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양산으로 가는 부산1, 2호선 연장 계획의 변화
한우진 추천 0 조회 3,950 09.08.25 23:2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8.25 23:42

    첫댓글 노포동~사송간 선형이 (....)..... 저 구간은 어떻게 쫙 안 펴지려나요;

  • 09.08.26 02:00

    양산역 평면 환승이 된다면 좋기야 하겠지만.. 건설이 가능 할지 모르겠네요.. 사진만 봐서는 양쪽에 입체교차니 양방향 선로니 설치할 공간이 마땅히 없을 분더러 처음 부터 평면환승이 계획 되있다면 모를까 헌재 양산역에 1호선을 평면 환승하게 만드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9.08.26 08:46

    4차선 도로가 걸림돌이지만 한 번 건설되면 돌이킬 수 없는 만큼 어렵더라도 고려해보볼만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노포동역의 예처럼, 쌍섬식 공사를 위해 양산역을 일시 폐쇄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버스-지하철 환승도 되니 버스노선 조정해주면 될 듯 하고요. ( 노포동역도 2차례 폐쇄 : 1995.11.26~1996,5.26 (환승주차장, 환승정류장 설치공사), 2000.11.20~2001.2.20(부산종합버스터미널 공사) , 출처 : http://ko.wikipedia.org/wiki/%EB%85%B8%ED%8F%AC%EB%8F%99%EC%97%AD )

  • 09.08.26 12:45

    열차의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건물자체를 재건축 수준의 증축하지 않는 이상 말도 안되는 계획이라고 봅니다만, 모르죠. 건설강국 코리아라.. 어떻게 만들수도 있을지.. 아니면, 한층을 더 증축할지도.. 서로 잘만들어서 윈윈했으면 하는 군요..부산시민의 입장에서..

  • 09.08.26 19:51

    노포동에서 연장을 할땐 울산쪽으로 가야 합니다.

  • 09.08.27 04:12

    맞습니다. 1호선은 웅상 방향으로 가고 양산쪽을 경전철로 연결하든지 해야지, 양산쪽에 중량전철이 두 개나 들어갈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일단 양산으로 가면 웅상쪽 지하철은 요원한 것이 될 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 09.08.27 16:10

    그런거까진 모르겠지만 울산쪽은 전철이 없잖아요.

  • 09.08.27 18:48

    예전에 어떤분께서 말씀하신거지만 아예 노포동에서 분기해서 양산, 웅상 2개방향으로 가는건 어떨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