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지인의 말
"제일 불쌍한게 야구 선수들이다. 연봉이 축구 선수들보다 적으면서 허구헌날 연봉 때문에 매스컴에 까이지.
축구 선수들이 연봉 비공개로 혜택은 분명히 받는다. 하지만 그만큼 관심도가 떨어진다. K리그가 흥행이 안 되는 이유중 하나다."
이천수가 06년 울산에서
공식 본 연봉 10억.
그러나 승리수당과 성적수당,출전수당을 다 해서 22억~30억 사이의 돈을 울산에서 받았다고 하니.
이호
러시아에서 국내 복귀 협상할 당시에
연봉과 각종 수당을 다해서 1년 30억을 요구
울산과 수원이 협상중 결렬
수원의 한 관계자말 " 2년 전 이였다면 영입을 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최근 축구계 거품을 빼는 분위기라 저 조건을 안 들어주었다.
이호가 06년 대표 선수 였지만 지명도가 그리 높은 선수가 아닌데 30억...
축구는 야구와 틀려서 연봉이외에 각종 수당이 붙기 때문에, 실제 연봉보다 몇 배가 높다고 하니.
축구 야구
fa 첫 시행 1986년 2000년
fa 자격 처음 6년차 처음 10년차.01년 9년차
지금 5년차 개정으로 대졸차에 한해 8년차
해외파 복귀시 3년 규정 없음
*대학 선수들이 J2리그 진출하는 것이 해외파 복귀시 3년만 뛰면 fa 자격을 취득하는 것 때문이라니.
프로는 돈이 아닌지
너무 적게 받아 창피한 것이 아니라면 왜 연봉을 공개 안 하는 건지.
실제 연봉이 발표 연봉 보다 2~3배 까지 높으면서 공개를 안 하니
몸값 못 하면 먹튀로 취급받고, 이거 또한 좋은 이슈가 아닐 지
지금 매스컴에 야구 선수들 특히 fa 선수들 기사로 도배 되니
기자들이 야구 기사만 쓰는 것이 결국은 연봉 공개와 배공개의 차이는 아닐 지
프로 선수가 엉청난 연봉을 받고 호화롭게 살면 그것을 보고 꿈나무들이 꿈을 꾸는 것이 아닐 가?
첫댓글 근데 승리수당 이런거 없애면 안됨?? 이런거 때문에 돈 더 나가는듯?
연맹은 무엇이 두려워서 연봉 공개를 꺼리는가.. 발전에 앞장서진 못할망정 눈치나 보고있으니
근데 모 연봉 공개해도 형식으로 뒷돈주면 또 모르니.....예전에 농구에서 외국인선수들 영입할때 몰래 뒷돈 주다가 걸린적 있지 않나요??????? 모든 구단이 다 정직하게 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