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Daum 밀리터리 매니아
 
 
 
 

회원 알림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무무동산
    2. 제주공
    3. 불무산
    4. 무유
    5. 대나리
    1. 건우대원
    2. 양xixi
    3. 봉다리군
    4. 썬뱀
    5. 김경호
 
카페 게시글
···개인 화기 및 중화기 일본군의 64식과 89식 제식소총
삐삐 추천 0 조회 1,626 07.09.28 14:17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7.09.28 14:19

    첫댓글 원문내용 중 비속어가 있는 부분은 살짝 수정하였습니다...

  • 07.12.09 15:58

    왜 지ㄹ 을 안빼 셨는지요

  • 07.09.28 19:33

    ㅋㅋㅋ단무지들에게 관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07.09.29 17:46

    저기요..죄송하지만 '일본군'이란 표현은 지양했으면 합니다. 아직 걔네들은 군대가 아닌데, 우리가 인정할 필요는 없죠

  • 작성자 07.09.29 21:51

    게시물 제목을 보고 말씀하신듯?... 제가 담아온 원문 게시물 제목 그대로입니다... 출처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니니 양해바랍니다...^^

  • 07.09.30 17:25

    헉 저렇게비쌀줄이야 차라리k2강추다

  • 07.09.30 17:31

    왈왈...

  • 07.10.01 00:40

    일본애들 무기가 비싼건 보통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무기를 구입 하면 한방에 대량으로 낙찰 해서 도입단가를 낮추지만 일본은 소량식 매년 구입 합니다. 이것은 우리 는 단가가 싼대신 도입기간이 짧아 후속 물량이 없다면 방산 업체는 라인을 놀려야 하지만 일본은 단가는 비싼 대신에 방산업체에게 물량을 주기 위해서 소량 그리고 라이센스 도입 합니다. 서로 장단점은 있지요 우리 같은 경우 싸게 물건을 도입 할수 있지만 방산업체는 출고 가 끝나면 후속 물량의 추가 도입이 없으면 라인은 손 빨고 놀지만 일본은 비싼 대신 라인이 쉬는 경우가 없지요..

  • 07.10.02 22:56

    틀린말씀은 아닙니다만 우리나라와 일본은 기본 베이스부터 차이가 많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의 경우 대량구입으로 단가를 나추는건 맞습니다만 그렇다고 한꺼번에 다 도입하는건 아닙니다. 일단 전군의 머릿수만해도 장난이 아니지요(60만) 매년 일정양을 도입하고 정수를 다채운다고 해도 생산공장이 노는건 아닙니다. 군수용품 대부분이 그렇듯이 비축분이란게 있고 우리같은경우에는 예비군용 물품도 있기때문에 생산은 차기모델이 나올때 까지 계속 될것입니다.(물론 소총뿐아니라 일반 국내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군수용품이 그렇습니다.) 추가로 일본은 무기를 개발해도 수요가 자국내로 한정되지만 우리는 수출도 염두에 두고서 생산을

  • 07.10.02 22:59

    하기에 단가가 훨씬 싼겁니다.(과거엔 인건비나 환률차이도 무시 못했지만...)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우리식으로 도입해도 도입계획 자체가 취소되지 않는이상 생산라인이 노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07.10.02 13:17

    한국소총 K-2닮았네요~~

  • 07.10.04 12:14

    우리가 수출에 염듀를 둔다는건 과거 소화기와 탄약위주였습니다. 최근 들어서야 전차나 장갑차 함정 계열로 발전 된것입니다. 우리가 무기 개발 단계에서 수출을 염두에 두는건 아마도 K-9이 처음이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 같은 경우는 그부분이 빠지는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제외 한다 하더라도 소량구매 보다는 대량 구매가 단가가 더 떨어지는 거지요...

  • 07.10.09 19:02

    K-2와 비슷하게 생겼죠??

  • 07.10.12 21:41

    같은 총기를 베이스로 만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양인 체구에 맞게 설정되었다고 하더군요..

  • 07.10.14 14:41

    왜 양각대가 설치되어있는지 아직까지 이해하지 못한 1인

  • 07.11.18 18:11

    좀엉성하단말야......

  • 07.12.09 15:56

    k시리즈가 더 좋은것같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