 Mary Barra가 2023년 2월 16일 뉴욕에서 열린 Bloomberg Television 인터뷰에 등장합니다. (Victor J. Blue/Bloomberg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GM은 화요일 2023년 이익 전망을 철회했고, CEO 메리 바라(Mary Barra) 는 비용 절감을 위해 계획된 여러 EV 모델의 출시를 늦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Barra는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2024년을 마감하면서 감가상각비와 상각비를 제외하고 20억 달러의 고정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또한 가격을 보호하고, 단기 수요 증가 둔화에 적응하며, 차량 생산 비용을 낮추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엔지니어링 효율성 및 기타 개선 사항을 구현하기 위해 북미 지역의 EV 생산 가속화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보안마지막변화변화 %
GM | 제너럴 모터스(주) | 27.22 | -1.34 | -4.69% |
|
제너럴 모터스(주)
다음 날, GM과 혼다는 저렴한 EV를 함께 개발하기 위한 50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 종료를 발표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노력을 시작한 지 불과 1년 만입니다.
배터리 제조업체는 GM-HONDA 파트너십이 무너지면서 EVS에 대한 수요가 둔화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GM은 또한 이번 주 초 미시간주에 40억 달러 규모의 전기 트럭 공장을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CFO 하랄드 빌헬름
Mercedes-Benz Group AG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Harald Wilhelm이 2023년 2월 17일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자동차 제조업체의 연례 결과 기자 회견에 등장합니다. (Ben Kilb/Bloomberg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주 EV 마진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낮게 유지되면서 3분기 실적이 하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보안마지막변화변화 %
MBGAF |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 59.07 | -1.62 | -2.67% |
|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AG
메르세데스-벤츠 재무 책임자인 하랄드 빌헬름은 애널리스트들과의 통화에서 일부 전통적인 업체들이 더 높은 생산 비용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 자동차 가격 수준보다 낮은 가격으로 EV를 판매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현재 상태가 완전히 지속 가능하다고는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여러분.
엘론 머스크는 '우리가 처한 고금리 환경'에 대해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은 꽤 잔인한 공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SpaceX와 Tesla의 CEO이자 X의 소유주인 Elon Musk가 2023년 6월 16일 파리 Porte de Versailles 전시 센터에서 열린 혁신과 스타트업을 위한 Viva Technology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REUTERS/Gonzalo Fuentes / Reuters Photos )
라이벌 자동차 제조업체 들은 경기장을 장악하고 소비자에게 자동차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올해 차량 가격을 여러 차례 인하한 거대 EV 거대 Tesla를 인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증권 시세 표시기보안마지막변화변화 %
TSLA | 테슬라 주식회사 | 207.30 | +1.54 | +0.75% |
|
테슬라, Inc.
지난 주 회사 실적 발표에서 Tesla CEO Elon Musk는 높은 이자율로 인해 소비자가 자동차를 구입할 여유가 더욱 어려워지고 향후 추가 가격 인하의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추가 삭감에 대한 전망이 좋지 않았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비즈니스를 만나보세요
다음 날 Wedbush 분석가들은 메모에서 "간단히 말해서 거리 측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마진 하락과 지속적인 가격 인하를 막고 싶었기 때문에 어젯밤 전화 회의를 '작은 재앙'으로 규정할 것입니다. 훨씬 더 신중한 머스크의 말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