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theqoo.net/index.php?_filter=search&mid=square&search_keyword=%EC%97%A0%EB%A7%88&search_target=title&document_srl=163230142




엠마 왓슨은 왜 매력적일까요.
외모만이 비결이 아니란 건 많이 알려져 있어요. 생각과 말이 매력을 발산하죠. 삶에 대한 태도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팬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엠마 왓슨은 날카로운 지성과 뚜렷한 신념을 갖고 있는 겁니다.
엠마 왓슨은 ‘뇌가 매혹적인 여자’가 아닐까요. 힘을 주는 그녀의 어록입니다.

-용기에 대해 -
나는 다른 사람이 내가 누구인지 결정하길 원치 않아요. 나는 그것을 나 혼자 결정하길 원해요.
(I don't want other people to decide who I am. I want to decide that for myself.)
두려워하는 건 잘못이 아니에요. 용기는 두려움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두려움의 극복을 뜻하죠.
때때로 우리는 두려운 것을 돌파하고 자신만의 신념을 가져야 해요.
(There’s nothing wrong with being afraid. It(courage) is not the absence of fear, it’s overcoming it. Sometimes you’ve got to blast through and have faith.)
우리가 자기 스스로를 비판해 낮출 때 자신감이 크게 훼손됩니다. 그래서 나는 그러지 않으려고 애를 씁니다.
(We really damage our own confidence when we put ourselves down, so I try not to.)
어린 여자아이들은 공주가 되어야 하고 섬세하고 연약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자라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건 헛소리일 뿐이죠.
나는 전사나 파이터가 되는 것에 더욱 공감합니다.
내가 공주가 되어야 한다면, 나는 전사 같은 공주가 될거에요.
(I feel like young girls are told they have to be a princess, and be delicate and fragile, and that's.
I identify much more with the idea of being a warrior, being a fighter. If I was going to be a princess, I'd be a warrior princess.)
변화는 항상 무섭지만 난 흥분도 느껴요. 왜냐하면 이제 내 인생의 새로운 장으로 들어서는 것이거든요.
(Change is always scary but I’m excited because I’m entering a new chapter in my life.)

- 매력에 대해 -
내 체중은 (영국 기준) 사이즈 6에서 10사이를 오갑니다.....
나는 항상 나 자신에게 말해요. ‘나는 사람이다. 불완전한 사람이고, 인형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진게 아니다'라고.
(My weight has fluctuated between a (UK) size six and a 10 ... I keep telling myself that I'm a human being, an imperfect human being who's not made to look like a doll.)
난 치아가 완벽하지 않아요. 깡마르지도 않았어요.
나는 이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자신의 몸에 대해 좋은 기분을 느끼고, 자기 몸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으며, 어떤 것도 바꾸길 원치 않는 그런 사람 말이에요.
( I don't have perfect teeth, I'm not stick thin. I want to be the person who feels great in her body and can say that she loves it and doesn't want to change anything.)
난 진심으로 믿어요.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오는 것이라고.
(I truly, truly believe that beauty is something that comes from within.)

- 사랑에 대해 -
상투적으로 들리겠지만,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자신의 지금 모습에 기뻐해야, 어울리는 사람을 만나 사랑에 빠질 수 있다고 깨닫게 되었어요.
(It sounds like a cliché but I also learned that you’re not going to fall for the right person until you really love yourself and feel good about how you are.)


"제가 페미니즘에 대해서 이야기 할수록"

"그리고 여성의 권리를 위해 싸울수록
남성을 싫어한다는 것과 동일한 뜻으로 자주 잘못 전달이 되곤 합니다."

"제가 아는 단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런 잘못된 생각은 멈춰야 한다는 것 입니다. "
"최근 저의 조사에 의하면 페미니즘이라는 단어는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은 단어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페미니스트로 분류되지 않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는 수많은 여성들 중에 너무 강하고, 너무 공격적이고, 고립적이며, 남성들을 싫어하고, 매력이 없다고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왜 페미니스트라는 단어가 이렇게도 불편한 단어가 되었을까요?
전 영국인이고 제 이성상대와 똑같은 급여를 받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운이 좋은 사람들 중 한명입니다.
저의 부모님은 제가 딸이라고 덜 예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닌 학교는 제가 여자라고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저의 멘토들은 제가 나중에 애를 낳아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들이 오늘날의 저를 만들어준 양성평등대사입니다.
그들은 인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진정 오늘날의 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 페미니스트들입니다."

"페미니스트라는 단어를 싫어한다면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단어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단어 뒤에 숨겨져 있는 포부와 발상이 중요한 겁니다."

"남성과 여성 둘 다 세심하다고 느낄 자유가 있어야 하며
남성과 여성 둘 다 강하다고 느낄 자유가 있어야만 합니다.
이제 우리는 성姓을 (남성과 여성) 두 개의 반대되는 이상보다는 하나의 스펙트럼으로 봐야 합니다.
서로가 아닌것으로 정의 내리지 말고,
우리가 누구인지로 정의 내려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좀 더 자유로워 질 수 있고, 이것이 HeForShe의 목적입니다.
이건 자유에 대한 겁니다."

이런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해리포터에서 나온 이 여자애는 누구야? 쟤는 대체 UN에서 뭘 하는 거야?"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저도 똑같은 질문을 저에게 물어봤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내가 이 문제에 대해서 '생각'을 한다는 것이고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저는 당신이 한 발짝 나와서 자신에게 물어보길 바랍니다."
‘If not me, who?’
내가 아니면 누가?
‘If not now, when?’
지금이 아니면 언제?

"용기는 고뇌, 고통, 위험, 불확실성 또는 위협에 맞서는 선택과 의지입니다."
"물리적인 용기는 육체적인 고통, 고난, 죽음이나 죽음의 위협에 맞서는 용기입니다."
"도덕적인 용기는 대중들의 반대, 수치심, 스캔들, 혹은 좌절에 올바르게 행동 할 수 있는 능력이 됩니다."
-한 운동선수가 동성애자로 커밍아웃하자 그에게 쓴 멘션-

Q.아빠가 엔지니어는 '남자들 직업'이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없다고 해요. 어떻게 하면 그 생각을 바꿀까요?
A.엔지니어가 되세요.
Q.여자는 자기 직업을 갖고 커리어를 쌓는 것보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모들이 있는데요. 그런 부모를 둔 10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커리어와 가정을 둘 다 가지세요.

Q.무의식 중에 갖고 있는 성 차별 개념은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A.그 무의식을 먼저 인지하세요.
Q.성차별을 당하는 남성, 여성들에게 주고 싶은 최고의 조언이 있다면요?
A.포기하지 마세요.

Q.평등을 위해 싸울 때 꼭 가져야 할 무기가 있을까요?
A.확신.
Q.열심히 페미니즘 운동을 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조언이 있나요?
A.하룻밤 사이에 변화가 일어날 거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눈에 보이지 않아도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큰 임팩트가 있을 수 있어요.

터키의 부총리 뷸렌트 아른츠라는 사람이 한 행사에서 이런 발언을 함.
*여자는 공공장소에서 소리내어 크게 웃으면 안된다.
자신의 매력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순결을 보호해야한다.*

그러자 엠마왓슨이 트위터로 자신이 빵터지면서 웃는 사진을 올림.
참고로 해쉬태그에 적힌 터키어 "Diren Kahkaha" 는 "Resist Laughter" 라는 의미로
한국어로는 "저항하는 웃는 사람" 이라는 뜻



꼬마는 아직 어려서 엠마왓슨이 헤르미온느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함
UN에서 양성평등 캠페인을 연설 후 엠마는 누드사진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당함
이후 엠마는 이 사건에 대해 인터뷰를 함

"난 그게 거짓말인줄 알았다. 그 사진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때문이었다.
여성 평등을 이야기하자마자 누드사진 협박으로 입을 막아버리는 것, 이것이 내가 성평등 운동을 하는 이유이다."
물론 누드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음. 애초에 없었으니까.

(안타깝게도 엠마왓슨은 소신발언 이후 많은 위협과 협박을 받게됐다고 함)
첫댓글 http://youtu.be/I_JPEYnw8-w
간만에 연설영상보고 뽕차올라서 연어해옴
PLAY
포기하지 말라는 말 위로된다 요즘 많이 현타왔었는데
222 현타 왔었는데 조금씩 세상은 변하니까!!! 역시 엠마ㅠ 뭔가 다시 다짐하게되네
진짜 멋지다
진짜 도움 많이되는글이다,,,ㅜㅜ
진짜 뇌르가즘 느낀다.... 진짜 매력적이고 대모님. 배우신분......
엠마 사랑해
존멋 다이어리에 써야지
멋있어
저의 부모님은 제가 딸이라고 덜 예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닌 학교는 제가 여자라고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저의 멘토들은 제가 나중에 애를 낳아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들이 오늘날의 저를 만들어준 양성평등대사입니다.
그들은 인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진정 오늘날의 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 페미니스트들입니다
이 말 진짜 멋있고 나부터 실천하고 싶다
멋있다
언제봐도 벅차오른다
나 자신에게 좀 더 관대해지고 나를 더 많이 사랑해줘야겠다는 생각 많이 하게 된다 ㅠㅠ
멋져ㅠㅠㅠㅠㅠ
진짜 개좋아...
봊뽕 차오른다 여자라서 슬펐지만 그래도 요즘 여자들라서 여자들이 곁에 있어서 행복해
엠마왓슨 연어 하다가 걸트맞고 간다 ㅜㅜ 이게 진짜 걸크지